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LG전자의 브라질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 론
본 론
1. PEST를 통한 국가분석
2.브라질 시장 및 가전시장 분석
3. LG전자의 브라질 진출 사례
4. LG전자의 성공전략
5. 장애요인과 대안책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서 론
세계는 정보통신기술과 운송수단의 발달로 하나의 시장이 되어가고 있고 이러한 세계의 시장은 우리나라 기업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광복 후 눈부신 발전을 해왔고 이에 발맞춰 경제와 기업들도 눈부신 성장을 해왔다. 하지만 많은 제품에 있어 우리나라의 소비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기업들은 더 큰 성장을 위해 단일화 되어가는 세계시장에 눈을 돌려 새로운 기회를 찾아 성장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기업들의 해외진출은 새로운 성장 기회인 반면 많은 위험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계를 벗어나는 순간 달라지는 언어와 문화 사회 법 등의 차이는 기업들의 해외진출에 있어 의사소통의 문제, 문화의 차이로 인한 고용문제, 법적인 제제 등의 위험의 원인이 된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해외진출을 하고 있으며 또 성공하고 있다.
해외진출에 성공하고 있는 여러 기업들 중에 특히 가전제품부분의 기업들이 눈에 띄는 성공을 거두고 있는데 LG전자도 이 중 하나로 여러 해외진출에 성공하고 있다. LG전자는 1980년 독일에 첫 유럽판매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82년에는 미국 헌츠빌에 컬러 TV공장을 설립하였고 89년 태국, 93년 중국에 진출하였으며 95년 브라질에 진출하였다. 활발히 해외진출을 진행하고 있는 LG전자는 2006년 총 매출액 231,707억원 중 172, 234억원이 해외매출로 국내 매출의 약 3배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김영석, 한국수출입은행, 브라질의 자원개발산업 현황과 우리기업의 진출방향,
2004. 11
삼성경제연구소 and 코트라, 삼성경제연구소, BRICs 의 기회의 위협, 2005. 05
이재민, 한국수출입은행, BRICs 국가현황 및 우리의 진출 방향, 2004.01
이승덕, 브라질 들여다보기,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2006
홍기화, 브라질 시장을 주목하라 Ⅱ, KOTRA, 2005
조용균, 브라질 경제위기의 평가와 전망 ,1999
<참고사이트>
코트라 www.kotra.or.kr
한국수출입은행 www.koreaexim.go.kr
프라임경제 6월 5일자, 유제만 기자, www.pbj.co.kr
주 브라질 대사관, http://www.mofat.go.kr/ek/ek_a002/ek_brbr/ek_04.jsp
전자국회도서관 http://nanet.go.kr
한국외국어대학 중남미 연구소 http://segero.hufs.ac.kr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야후 백과사전, http://kr.dic.yahoo.com/search/enc/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LG전자 www.lg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