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한국 다단계마케팅의 실태와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다단계마케팅(MLM)의 의의
III.다단계 마케팅(MLM)의 특성
IV.우리나라 다단계마케팅(MLM)의 실태와 평가
V. 우리나라 다단계마케팅의 전망과 발전방안
VI. 결 론
본문내용
I. 서 론
○ 세계경제는 세계화, 무국경화(borderless)가 급속히 진행되고 국가간 기업간의 무한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세계화, 개방화로 더불어 세계적으로 전산업분야에서의 개방이 확대되고 특히, 유통시장 개방으로 우리의 유통산업은 새로운 환경에 직면하고 있음.

○ 근래의 새로운 신유통업태의 확산과 가격파괴 현상의 확대로 우리의 유통시장은 매우 유동적이며, 인터넷과 PC통신 등에 의해 주도되는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의 발전은 새로운 도전으로 인식되고 있고, 다양한 유통채널의 구축과 유통·물류비용의 절감을 통한 경쟁우위의 확보가 기업의 주요 관심사가 된지 오래임.
참고문헌
김시중(1997) 한국네트워크 마케팅, 용안미디어
김준영(1997) 다단계 마케팅, 도서출판 스몰비지니스
-----(1991)「멀티레벨 마케팅과 암웨이 비즈니스 」, 스몰 비즈니스
김홍섭(1997) 다단계 마케팅의 실태와 성격적 조망, 통합연구(통권 31) 49-89
-----(1996) 인천유통산업 실태와 발전방안
-----(1996) 유통기능제고 방안, 인천경제개발 5개년 계획, 인천광역시
-----(1997) 다단계마케팅의 전망과 발전방향, 한국방문판매업협회.
김준영,「멀티레벨 마케팅과 암웨이 비즈니스 」, 스몰 비즈니스 , 1991.
박충환, 오 세조, 「마케팅 관리」,박영사, 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 SCM의 현황과 발전전략 e SCM 개요 국내 e SCM 국외 e SCM 국내 e SCM 성공추진
  • 백과사전10. http://blog.naver.com/splendor00/14000272102611. 한국유통물류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gs1kr.org12. 한현수 e-비즈니스 시대의 SCM 이론과 실제13. 이종만, 장주병, 박종현, 김병초 e-SCM을 통한 가상 기업의 개념적 구축 모델에 대한 연구14. 박정현 RFID 기술15.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80523018416. 굿스플로 http://b2c.goodsflow.com/homepage/networks/partner.asp17. http://www.appnews.co.kr/PDF/PDFoneweeklist.php?date=2003091518. LG 경제 연구원 “디지털 환경과 SCM”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마케팅은 고객, 경쟁자 및 제반 환경요인들을 항상 의식하고 이들의 변화를 추적하여 이에 즉각적으로 대응하여야 하는 대외지향적인 활동이다. 따라서 성공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기업이 가장 먼저 수행해야할 과업은 현재 시점에서 자사제품의 판매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장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의 변화추세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이해와 분석을 실시하여 그 변화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방안을 마

  • [인사관리] 우수보상제도운용기업의 사례 조사
  • 경영학과 2학년 60041139 김인영1. 우수 보상제도 운용 기업의 사례내가 조사했던 부분은 외국기업과 우리나라 기업의 보상제도를 비교하는 것이었다.하지만 구체적인 조사가 되지 않아 본문내용에는 실지 않았지만 간략히 소개하고자 한다. 외국의 기업은 보상의 방법 중 장기성과급이 50%에 달한다. 장기성과급은 장기적인 동기를 부여하여 능력있는 사원의 유치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장기성과급의 방법으로는 주식형 보상제도와 현금보상제도로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마케팅, 인사관리, 경영정보시스템 및 기타 주요한 기능부서에서의 윤리를 지칭한다. 2) 기업윤리 수준의 발전 과정 어느 기업이나 조직에서 윤리수준의 발전 단계가 있다. 라이텐바흐와 로빈(Reidenbach. R. E & Robin. D.P, 19991)은 기업이 이윤추구와 윤리적 고려를 어떻게 균형 시키는가를 기준으로 기업조직의 윤리 수준을 다섯 단계로 구분하였다. (한국 기업 윤리 학회, 1999) 첫째 단계는 부도덕한(Imoral Stage)이다. 이 단계는 기업의 소유주와 경영자를 이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한국 기업 경영사를 고찰해보려 한다. 첫 번째는 1997년 IMF 구제금융 위기를 기점으로 한 시간적 축이다. 한국 기업 경영사에서 가장 큰 위기였고 동시에 변화의 시기였던 1997년을 전후로 ‘과거’와 ‘현재’를 나누어, 각 시기 기업경영의 특징들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두 번째 축은 G-KRP-I 신유근(2007), KRP 경영론, 다산출판사이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분석 틀이다. 경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정보시스템 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