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과 판매방법] 여행상품의 특징과 생산 및 유통구조, 품질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여행상품과 판매방법] 여행상품의 특징과 생산 및 유통구조, 품질관리


목차

여행상품과 판매방법

Ⅰ. 여행상품

Ⅱ. 여행상품의 특징

1. 무형의 상품이다
2. 재고가 불가능하다
3. 수요의 계절이나 요일의 파동이 심하다
4. 효용면에서의 개인차가 크다
5. 복수의 동시소비를 할 수 없다
6. 조성에 소비되는 설비투자는 적게 든다
7. 모방하기 쉽다
8. 배송이 간단하다
9. 상품의 차별화가 곤란하다

Ⅲ. 여행상품의 생산

Ⅳ. 관광상품과 여행상품의 유통구조

1. 유통구조
1) 여행사
2) 여행상품 생산업자
3) 특별유통경로자
2. 유통활동
3. 여행상품의 유통혁명
1) 전문형에서 일반형으로
2) 유통변화의 원인

Ⅴ. 여행상품의 품질관리

1. 품질관리의 요체와 저항감
2. 품지관리 문제와 대책

Ⅵ. 여행상품의 판매방법
본문내용
여행상품과 판매방법

1. 여행상품

관광진흥법에서는 여행알선업을 1986년 12월 31일 여행업으로 개정하였으나, 여행사라는 표현은 여행알선시대나, 여행업시대를 벗어나서 여행사라는 특종 현대전문업으로서 여행사 특유의 상품을 제조 ․ 판매한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즉, 고객의 개별 요청에 따라서 숙박시설이나 운송기관을 알선하거나 Principal의 요청에 의하여 관광자를 알선하였던 시대에서, 여행사의 Idea에 의하여 사전에 관광자의 욕구나 경제성 등을 고려하고 사용자 수를 추정하여 숙박시설과 교통기관, 관광목적 등을 구매하여 Package Tour나 기성 상품을 생산 ․ 판매하는 시대가 되어 "관광 상품"이라는 용어가 탄생하였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평양 마케팅전략
  • 생산, 판매 규모(2) 화장품의 수출입 규모(3) 최근의 제품별 트렌드(4)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특징2. 한방 화장품 시장분석3. 시장 수익성 분석(1) 진입장벽 (2) 잠재진입자 (3) 대체재의 위협 (4) 공급자의 교섭력 (5) 구매자의 교섭력 4. 원가구조 5. 유통시스템(1) 방문판매(2) 백화점6. 핵심성공요인(1) 브랜드 관리 (2) 성분과 품질 (3) 디자인 (4) 가격정책 (5) 광고전략1) 광고의 차별화2) 입소문 마케팅3) 방문판매4) 프로모션 외부환경분석1

  • [기업과 사회] 소비자집단 관련문제와 소비자주의의 확립
  • 및 의료서비스 시장에서 발생하는 자산과 신체에 관련된 소비자문제일 경우에는 그 문제가 더욱 복잡하다. 특히 정보화가 진행됨에 따라 새로운 정보통신서비스 시장이 개척되고 신상품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예전에는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소비자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오늘날 소비자문제는 현대 자본주의의 특징적 현상으로 나타나는 대량생산, 대량판매, 대량소비의 시장경제구조 속에서 보편적,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사회문제로 그 심

  • [유통관리론] 관광 여행상품 유통구조
  • 유통은 소유적․자소적․시간적 효용을 창조하며, 유통은 광의적 의미에서 생산의 한 분야이다. 유통경로의 원활한 운용을 위해서는 수송․저장․하역 등 물적 유통활동은 물론, 도․소매업자와 여타 유통업자의 선정과 같은 상업적 유통활동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유통경로는 관광 상품마다 다르며, 동일한 관광 상품이라고 해도 판매정책이나 전략에 따라서 달라진다.1) 유통경로의 특징1. 간결한 전달과정과 다양한 전달방법관광기업

  • [마케팅전략]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여행자의 욕구가 다양화세분화고도화되면서 여행업 마케팅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실정으로 여행제조업, 여행 관련 시설업 및 여행관련 서비스업 등으로 여행관련 산업의 마케팅기능까지 수행해야 한다. 따라서 여행업의 마케팅은 타산업보다 복잡한 양상을 띠는 것이 특징이므로 여행업은 이를 반영하여야 한다.여행업에서 여행을 상품으로 취급하는 것은 생산된 여행이 유통경로를 통해서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서 여행

  • [마케팅] ZARA자라와 UNIQLO유니클로의 한국진출 전략 제언
  •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ZARA의 빠른 성장의 핵심은 최고 위치의 매장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힘, 거대한 자본력으로 일궈낸 컴퓨터 디자인, 제조 시스템, 창의적인 물류 시스템, 유통 솔루션, 일류의 인재 확보 등 최신 정보 기술 분야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투자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유럽 최대의 인디텍스 그룹의 ZARA의 브랜드를 반영해 15일 내에 상품을 생산 할 수 있는 구조, 초고속 생상 체제로 1주일에 두 번 전 세계 매장으로 투입하는 생산체제,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