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LG전자의 브라질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 론

본 론
1. PEST를 통한 국가분석
2.브라질 시장 및 가전시장 분석
3. LG전자의 브라질 진출 사례
4. LG전자의 성공전략
5. 장애요인과 대안책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서 론


세계는 정보통신기술과 운송수단의 발달로 하나의 시장이 되어가고 있고 이러한 세계의 시장은 우리나라 기업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광복 후 눈부신 발전을 해왔고 이에 발맞춰 경제와 기업들도 눈부신 성장을 해왔다. 하지만 많은 제품에 있어 우리나라의 소비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기업들은 더 큰 성장을 위해 단일화 되어가는 세계시장에 눈을 돌려 새로운 기회를 찾아 성장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기업들의 해외진출은 새로운 성장 기회인 반면 많은 위험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계를 벗어나는 순간 달라지는 언어와 문화 사회 법 등의 차이는 기업들의 해외진출에 있어 의사소통의 문제, 문화의 차이로 인한 고용문제, 법적인 제제 등의 위험의 원인이 된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해외진출을 하고 있으며 또 성공하고 있다.
해외진출에 성공하고 있는 여러 기업들 중에 특히 가전제품부분의 기업들이 눈에 띄는 성공을 거두고 있는데 LG전자도 이 중 하나로 여러 해외진출에 성공하고 있다. LG전자는 1980년 독일에 첫 유럽판매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82년에는 미국 헌츠빌에 컬러 TV공장을 설립하였고 89년 태국, 93년 중국에 진출하였으며 95년 브라질에 진출하였다. 활발히 해외진출을 진행하고 있는 LG전자는 2006년 총 매출액 231,707억원 중 172, 234억원이 해외매출로 국내 매출의 약 3배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김영석, 한국수출입은행, 브라질의 자원개발산업 현황과 우리기업의 진출방향,
2004. 11
삼성경제연구소 and 코트라, 삼성경제연구소, BRICs 의 기회의 위협, 2005. 05
이재민, 한국수출입은행, BRICs 국가현황 및 우리의 진출 방향, 2004.01
이승덕, 브라질 들여다보기,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2006
홍기화, 브라질 시장을 주목하라 Ⅱ, KOTRA, 2005
조용균, 브라질 경제위기의 평가와 전망 ,1999

<참고사이트>
코트라 www.kotra.or.kr
한국수출입은행 www.koreaexim.go.kr
프라임경제 6월 5일자, 유제만 기자, www.pbj.co.kr
주 브라질 대사관, http://www.mofat.go.kr/ek/ek_a002/ek_brbr/ek_04.jsp
전자국회도서관 http://nanet.go.kr
한국외국어대학 중남미 연구소 http://segero.hufs.ac.kr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야후 백과사전, http://kr.dic.yahoo.com/search/enc/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LG전자 www.lg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 [마케팅전략] 월마트 국내시장진입 실패분석과 대안
  • 론적으로는 토지 가격이 저렴한 지역을 선호한다는 것인데 월마트도 역시 도시 외곽에 입지하고 있다. 토지 가격이 저렴하지 않을 경우 높은 운가 부담으로 LCO 전략의 성공을 어렵게 하고 이는 타 점포와의 경쟁에서 뒤쳐지게 되는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다.그러나 우리 나라의 경우 이와는 약간 사정이 다르다. 오히려 대형 할인점들이 영업을 하는 곳은 주로 지가가 높은 주요 상권에 포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 수 있다. 이런 높은 지가의 핵심상권에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기업2) 선진기업들은 중국 진출(2) 중국 시장특성 (3) 중국 내 이동통신 현황(4)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5)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 목표(6)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Ⅲ. 결 론【참고문헌】I. 서론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

  • [국제경영 해외 진출 사례]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
  • ✹『글로벌 경영 해외 진출 사례』에 관한 보고서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2007. 5. 17❏ 과 목 명 : ❏ 담당교수 :❏ 제 출 조 :❏ 제 출 자성 명학 번학 과공 헌 도목 차I. 서 론 1II. 본 론 11. 유럽 시장에서의 휴대폰 현황 12. 휴대폰 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2(1) 삼성 휴대폰의 품질 2(2)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3(3)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3(4)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4(5)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 4(6) 첨단 기술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기업과의 협력을 권했다.4) 무역장벽 회피를 통한 현지시장 진출아직도 많은 현지국은 통신, 방송, 방위, 석유 등 기간산업분야에 대한 외국인 다수지분투자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 이 경우 현지기업과 합작투자는 현지시장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2.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작투자의 3단계 협상전략1단계 Pro Negotiation : 파트너 선정전략“어떻게 하면 좋은 파트너를 선정하느냐”성공적 파트너 선정의 예 : IBM과 LG전자의 파트너 선정1996년 11월 LG전자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