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기업핵심역량과 SWOT분석및 제주항공 사업전략,서비스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16 / 2019.10.16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주항공 기업핵심역량과 SWOT분석및 제주항공 사업전략,서비스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레포트입니다.

제주항공의 현재상황과 기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제주항공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제주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목표

2. 저가항공사란?

3. 제주항공 핵심역량

4.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5. 제주항공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사업전략
(1) 운영전략
(2) 규모의경제 전략
(3) 고객관리전략
(4) 취항노선의 확대
(5) 내부관리전략

7. 서비스전략

8. 마케팅전략
(1) 광고전략
(2) 체험 마케팅
(3) 홍보 및 고객유치전략
(4) 마일리지 및 체크인제도
(5)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9. 향후나아갈 방향제시
본문내용
제주항공은 애경그룹과 제주도가 각각 100억, 50억을 출자하여 2005년 1월 에 설립되었으며 국내외항공운송업, 항공기 취급업, 관광사업, 통신판매업,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LCC업계의 점유율 1위를 자치하고 있다.
그리고 제주항공은 고객의 합리적인 항공 여행 가격 요구에 맞춰 빠른 확장을 하고 있고 항공업계에 지속적으로 혁신을 가져오고, 전 세계에서 42개국 주요 도시 67개 이상의 노선을 운항 2019년 10월 기준 2,9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서울 김포와 인천공항을 주요 거점으로 운항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가항공시장분석,제주항공사례,제주항공경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내저가항공 산업분석 및 제주항공 경영전략 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저가항공 산업의 개요1. 저비용항공 산업의 출현 배경 2. 저비용항공사의 개념3. 저비용항공사의 비즈니스 모델4.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현황5.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문제점Ⅲ. 제주항공 사례의 분석1. 기업소개2. 환경분석- 외부환경 - 내부환경 - 핵심역량 3. 제주항공의 문제점4. 제주항공의 개선방안 및 향후전략 제안Ⅳ. 결론1. 연구의 요약 및 국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및 렌트 /자녀교육비지원(학자금3자녀)④ 활발한 의사소통에 노력‣ 정기적간담회, 경영설명회8) 에어부산의 사회공헌 사례① 공격적인 경영으로 출범 4년 만에 부산과 동남권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은 저비용항공사 에어부산은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 소외계층 나눔 사업, 지역사회 공헌활동 등 크게 3개의 영역에서 이뤄지고 있다.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활동은 저소득 청소년에 대

  •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분석 및 글로벌마케팅 전략
  • 목차Ⅰ.아시아나 항공 기업개요1.기업소개2.기업연혁3.기업의 글로벌 비전Ⅱ.아시아나 항공의 내부역량 및 경쟁사 분석1.SWOT2.STP 전략3.향후 포지셔닝4.마케팅 믹스(7PS)5.대한항공 비교분석Ⅲ.아시아나 항공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1.글로벌 사업 및 경영전략2.기업의 내부역량 확보 전략3.고객 서비스 마케팅 전략Ⅳ.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아시아나 항공 기업개요1.기업소개1) 주요 사업 내용: 항공운송업① 국내외 항공운송사업 : 국내

  •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S (강점)(2) W (약점)(3) O (기회)(4) T (위협)4. 아시아나항공 STP분석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6. 그 외 마케팅활동 분석(1) 서비스마케팅(2) 여성타겟 마케팅(3) SNS마케팅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① 창립일 : 1988년 2월 17일② 직원 수 : 총 8,941명③ 주요사업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분석
  • 제주항공마케팅연구-index-1. 제주항공 기업소개2. 제주항공 기업핵심역량3. 기업환경분석4.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ion1. 제주항공 기업소개제주항공은 티웨이항공에 이은 국내 두 번째로 설립한 저가항공사로 모기업인 애경그룹과 제주도가 각각 75%와 25%의 지분을 공동출자하여 설립하였다.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