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과]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1. 여행상품의 가격결정 방법
1] 가격결정의 의의
2] 가격결정 요인
①1차적 요인(기본적 요인)
②2차적 요인(수급원칙 요인)
③3차적 요인
3] 가격결정 방법
(1)원가 지향적 가격결정 방법
가)원가 가산법
나)목표이익법
다)손익 분기점 분석법
(2)수요 지향적 가격결정방법
가)가치 가격법(value pricing)
나)차별 가격법
(3)경쟁 지향적 가격결정방법
(4)마케팅 지향적 가격결정
2. 여행상품의 유통
1)여행상품의 유통경로
2)여행상품의 유통과정의 변화
3. 여행상품의 판매촉진 및 품질관리
1>여행상품의 판매촉진
1]여행상품의 판매특성
2] 여행상품의 판매방법
①인적 판매방법(personal selling)
②전시 판매방법
③대중매체에 의한 판매
④개인매체: 직접우편(Direct mail: DM),
⑤홍보(public relation: PR)에 의한 방법
⑥구전에 의한 방법
⑦기타 방법
2>여행상품의 품질관리
1]여행서비스의 분류
2]서비스 품질관리의 정의
3]여행서비스 품질관리 요소
4. 여행상품의 품질관리를 위한 여행서비스
1]여행서비스의 분류
1) 여행 전 서비스
2) 여행 중 서비스
3) 여행 후 서비스
2]여행업의 서비스품질 구성요인
①유형성 ②신뢰성 ③반응성
④확실성 ⑤감정이입
- 본문내용
-
오늘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의식이 높아지고 여가활동의 욕구가 증대 됨에 따라 여행을 무척 즐긴다. 여행업이 부각되어 지고 있다. 보다 적은 비용으로 큰 여가를 즐기기 위해 여행업체를 찾고, 이에 여행업체도 양질의 많은 여행상품개발을 하게 되었다. 비록 우리의 직업윤리와 자유시간에 대한 태도가 바뀌고 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일과 노는 것 모두를 열심히 해야 한다고 느끼고 있다. 이렇듯, 과거 인간이 이동하기 시작하면서부터 같이 공존, 발전해 온 여행업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종래의 일 중심의 사회에서 여행을 통해 휴식과 기분전환 및 재 생산력을 창출하면서 생활 속에 정착하게 되었다. 이런 여행업을 유지&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여행사라는 기업 혼자만의 역할로는 역부족하기에 이를 도와 그들의 관광이라는 상품을 완성 및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을 해주는 부수적인 기업들이 생기게 되었다. W.T.O의 정의에 따르면 『여행상품은 여행목적지, 숙박, 교통수단, 보조 서비스와 관광매력을 결합시킨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여행상품은, 여행자가 여행시에 필요로 하는 이용시설과 정보 및 여행에 필요한 일체의 서비스를 구매하는 모든 거래의 대상임을 말하며 이러한 개개의 대상들을 결합한 상품 또는 개개의 상품을 총칭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