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9 / 2023.11.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LG전자의 브라질 진출
II.남미대륙의 진주 브라질
III.왜 BRAZIL의 MANAUS인가?
IV.LG전자 공장설립과 운영
V.브라질의 외환위기
VI.김용철 공장장의 타개방안
VII. 사례분석 및 향후 전략
1.글로벌한 관점에서 필요한 재무전략부문
2.고도의 현지화가 필요한 재무 및 회계관리부문
3.자본조달 방법의 선택문제
4.제3국 금융시장 이용시 주의점
5.재무분야의 글로벌 통합과 현지화전략
- 본문내용
-
I. LG전자의 브라질 진출
1996년 4월 LG전자가 처음으로 브라질 마나우스 지역에 지점을 설립한 이래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1998년 4월에는 이 지역에서 우리 기술로 생산한 물품을 Panama와 Miami지역으로 수출하기에 이르렀고 1998년 10월에는 Electrolux사로부터 전자렌지 OEM을 수주받아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교두보를 갖추게 된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꾸준한 LG전자의 성장을 시샘하기라도 하듯 1998년 12월에 브라질은 외환위기를 맞게 되어 브라질 정부는 IMF와 긴축재정정책을 추진하기로 합의하게 된다. 이로 인한 레알화 환율은 큰 폭으로 상승하게 된다. 레알화의 상승은 부품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LG전자로 하여금 제품의 가격인상을 피할 수 없게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