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의 판매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13 / 2023.06.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내용
판매계획을 중심으로 판매성적을 올리기 위한 판매전략인 판매방법은 인적 판매, Presentation 판매, 홍보, 구전, 박람회 등의 방법이 있다. 인적 판매활동은 세일즈맨이 표적소비자에게 대면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행하고 고객의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만한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활동의 최종목적은 판매창조에 있으며, 과학성을 가지기보다는 오히려 기술성을 가지는 것으로의 특징이 있다. 인적 판매는 다른 판매방법과는 달리 판매과정에 있어서 판매자와 구매자의 목표를 상호 보완하는 수단이며, 고객과의 접촉과정에서 상호 보완을 위한 노력이 가능하다. 또 상호 교류적인 커뮤니케이션 연결고리로서 판매자와 구매자의 조직간에 전개와 즉시적인 피드백 효과를 생성할 수 있다. 기능적으로 신축성 내지 융통성에 좋은 수단으로 표적구매자에의 커뮤니케이션 완료까지의 시간은 광고 커뮤니케이션 시간보다 빠르다는 점이 판매전략에 좋은 고려점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교육에 투입되는 비용 ․ 인건비 ․ 출장비 등 경비가 많이 들 뿐만 아니라, 판매활동에 있어서 시간적인 제약을 받는다는 점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경영론] 여행사 수익모델의 다양화 및 수익극대화 방안
  • 여행사에서의 수수료란 여행객과 여행소재 관련업자의 관광판매, 항공사의 항공권 판매나 호텔객실 등의 상품판매를 대리해주고 인적서비스를 덧붙여 그에 따른 일정한 퍼센트의 금액을 얻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여행사의 수익모델들은 저 수익 구조를 띄고 있어 앞으로 다양한 수익모델과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모색이 시급하다. 여기에서는 여행사의 수익구조를 살펴보고 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 [호텔관광실무론] 여행사에 대해서
  • 여행업무중 여행사는 여행상품 판매, 수배, 수속대행, 발권, 여행안내업무를 담당하여 여행자에게 관광문화를 실용적이고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렇게 여행사는 많은 여행 업무를 담당한다. 그러면서 그 속에서는 장단점이 발생하게 되었다. 그러면 여행사의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고 우리는 왜 여행사를 이용하는지 알아보자.Ⅱ. 본론1. 해외여행을 준비를 위한 방법1). 여행사 상품 이용하기ⅰ. 여행사의 주요 업무① 판매업무 -

  • 여행사 경영론 레포트
  • 여행업무에서 생성되었듯이 여행업과의 상관성이 짙은데, 그 상관성에는 여행상품 취급, 기능상의 그리고 유통구조상의 상관성이 있다.이런 지상수배업을 설립하기 위해선 조건서류를 구비해 관할구역 세무서에 신고하여 사업자 등록증이 교부받아야한다.여행상품의 판매방법에는 일명 판매원판매라고도 하는 인적판매방법과 안 보이는 여행상품을 유형력화 시켜 판매하는 정시판매방법, 우리 실생활의 매스컴이라고 하는 TV, 방송, 신문, 잡지, 인

  • [관광사업론, 관광사업론 요약] 관광사업론 요점정리 서브노트
  • 여행을 하던 시대로서 Grand Tour 시대라고도 한다. Gastronomia : 식도락이라는 뜻으로, 고대 로마시대의 보양관광에 기초가 되는 용어이다.ECO Tourism (생태관광) : 관광자가 관광대상에 대해 극히 목적적이고 환경의식적인 인식을 갖고 원시 그래로의 자연환경 지역이나 특이한 야생생물과 생물 자원을 가진 관광 생태계를 관찰, 학습, 체험하는 여행(자연생태계를 관광 상품화)Fam Tour(홍보관광) : 관광기관, 단체, 항공회사, 홀세일러 등이 여행업자, 보도관

  • 벤치마킹 도시 오사카
  • 여행상품을 개발하는 전략을 통해 외래객 유인 창출에 미흡한 일본의 이미지를 각 해외시장을 연령, 계층별로 소구할 수 있는 양질의 방일여행상품을 개발하여 극복한다는 전략이다. 가령, 구미주 고령층에게는 ‘온천과 사찰, 정원의 나라’ 이미지를, 아시아 중년층 남성에게는 ‘산업과 최첨단기술국가’ 이미지를 부각시킨다.② 프로모션 전략을 통한 관광 촉진 전략해외홍보, 정보제공활동 및 상품판매촉진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VISIT J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