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전략] 서비스업 커뮤니 케이션활성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비스업 커뮤니 케이션활성화전략
- 목차
-
Ⅰ. 서 론
제 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이론적 배경
제 1절 서비스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1-1 조직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중요성
1-2 내부마케팅 요소로서의 커뮤니케이션
1-3 커뮤니케이션 만족
제 2절 커뮤니케이션과 직무만족
2-1 직무만족
제 3절 의사소통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인적·물적 자원으로 이루어진 기업의 운영은 최종적으로 사람의 행동여하에 의하여 좌우되므로 다른 어떤 물적요소보다도 인적요소가 중요시 된다. 기업 조직들은 조직 구성원 간에 일어나는 대인관계 문제를 겪고 있다.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연구가들은 성공하지 못한 관리자의 문제는 기술적인 문제보다는 부하 직원간의 인간 관계적 무능력과 관련이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조직 내에서의 대인간 커뮤니케니이션의 중요성을 이론적 고찰을 통해 확인하여보고, 개인이 지니고 있는 성격의 성향을 이해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만족 및 직무 만족도를 제고 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보자 한다.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1. 서비스 조직내부 커뮤니케이션 만족도가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미현, 서강대학 언론대학원, 2000)
2. 판매원-고객의 성격유사성이 판매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김성윤,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