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계획서][CRM] 인터넷을 통한 고객차별화의 영향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CRM이란 무엇인가?
3. 인터넷을 이용한 CRM의 현황
4. 인터넷을 이용한 고객 차별화
5. 고객 차별화가 미치는 영향
- 본문내용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최근 들어 인터넷과 IT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CRM이라는 마케팅 기법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기업과 고객이 이전보다 훨씬 더 가깝게 서로에 대한 정보와 needs를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80/20 rule 에 따르면 상위 20%의 고객이 매출의 80%를 차지함을 알 수 있다. 이는 CRM이 발달할수록 기업은 어느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자사에 이득이 되는지 알 수 있게 되고 그에 따라 고객 차별화를 시도하게 됨을 의미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기업의 고객 차별화,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고객 차별화가 고객 및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인터넷 상점을 그 대상으로 한정한다.
2. CRM이란 무엇인가?
수업시간에 공부한 CRM관련 논문 “Russel S. Winer, A Framework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와 “변순정, 001. CRM 시스템 구축 및 활용에 있어 인터넷 활용방안 및 핵심 성공요소”를 참고하여 제시한다. 이것은 proposal이기에 이 내용은 생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