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브랜드경영]브랜드전략 분석- SK텔레콤 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상황분석
1. 소비자분석
2. 경쟁사 분석
3. 자사 분석
Ⅱ. BRAND IDENTITY의 정의
1. 핵심 IDENTITY
2. 확장 IDENTITY
Ⅲ. BRAND IDENTITY의 구현
Ⅳ. BRAND POSITION 결정
1. 기능적 편익
2. 정서적 편익
3. 상징적 편익
Ⅴ. MARKETING MIX PROGRAM
1. 제품 ( Product )
2. 가격 ( Price )
3. 촉진 ( Promotion )
4. 유통 ( Place )
Ⅵ. BRAND 자산가치 평가
1. TTL 성공요인
2. TTL 성과분석
3. NATE 런칭을 통한 고객 인지도 증가
4. TTL 이후의 브랜드 탄생 및 경쟁
본문내용
Ⅰ. 상황 분석

1. 소비자분석
이동통신 사업 초반 상황에는 단말기를 비롯한 이동통신을 이용하는 비용이 고가였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TTL 출시시기에는 시장이 안정기에 접어듦에 따라 정부지원금 등을 통해 가격이 점차로 낮아지고 있는 상황이었다. 또한 PCS의 출시로 인한 경쟁이 심화되고 소비자들은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PCS에 대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었다. 더군다나 이동통신 시장이 도입기를 지나 성장·성숙기로 접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한 신규시장은 고성장이 예상되고 있었으므로, 이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확보는 필수적이었다.
이러한 신규시장의 주 고객인 젊은이들은 기성세대와의 차별을 원했고, 이러한 시점에서 SK텔레콤이 가지고 있던 시장의 주도기업으로서의 이미지는 오히려 역효과를 유발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이동통신 사업의 주 고객인 젊은 연령층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은 필수적이었고,
참고문헌
현대마아케팅원론, 임종원, 법문사, 1988
현대마케팅관리론, 임종원, 무역경영사, 1987
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허윤정, 시공사, 2000
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남상신. 한빛미디어, 1999
관계마케팅, 김성일, 경문사, 1999
전략적 마케팅 계획, 손준상, 노보컨설팅, 2000
소비자행동론의 이해와 적용, 최병용, 박영사, 2000
http://www.ttl.co.kr
http://www.brandstock.co.kr
http://www.ncsi.or.kr
http://www.powerbrand.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dama***
    (2006.12.11 17:26:2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전략이다. 기존 오프라인 미디어에 비해 열악한 생산체제로 미디어 파워를 가질 수 있겠느냐는 지적도 있지만, 네티즌들의 토론 활성화로 방문자를 끌어들이는데 는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일련의 정책들은 다음을 최고의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과정이다. 1) 핵심역량(1)유형자원(지식, 정보 기반 산업이므로 공장 및 설비 유통망 등이 없으며 주로 무형자원 비중이 크다) -재정적 능력: 자산(유동+비유동)

  • [마케팅]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전략
  • 분석하고있다. 스타벅스 재팬이 현지화에 실패한 것도 큰 원인이다. 스타벅스 재팬은 본사가 1백% 투자해 설립됐다. 그래서 일본인의 정서에 맞는 마케팅을 하려는 노력이 적었다는 것이다.최근 스타벅스 재팬 관계자들이 한국을 찾았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성공 비결을 배우기 위해서다. 그들은 문화 마케팅과 쓰레기 분리수거 등 스타벅스 코리아가 중시하는 경영 기법에 관심을 쏟고있다고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전했다

  • [조직론] 삼성 성공경영의 핵심 ‘구조본’ -재벌개혁의 상징, 삼성신화의 원동력
  • 경영 자매지인 ‘닛케이(日經) 비즈테크’는 지난해 10월호에 ‘삼성, 역전의 방정식’이란 제목으로 48쪽에 걸친 특집을 게재하면서 삼성의 강한 힘의 원천은 이건희 회장이라는 강력한 의사 결정자가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최고 경영진이 적절한 경영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기적 안목에서 그룹 전체의 전략을 짜는 구조조정본부의 전략․보좌 시스템을 격찬했다.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들이 재벌 체제의 사령탑으로 지목하며 해체

  • 주 레인콤의 아이리버 CEO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역사사업
  • (주)레인콤의 아이리버☞ 목 차 ☜1.주제 선정이유, 배경2.CEO 소개 3.기업의 소개4.기업의 역사 : 사업 개요5.기업의 경영전략 및 비전6.4P,SWOT,STP분석7.실패요인분석8.현 전략 및 향후전략9.결론 및 향후방향1. 주제 선정이유, 배경(1) 한국 mp3 환경분석1) 거시 환경 전 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이 구축되어 있는 상황. 2000년 인터넷 가입률 및 보급률은 세계 1위이며, 이용인구는 3000만 명 이상이다. 이는 인터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경영전략5.1. 아이코닉스의 성공을 이끈 브랜드 차별화, 고급화 전략아이코닉스의 성공을 이끈 가장 큰 요인은 경쟁 애니메이션과의 차별화를 통해서다. 아이코닉스의 애니메이션은 점차 발전했지만 계속되는 실패 속에 소비자는 작품 자체의 수준보다 동 시간대 경쟁 애니메이션 중 최고를 선택한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아이코닉스가 뽑은 주 경쟁자는 일본 애니메이션이었다. 경쟁자를 분석한 결과 당시 일본 애니메이션은 철저한 엔터테인먼트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