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라이프 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외국 체인 레스토랑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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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적 배경

Ⅲ. 연구 가설 및 조사설계

Ⅳ. 분석결과 및 해석

Ⅴ.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 나라의 국민소득이 1만불을 넘어선 최근에 들어와 국내 외식시장의 규모는 한 해 20조원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이 되었으며, 매년 20%를 웃도는 빠른 성장을 계속하고 있고 여기에 참여하려는 국내 대기업들과 호텔 외식부, 외국의 다국적 기업들, 독립 경영자들 등으로 인하여 국내 외식시장은 적자생존의 경쟁시장으로 변하였다. 이에 따라 각 외식업체들은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들의 욕구를 올바로 파악하고 이를 마케팅 전략에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게 되었다.
현재 우리 나라 외식산업이 거대시장을 형성하며 발전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서구식 패스트 후드 레스토랑은 전국에 걸쳐 이미 약 1,300여 개에 달하고 있으며 1990년대 이래로 패스트 후드 시장의 매출규모의 추이를 보면 1990년에 2,500억 원에서 1993년 5,500억원으로 12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신재영 등, 1995). 패밀리 레스토랑 역시 1988년 코코스(미도파 직영)가 우리 나라에 상륙한 이래로 10 여 개가 넘는 외국 브랜드가 현재 꾸준한 시장확보 및 고객유치를 하고 있고 앞으로도 새로운 업체들이 국내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이들
참고문헌
신재영 등(1995), 「외식사업경영론」 , 서울: 백산출판사 p.37.

원능희 (1994), 「외식산업론」 , 서울: 대왕사,p.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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