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롯데백화점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5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내 유통시장 환경 변화
2. 기업 소개
3. 경영 이념 및 비전
4. 내부 외부 환경
5. 장점과 단점
6. 롯데 백화점 EDI 시스템
7. 결론
- 본문내용
-
1) 회사개요
회사명 : 롯데쇼핑 주식회사
설립일 : 1979. 11. 15
자본금 : 1000억원
직원수 : 8000여명(협력회사 포함시35,000여명)
점포수 : 22점
매장면적 : 210,000평
2) 점포현황
롯데 백화점은 79년 12월 소공동에 6천평 매장의 본점을 개점한 이래 현재 전국적으로 백화점 20개점, 매장면적 21만평의 전국적인 다점포망을 구축ㆍ운영하고 있다.
3) 주요산업분야
대규모 소매업, 할인점
4) 주요상품
의류, 잡화, 가정용품, 아동용품, 스포츠용품, 식품 등
1)롯데 백화점의 장점
① 고객 백화점 매출액 1위
② 막강한 브랜드 파워
③ 국내 최대 점포망
④ 할인점, 편의점, 대형 슈퍼마켓 사이버 몰에 이르는 종합 유통망 구축
⑤ 극대화 된 업무 효율성
⑥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
롯데 백화점 약점 (WEAKNESS)
① B2C전자상거래 사업에 늦게 진출
(오프라인에 비해 뒤쳐져 있는 온라인 쇼핑망)
② 총 매출 중 의류의 비중이 과다함
③ 직매입 비중이 매우 낮음
④ 소비자 선호도에서 현대백화점에 대해 상 대적 열세
⑤ 해외 명품에 의존한 매출액
⑥ 직원들에 대한 보상체계 미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인 고용 정책에 대한 정리
- 유통물류측면에서 바라본 ZARA의 성공요인과 Marks & Spencer의 실패요인
- 다농, 와하하의 합작 사례 보고서 - 기업소개, 제품소개, 시장환경분석, 마케팅전략, 실패요인
- E-비즈니스개론_E-비즈니스모델은 2000년 이후 많은 학자들에 의해 제시되었다 대표적인 E-비즈니스 모델인 소매모델, 중개모델, 콘텐츠서비스모델, 커뮤니티모델에 대해 각 모델별로 내용을 정리하고 운용되는 사례를 찾아서 제시하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알맞은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적어 제출하시오
- [마케팅] 생수 `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
-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 [마케팅 원론] 쿠쿠(성광전자)의 브랜드 마케팅
- 북한의 3대 세습 여건과 성공의 조건
- 기업전략 - 파리바게트 기업전략 - SWOT, STP, 4P 분석
- 미스터 나이팅게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