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국제경영]넥슨 (온라인게임) 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03년 2월 졸업논문.
목차
1.현재의 넥슨과 성장과정

2.온라인 게임 산업 구조 분석

3.리니지의 성공 요인과 넥슨의 핵심 자원과 기술

4.넥슨의 향후 전략

5.넥슨의 해외진출 이유-왜 넥슨은 해외로 나갔는가?

6.넥슨의 해외진출 초기 상황

7.구체적인 해외진출 내용
1)미국 - 1997년 8월
2)프랑스- 1999년 4월
3)일본 - 1999년 11월
4)싱가포르- 2000년 8월
5)인도네시아- 2002년 3월
6)말레이시아
7)대만- 2001년 11월
8)중국- 2002년 9월

8.넥슨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9.넥슨의 전략과 그 평가


본문내용
현재의 넥슨과 성장과정

NC 소프트(www.nexon.co.kr)는 대표이사 김택진을 필두로 1997년 3월 11일 23
억 9천만 원의 자본금으로 설립된 Multi-Player Online Game – 리니지를 주요사업으
로 하는 기업으로써 현재 364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넥슨은 국내 최초의 머그
게임 ‘바람의 나라’로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한 대표 기업으로써 온라인게임의 개념조차
없던 시기에 해외로까지 눈을 돌려 시장을 공략해 왔다. 97년 7월 미국 실리콘밸리에 현
지 법인을 설립하면서 해외 진출의 첫발을 내디뎠으며, 이어서 99년 11월 일본 현지법인
을, 2000년 8월엔 싱가포르에 동남아 시장 공략의 포석으로 넥슨 아시아를 설립했다. 미
국에선 법인 설립 1년 만에 상용 서비스에 돌입해 연간 6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
며, 일본과 싱가포르에서도 그 해 각각 120만 달러와 5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2001년 인디게임 페스티벌(IGF)서 온라인 전쟁 시뮬레이션 `택티컬 커맨더스`가 국내
게임 사상 최초로 총6개 부문 4개 석권으로 IGF 사상 최다 부문 수상작으로 기록되기도
하였다.
2000년 7월 대만에서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1년 5월 주력 게임인 리니지의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같은 시기 Destination Games를 인수하였으며 2001년 7월 리니지의 홍콩에서의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2002년 2월 소프트 뱅크와 JV를 설립하면서 일본에서도 서비스가 개시되었다.
참고문헌
Reference
전자신문
게임업체 동남아시아 진출 현장 2002/07/18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 2002/08-20
대만 온라인 게임 유형별 점유율 2002/09/24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동남아시아 시장상황 2001/12/31
프랑스 시장상황(2000)
중국 IT 및 S/W 산업현황 및 전망 2001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일본게임시장동향
미국게임시장동향
대만게임시장동향
NC소프트 IR자료
넥슨홈페이지 http://www.nexon.com/kor/company/company/
국제경영 수업 교재-Alliance에 관한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NC Soft(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00대학교 경영학과 경영전략 팀별 보고서목 차 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사례분석1. NC소프트 소개1) 회사소개2) 경영 이념과 전략3) 경영 목표 및 주요 사업 4) 재무상태 및 주주 구성2. 외부요인분석1) NC의 경쟁사 분석2) NC의 경쟁 환경분석3) NC의 거시적 환경분석3. 내부요인분석1) 가치사슬분석2) NC의 성공전략과 가치사슬의 파괴4. SWOT분석1) 기회요인2) 위협요인3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의 의뢰로 국내 최초의 온라인 설문조사인 지프차시장에 관한 마케팅 설문조사가 실시된 이래 PC통신을 이용한 여론조사인 텔레리서치 의뢰건수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있다고 한다. 한국PC통신의 PC통신 서비스인 하이텔의 경우 텔레리서치 실시건수가 지난 92년 10건에서 93년 16건, 94년 24건, 올해 26건으로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또 조사의뢰 기관도 초기의 공공기관 위주에서 기업이나 연구소, 논문준비중인 대학원생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처럼 텔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컨텐츠서비스의 유료화 방안과 활성화를 위한 소액결제시스템에 관한 연구
  • 의 유형 102.1 Paul Timmers의 분류 112.2 제품의 흐름에 따른 세 가지 모델 112.3 시장운영의 주도자에 따른 분류 122.4 Freedman의 비즈니스모델 분류 132.5 주된 수익원천에 따른 분류 142.6 비즈니스의 서비스 형태에 따른 분류 143. 비즈니스 모델의 영역이전 통합 154. 시장 전망 17Ⅲ. 인터넷 컨텐츠 서비스 유료화 필요성 181. 인터넷 컨텐츠 서비스의 유료화 필요성 18Ⅳ. 인터넷 컨텐츠 서비스의 유료화 사례와 기존연구 211. 컨텐츠 서비스 유료화에 관한 기

  • [국제기업환경] 뉴라운드
  • -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WTO와 GATT 1) GATT의 의의2) WTO의 의의 및 배경 2. 뉴라운드의 의의 및 배경 1) 뉴라운드2) 뉴라운드의 의의3. 뉴라운드의 내용과 대응 1) 그린라운드(GR 환경과 무역)① 그린라운드의 개념② 그린라운드의 전개 방향③ 그린라운드의 국제기업경영환경사례2) 블루라운드(BR 노동조건과 무역)① 블루라운드의 개념② 블루라운드의 전개 방향③ 블루라운드의 국제기업경영환경사례3) 경쟁라운드(CR 경쟁정책과 무역)①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사례 1- 2002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그 효과(1) 정치, 외교적 효과 및 홍보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경제적인 효과1) 직접효과 2) 간접효과(4)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관광1) 관광시장 다변화의 계기2) 개최도시 관광객 증대 및 관광수입 증대3) 관광관련기반시설의 확충기회4) 국민의 관광의식 고조 및 관광진흥 관심 확대5) 월드컵 경기장의 관광자원화의 활용6) 관광의 역기능적 효과6. 사례 2-부산 아시안 게임 대회와 그 효과(1) 대회 결과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