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학] 중동시장분석과 국내기업의 진출사례연구-로만시계의 중동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동 시장 개요
1-1.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특성
1-2. 중동 지역의 사회적 특성
1-3. 중동 시장의 특성

2. 중동지역 거래의 특성
2-1. 일반적 상관습
2-2. 일반적 특성
2-3. 중동에서의 유의사항
2-4. 개괄적 국가 특성

3. 중동지역 국가별 수, 출입 관련 제반사항
3-1. 사우디아라비아
3-2. 이 란
3-3. 쿠웨이트
3-4. 아랍에미레이트(UAE)
3-5. 국내 기업의 중동 국가 진출 성공, 실패 사례
3-6. 중동 국가의 비관세장벽사례

4. [사례연구] 로만손의 중동지역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
4-1. 진출이유
4-2. 대상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4-3. 마케팅 전략 (4P)
4-4. 영업실적평가
4-5. 향후 마케팅 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1-1.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특성

중동(中東)은 모로코로부터 아라비아 반도, 이란 및 때때로 그 이외의 지역으로 펼쳐지는 지중해 남부 및 동부 해안 주변의 국가들을 일컫는다. 이 지역의 중심부는 과거에는 오리엔트(Orient)를 세 지역으로 구분하려했던 현대의 서구 지리학자와 역사학자들에 의해 근동으로 불려졌다 이 당시 근동은 지중해로부터 페르시아만(The Persian Gulf) 까지 확대되는 유럽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을 의미하였고, 중동은 그 만(灣)으로부터 동남 아시아로 확대되는 지역, 극동은 태평양에 면하는 지역을 각각 지칭하였다. 용어의 변화는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 나타나기 시작하였으며, 이집트의 영국군 사령부에 쓰여졌을 때인 전쟁기간 동안에 중동이라는 용어가 일반화되기 시작하였다(Encyclopaedia Britannica, 1996).

중동지역은 자연지리학적으로 서아시아와 북아프리카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질학적으로 고생대와 신생대에 이르는 사막지대와 약간의 습곡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인종은 지중해인(Mediterranean), 아르메니아인(Armenian), 페르시아인(Persian), 원북(原北) 유럽인(Proto-Nordic; 일명 인도-아리아인(Indo-Arian)), 터키인, 네그리토인(Negrito) 등으로 분포돼 있다. 언어사용은 크게 나누어 셈어 사용민족(Semitic-Speaking Peoples)이 주종을 이루며, 셈족, 아랍인, 유대인, 터키인, 페르시아인, 아르메니아인, 쿠르드인 등의 민족이 각각의 고유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

역사적 배경에서도 중동은 나일(Nile) 문명과 유프라-티그리스 문명을 이어온 문명의 발상지이며, 비잔틴, 페르시아, 오스만 제국(Othman Empire)의 영향권하에 있었던 지역이다. 종교는 이슬람(Islam)이 대종(大宗)을 이루며, 기독교, 유대교, 조로아스터교 및 소수의 기타 종교들이 공존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중동경제개황 중동경제연구소 / 명지출판사 / 1997
- 중동경제현안과 한국과 중동의 경제협력심의섭 /
韓國外國語大學校 中東問題硏究所 / 2004
- 中東經濟 :아랍復光의 기틀 / 한승수 / 博英社 / 1977



참고 Web Site

- http://www.koafs.or.kr/main06e.htm
- http://www.hopia.net/kime (중동 경제 연구소)
- http://www.goarab.or.kr (중동 이슬람 모니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키아 vs 모토로라 비교분석
  • 서론【세계화 시대에 도래한 지금 다국적 기업의 역할과 중요성.다국적 기업의 글로벌 경영활동의 중요성과다국적 기업으로서 휴대폰 시장기업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다국적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 분석.】21C를 맞아 세계화 시대에 도래한 지금 세계 각 국의 기업들은 국내 활동만을 통해서는 세계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다.기업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국내에만 머물 것이 아니라 진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해외로의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분류와 분석을 할 수 있었다.수출이나 다른 국제계약과는 다른 해외직접투자의 고유한 특징을 파악하고 그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어야만 미래의 경영자로서 결정을 내리고 다른 사례를 통해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김기현 교수님, 해외직접투자 강의 노트 참조노택환: 다국적기업과 직접투자의 경제학 pp. 36~371장 진출동기별 투자유형(1)시장확대형투자수출을 통하여 특정시장국이나 지역시장에 진출하여 어느 정도 시장기반을 구축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기업 사례와 실패기업 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1.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 향수의 현지화 성공사례 선택 동기우리나라 막강한 화장품 기업 중 하나인 아모레 퍼시픽은 지속적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선두 자리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고 프랑스에 진출하여 Lolita Lempicka 라는 향수 브랜드로 여성 향수시장에서 4-5위권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국내 기업이 프랑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