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판매의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1 / 2023.05.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내용
여행상품판매의 의의
일반적으로 판매란 잠재고객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판매자가 상업적 의의가 있는 아이디어에 적합한 행동을 고객이 하도록 원조하거나 설득하는 인적 내지 비인적 과정을 말한다. 기업은 자사의 판매능력, 상품의 특성, 주요고객층, 고객의 심리적 요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매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며 체계적인 판매활동이 필요하다.
따라서 판매는 마케팅개념에 입각하여 전사적 통합적 마케팅의 관리체계에서 그 활동이 전개되어야 한다. 여행상품의 판매업무는 회사에 있어서 판매수주 부문의 업무로서 제품 상품 가공 서비스 등을 판매하고 수주하며, 납품에서 입금에 이르기까지 계획 기술 사무 관리의 여러 업무를 총칭한 업무를 칭한다. 업무의 범위는 상품의 기획 선정 정리, 거래선의 탐구, 파악정리와 판매방법의 계획, 판매업무의 처리, 판매기술의 연구, 판매관리, 여행일정표 작성, 여행 견적서 작성, 여행조건서 작성 등의 판매사무의 처리를 포함한다. 판매방침은 기본적으로 경영방침에 따르면서 이들 기초조건을 잘 파악해 정세에 적합한 구체적 계획,즉 대도시 고객중심판매, 광고 선전의 고급품 이미지 전환노력, 대리점의 재편성 등과 같은 판매방침을 설정해야 한다. 판매력을 효과있게 발휘시키기 위해서는 방침과 계획을 세우고, 이를 정확히 실행하고, 결과를 정확히 파악하며,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 `탑항공`의 마케팅 전략
  • 여행사가 존재하고 있으며, 대표적 여행사로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넥스투어, 투어익스프레스 등이 있다. 비슷한 성격을 지닌 여행사 중에서도 ‘국내 항공권 최대 판매의 여행사’로 유명한 ‘탑항공’의 항공권판매에 있어서 타 여행사들과 차별을 둘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Ⅱ. 여행업 마케팅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여행업은 과거와 같이 여행상품을 판매하거나 알선하고 매개체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다. 현대

  • 여행사 경영론 레포트
  • 여행이나 전세여행을 알선. 제공하는 단체여행취급업자, 소규모의 일반대중을 상대하는 개별여행을 주로 취급하는 소매여행취급업자, 개별여행을 소개하는 소책자를 제작하며, 소매용 안내책자에 나온 상품을 직접 단체여행자를 상대로 판매하기도하는 소매개별상품 및 단체상품 동시취급업자, 타국의 장거리여행을 주로 취급하는 국외여행취급자, 타국에서 온 여행자들을 상대로 여행안내 역할을 담당하는 외국인여행취급업자, 여행에 필요한 기본

  • 관광과 증강현실 발전방안
  • 여행자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특정 관광지로 유인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수행② 여행지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풍부한 정보제공으로 인해 체류일수를 연장시켜 여행상품의 판매를 증가③ 여행지를 결정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방문을 유도④ 정보를 통해 여행자는 여행자원을 인지하고 이해⑤ 이로 인해 여행자는 여행자원에 대한 역사, 문화, 사회적 배경과 가치를 인지하는 교육적인 기능을 수행-관광정보의 흐름

  • [인터넷마케팅] 옥션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전망
  • 판매하고 있다. 인터넷을 잘 이용하지 못하더라도 중고품을 팔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까운 녹색가게에 판매를 의뢰해 경매 낙찰대금을 받을 수 있다.6) 여행상품의 전략적 제휴 - 3W투어옥션과 인터넷 여행사인 3W투어는 네티즌이 인터넷상에서 여행상품과 원하는 가격을 고르면 그 가격에 맞추기 위해 여행사들이 경쟁하는 여행상품 역경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네티즌들은 먼저 국내외 항공권, 호텔예약 서비스를 비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판매하고 있다. 인터넷을 잘 이용하지 못하더라도 중고품을 팔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까운 녹색가게에 판매를 의뢰해 경매 낙찰대금을 받을 수 있다.7) 여행상품의 전략적 제휴 - 3W투어옥션과 인터넷 여행사인 3W투어는 네티즌이 인터넷상에서 여행상품과 원하는 가격을 고르면 그 가격에 맞추기 위해 여행사들이 경쟁하는 여행상품 역경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네티즌들은 먼저 국내외 항공권, 호텔예약 서비스를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