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언어학]광고언어- tv광고와 인터넷배너광고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자료 참고해서 만들었구요.
까다로운 교수님께 3분만에 통과받은 논문입니다.
목차
Ⅰ부 머리말

Ⅱ부 광고와 언어

Ⅲ부 TV 광고 언어

Ⅳ부 인터넷 광고-배너 언어

Ⅴ부 광고 언어의 문제점

Ⅵ부 맺음말
본문내용
광고언어의 음운론적 특징 가운데 가장 적극적으로 이용되는 것이 운율적 요소이다. 운율은 시의 가장 특징적인 요소의 하나이다. 우리가 시를 읽으면 마음속에 어떤 흥겨움이 일어나는 수가 있다. 그리고 이 흥겨움은 의미구조가 갖는 건축적 단면과는 달리 일종의 가락을 지닌다. 이렇게 흥취를 불러일으키게 하는 요소를 시의 운율이라고 한다.
시를 시답게 하는 요소인 운율이 광고언어에 적용되기 시작한 지는 오래다. 광고언어를 읽거나 듣는 순간 가락으로 흥취를 불러 일으켜 제품에 대한 좋은 감정을 각인시키려 한 결과이다.
광고가 15초에서 30초 이내라는 짧은 시간 안에 해야할 말을 모두 끝내야 한다는 외적 조건 때문에 광고는 말을 길게 할 수 없다. 그래서 광고는 함축적이고, 시적이며, 자극적인 방식으로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참고문헌
이정민․배영남(1987). 언어학 사전. 박영사.
이현우(1998). 광고 슬로건 및 브랜드 네임에 대한 언어학적 접근 연구. 광고연구 제40호.
이현우(1998). 광고와 언어. 커뮤니케이션북스.
강신항(1991). 현대 국어 어휘사용의 양상. 태학사.
홍윤선(2000) ≪클릭 네티켓≫, 중앙M&B. 연구과제.
박갑수(1998), 「신문․광고의 문체와 표현」, 집문당.
조경임(2003), 「광고언어 연구」, 도서출판 박이정.
최명원, 광고에 반영된 시대정신의 언어적 표현에 대한 분석, 서강대학교

기타등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학사 혹은 그 이상의 학위에 상관없이 제대로 된 기술과 지식을 갖춘 인재를 원할 것이며 언어소통보다는 의사소통이, 지식보다는 지혜가 암기력보다는 이해력이, 메뉴얼보다 창의력이 경쟁력 있는 스펙이 될 것이라고 알려준다. 제품을 팔기위해서는 제품을 잘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구매할 사람을 잘 이해하는 사람이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며 사람을 이해한다는 것은 사람의 심리, 사람의 역사, 사람의 철학, 사람의 성향, 사람의 정서와 감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과 경영사례분석
  • 인터넷 서비스를 하면서 가장 중심을 두고 제공하는 것이 보다 편리하게 항공 예약을 집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물론 예약 취소 및 결재까지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어 별도의 다리품을 팔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된 곳이면 언제든 표를 구할 수 있고, 더불어 예매를 위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럼 국내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항공 예약을 비교해보자. 우선, 양사는 상호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 대한항공기업분석,아시아나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인터넷 서비스를 하면서 가장 중심을 두고 제공하는 것이 보다 편리하게 항공 예약을 집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물론 예약 취소 및 결재까지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어 별도의 다리품을 팔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된 곳이면 언제든 표를 구할 수 있고, 더불어 예매를 위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럼 국내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항공 예약을 비교해보자. 우선, 양사는 상호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 [다국적환대기업론] 대한항공
  • 인터넷 서비스를 하면서 가장 중심을 두고 제공하는 것이 보다 편리하게 항공 예약을 집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물론 예약 취소 및 결재까지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어 별도의 다리품을 팔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된 곳이면 언제든 표를 구할 수 있고, 더불어 예매를 위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럼 국내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항공 예약을 비교해보자. 우선, 양사는 상호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중심에 한국이 있음을 믿습니다. 국내에만 국한되지 않고 세계를 향해 나아가려는 귀사의 비젼은 저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줄 것입니다. 10년 후 저는 귀사의 중장기적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귀사에서 습득한 우수한 기술과 노하우로 세계의 유수한 IT기업을 물리치고 세계 제일의 IT기업의 첨병으로 활동하고 있을 것입니다. 미래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인터넷에 있을 것입니다. 이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고객의 Needs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