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전략] 서비스업 커뮤니 케이션활성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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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업 커뮤니 케이션활성화전략
목차
Ⅰ. 서 론
제 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이론적 배경

제 1절 서비스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1-1 조직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중요성
1-2 내부마케팅 요소로서의 커뮤니케이션
1-3 커뮤니케이션 만족

제 2절 커뮤니케이션과 직무만족
2-1 직무만족

제 3절 의사소통

▣ 참고 문헌
본문내용
인적·물적 자원으로 이루어진 기업의 운영은 최종적으로 사람의 행동여하에 의하여 좌우되므로 다른 어떤 물적요소보다도 인적요소가 중요시 된다. 기업 조직들은 조직 구성원 간에 일어나는 대인관계 문제를 겪고 있다.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연구가들은 성공하지 못한 관리자의 문제는 기술적인 문제보다는 부하 직원간의 인간 관계적 무능력과 관련이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조직 내에서의 대인간 커뮤니케니이션의 중요성을 이론적 고찰을 통해 확인하여보고, 개인이 지니고 있는 성격의 성향을 이해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만족 및 직무 만족도를 제고 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보자 한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1. 서비스 조직내부 커뮤니케이션 만족도가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미현, 서강대학 언론대학원, 2000)
2. 판매원-고객의 성격유사성이 판매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김성윤,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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