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과 판매방법] 여행상품의 특징과 생산 및 유통구조, 품질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여행상품과 판매방법] 여행상품의 특징과 생산 및 유통구조, 품질관리
목차
여행상품과 판매방법
Ⅰ. 여행상품
Ⅱ. 여행상품의 특징
1. 무형의 상품이다
2. 재고가 불가능하다
3. 수요의 계절이나 요일의 파동이 심하다
4. 효용면에서의 개인차가 크다
5. 복수의 동시소비를 할 수 없다
6. 조성에 소비되는 설비투자는 적게 든다
7. 모방하기 쉽다
8. 배송이 간단하다
9. 상품의 차별화가 곤란하다
Ⅲ. 여행상품의 생산
Ⅳ. 관광상품과 여행상품의 유통구조
1. 유통구조
1) 여행사
2) 여행상품 생산업자
3) 특별유통경로자
2. 유통활동
3. 여행상품의 유통혁명
1) 전문형에서 일반형으로
2) 유통변화의 원인
Ⅴ. 여행상품의 품질관리
1. 품질관리의 요체와 저항감
2. 품지관리 문제와 대책
Ⅵ. 여행상품의 판매방법
- 본문내용
-
여행상품과 판매방법
1. 여행상품
관광진흥법에서는 여행알선업을 1986년 12월 31일 여행업으로 개정하였으나, 여행사라는 표현은 여행알선시대나, 여행업시대를 벗어나서 여행사라는 특종 현대전문업으로서 여행사 특유의 상품을 제조 ․ 판매한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즉, 고객의 개별 요청에 따라서 숙박시설이나 운송기관을 알선하거나 Principal의 요청에 의하여 관광자를 알선하였던 시대에서, 여행사의 Idea에 의하여 사전에 관광자의 욕구나 경제성 등을 고려하고 사용자 수를 추정하여 숙박시설과 교통기관, 관광목적 등을 구매하여 Package Tour나 기성 상품을 생산 ․ 판매하는 시대가 되어 "관광 상품"이라는 용어가 탄생하였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