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판매의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1 / 2023.05.11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여행상품판매의 의의
일반적으로 판매란 잠재고객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판매자가 상업적 의의가 있는 아이디어에 적합한 행동을 고객이 하도록 원조하거나 설득하는 인적 내지 비인적 과정을 말한다. 기업은 자사의 판매능력, 상품의 특성, 주요고객층, 고객의 심리적 요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매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며 체계적인 판매활동이 필요하다.
따라서 판매는 마케팅개념에 입각하여 전사적 통합적 마케팅의 관리체계에서 그 활동이 전개되어야 한다. 여행상품의 판매업무는 회사에 있어서 판매수주 부문의 업무로서 제품 상품 가공 서비스 등을 판매하고 수주하며, 납품에서 입금에 이르기까지 계획 기술 사무 관리의 여러 업무를 총칭한 업무를 칭한다. 업무의 범위는 상품의 기획 선정 정리, 거래선의 탐구, 파악정리와 판매방법의 계획, 판매업무의 처리, 판매기술의 연구, 판매관리, 여행일정표 작성, 여행 견적서 작성, 여행조건서 작성 등의 판매사무의 처리를 포함한다. 판매방침은 기본적으로 경영방침에 따르면서 이들 기초조건을 잘 파악해 정세에 적합한 구체적 계획,즉 대도시 고객중심판매, 광고 선전의 고급품 이미지 전환노력, 대리점의 재편성 등과 같은 판매방침을 설정해야 한다. 판매력을 효과있게 발휘시키기 위해서는 방침과 계획을 세우고, 이를 정확히 실행하고, 결과를 정확히 파악하며,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