이벤트플래닝2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키즈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구상하고 서술하세요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6 / 2018.03.2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이벤트 플래닝
공통 1.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키즈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생일파티, 문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가능),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5점)
1.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성공하였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세요. (교재 2장 25~27페이지 참조) (15점)
<작성요령>
1. 뉴스 등의 근거자료는 키즈 시장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직접적인 자료(예: 키즈를 대상으로 한 XX 파티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도 좋지만 꼭 키즈 시장이라고 명시된 것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테마 생일 파티를 예를 들 경우: 아이들을 대상으로 테마 생일 파티 플래닝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유: 2018년 X월 X일 XX일보에는 1인 1자녀 가구가 많아지면서 자식에게 투자하는 비용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하였다. 따라서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파티를 계획하는 부모들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여 키즈 테마 생일 파티를 개발하기로 하였다. 또한, XX에서 나온 통계자료를 보면...중략) 키즈시장 관련 이벤트도 이와 같이 근거자료를 만들어보세요.
1. 위의 근거자료의 출처를 꼭 명시하세요. (신문명, 날짜, 기사제목, 웹사이트 주소, 혹은 URL 등)
1. 분량: A4용지 3매 내외 (표지 제외)
1. 형식: 글꼴크기 신명조 기준 12pt, 줄간격 160%
1. 유의사항
1) 인터넷 자료를 무단 도용하는 일은 없어야 하며, 근거자료의 명확한 출처를 밝혀주세요.
2) 동일 답안의 경우 답안을 제공한 사람과 제공받은 사람 모두 최저등급 부여. 타인의 과제물이나 상업용 자료를 표절하였을 경우 최저등급 부여.
3) 파일의 실행여부를 확인 후 제출해주세요. (실행 오류시 최저등급 부여)
하고 싶은 말
이벤트플래닝2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키즈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구상하고 서술하세요0k


관광학과 이벤트플래닝2공통

1.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키즈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생일파티, 문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가능),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5점)
2.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성공하였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세요. (교재 2장 25~27페이지 참조) (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키즈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생일파티, 문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가능),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5점)
1) 키즈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생일파티 이벤트를 구상
2)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 서술
(1) 현재 수요
(2)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


2.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성공하였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세요. (교재 2장 25~27페이지 참조) (15점)1) 생일파티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2) 구체적인 목표를 서술
(1) 투입목표
(2) 산출목표
(3) 회피목표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의 사회는 점차 고령화 추세에 접어들고 있어 노인인구가 많고 유아의 출생은 갈수록 줄어드는 추세이다. 부부간의 행복을 추구하기 바쁜데 애 키워가면서 자신의 인생을 희생하고 싶지 않다는 심리적인 요인이 강하게 작용하고 있다. 그와 반대 급부로 유아를 키우는 것보다 강아지를 많이 키워 유아 키우는 것 대신 대리만족을 느끼고 있다. 유아 키우는 돈이나 강아지 키우는 돈은 비슷하게 들어간다고 한다. 차라리 유아 키우는 것이 국가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전술한 바와 같이 유아들의 출생률이 과거에 비하여 현저하게 줄어드니 유아가 태어나면 금은보화보다 더 귀한 것으로 여기어 생일파티도 이벤트 행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성남의 모 유치원 경우 유치원생 한달 생일을 맞이한 10-20명 같이 모아 이벤트 행사를 잘 하여 학부모와 유아들이 대만족을 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1.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키즈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생일파티, 문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가능),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5점)
2.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성공하였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세요. (교재 2장 25~27페이지 참조) (15점) 뉴스 등의 근거자료는 키즈 시장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직접적인 자료(예: 키즈를 대상으로 한 XX 파티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도 좋지만 꼭 키즈 시장이라고 명시된 것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테마 생일 파티를 예를 들 경우: 아이들을 대상으로 테마 생일 파티 플래닝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유: 2018년 X월 X일 XX일보에는 1인 1자녀 가구가 많아지면서 자식에게 투자하는 비용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하였다. 따라서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파티를 계획하는 부모들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여 키즈 테마 생일 파티를 개발하기로 하였다. 또한, XX에서 나온 통계자료를 보면...중략) 키즈시장 관련 이벤트도 이와 같이 근거자료를 만들어보세요. 위의 근거자료의 출처를 꼭 명시하세요. (신문명, 날짜, 기사제목, 웹사이트 주소, 혹은 URL 등)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이벤트·스포츠관광(허진·김형곤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김성혁,「관광사업론」, 1997
-채서묵,「관광사업개론」1999
-이마트몰 코코몽 emart.ss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