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9 / 2023.11.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LG전자의 브라질 진출
II.남미대륙의 진주 브라질
III.왜 BRAZIL의 MANAUS인가?
IV.LG전자 공장설립과 운영
V.브라질의 외환위기
VI.김용철 공장장의 타개방안
VII. 사례분석 및 향후 전략
1.글로벌한 관점에서 필요한 재무전략부문
2.고도의 현지화가 필요한 재무 및 회계관리부문
3.자본조달 방법의 선택문제
4.제3국 금융시장 이용시 주의점
5.재무분야의 글로벌 통합과 현지화전략
본문내용
I. LG전자의 브라질 진출
1996년 4월 LG전자가 처음으로 브라질 마나우스 지역에 지점을 설립한 이래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1998년 4월에는 이 지역에서 우리 기술로 생산한 물품을 Panama와 Miami지역으로 수출하기에 이르렀고 1998년 10월에는 Electrolux사로부터 전자렌지 OEM을 수주받아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교두보를 갖추게 된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꾸준한 LG전자의 성장을 시샘하기라도 하듯 1998년 12월에 브라질은 외환위기를 맞게 되어 브라질 정부는 IMF와 긴축재정정책을 추진하기로 합의하게 된다. 이로 인한 레알화 환율은 큰 폭으로 상승하게 된다. 레알화의 상승은 부품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LG전자로 하여금 제품의 가격인상을 피할 수 없게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LG전자의 칠레시장 진출사례
  • 진출이 늦었던 시장이었으나, LG전자는 선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LG전자는 늦은 시장 진출임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마케팅 방법으로 중남미 칠레시장에 성공적으로 시장 진출을 할 수 있었는지를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어떻게 하여야 미개척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지 그 마케팅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는 데 이번 사례 분석의 중요성이 있다.본론1. LG전자의 중남미 시장 진출LG전자는 국적을 초월한 최적의 경영 활동을 수행하고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제 1장. 서론최근 한국기업들은 세계시장의 개방화추세에 따라 과거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기업의 주요 국제화전략은 국내에서 부족한 생산자원을 싸게 수입하여 국내에서 만든 완제품을 해외 주력시장에 수출하였던 것이 고작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기업의 국제화전략은 수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판매를 토대로 해외에서 시장영역을 넓혀가고

  • [마케팅론] LG전자의 중국과 미국, 유럽 진출 전략
  • LG전자목 차Ⅰ. 서론1. 소개2. 연혁3. 비전 및 전략4. 핵심 사업군LG 전자Ⅱ. 본론1. 해외진출 지역별 성공사례2. 해외진출 제품별 성공 사례3. 4P전략 분석4. SWOT분석5. LG전자의 성공요인Ⅲ. 결론- 결론 및 전망Ⅰ. 서론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해외진출해외진출형태단독투자 ( Sole venture ) 단독투자가 이루어지는 경우합작투자 ( Joint venture )합작투자가 선호되는 경우합작투자의 장점,단점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전략적 제휴의 특징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가 본사국과 현지국에 미치는 영향본사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부정적 영향 현지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 부정적 영향국제화 전략 성공사례 - 중국 HaierWhirlpool의 세계화 전략Arcelo Mittal Steel LG전자 인도시장 진출 이랜

  • 국제경영학,삼성전자,엘지전자,해외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REPORT.삼성전자와 LG전자의러시아 진출사례 목 차Ⅰ. 기업선정 동기 3PⅡ. 회사 소개 3P▶LG▶삼성Ⅲ. 러시아 시장 분석 5P▶시장의 규모와 특징▶유통구조의 변화▶변화하는 소비자 구매 패턴과 취향▶외국 가전업체의 동향Ⅳ. 러시아 진출 현황 15P▶LG▶삼성▶러시아 시장에서의 한국제품에 대한 평가Ⅴ. LG와 삼성의 성공요인. 17PⅥ. 향후 전망. 23PⅠ. 기업선정 동기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자제품 기업인 삼성과 LG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