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의 유통관리 - 여행상품의 시장, 여행업의 유통기구, 여행상품의 유통경로, 여행업에 있어서 유통중개업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4 / 2023.0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
목차
I. 여행상품의 시장

II. 여행업의 유통기구

III. 여행상품의 유통경로

IV. 여행업에 있어서 유통중개업자
1. 자상수배업의 형태
2. 여행업의 유통활동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여행상품의 시장

시장이란 필요와 욕구를 가진 사람, 쓸 돈을 가지고 있는 사람, 그 돈을 쓰려고 하는 의향을 가진 사람이 모이는 장소로,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교환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여행업관리자로서의 시장은 여행상품의 현재 및 잠재적 구매자 모두를 지칭한다고 볼 수 있다. 여행사업에 있어서 시장, 즉 여행시장이란 여행상품을 이미 구했거나 장차 구입하려는 사람을 포함한 집합체로 정의할 때, 소비자중심의 한 시장을 의미하는 것이며, 여행시장은 여행자의 환경과 심리적 요구의 요체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여행업] 관광여행업의 특성, 분류, 조직구조, 업무와 관광여행업의 현황, 문제점 및 향후 관광여행업의 발전 방안 분석
  • 여행업의 분류1. 유통경로에 의한 분류1) 도매업자(Wholesaler)2) 여행기획업자(Tour operator)3) 여행소매업자(Retailer)4) 지상수배업자(Local operator)2. 관광진흥법에 의한 분류 1) 일반 여행업2) 국외 여행업 3) 국내 여행업Ⅳ. 관광여행업의 조직구조와 업무1. 국외여행업의 조직규모2. 국외여행업의 계층별 조직3. 국외여행업의 업무조직1) 관리업무 2) 여행상품기획개발업무3) 판매업무4) 수속업무5) 수배업무6) 안내업무7) 카운터 업무Ⅴ. 관광여행업

  • [여행사경영론] 여행사 마케팅의 개념과 발전 방향
  • 유통과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 판매에 한정된 개념이 아니고, 기업 활동 그 자체를 파악하는 이른바 통합적 마케팅으로 그 개념이 확대되고 있는 실정으로 기업의 이윤추구, 소비자의 만족과 통합적 노력의 현상으로 볼 수 있다. 마케팅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것은 시장의 특성이 판매자중심의 시장에서 소비자중심의 시장으로 변화하기 때문이며,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반영하지 않고서는 계속기업으로 성장하기 어렵게 되었다. 여행업은

  • [마케팅전략]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 목 차 -머리말 Ⅰ. 서론 1. 여행사 마케팅의 의의와 특성 1)여행업 마케팅의 의의2)여행업 마케팅의 특성 2. 하나투어 회사 개요 1)회사 연혁 2) 기업 사명 ― 새로운 여행 문화 창조 3)주요업무 4) 한국총판, 판매 대리점 5)주가 및 시장대비 수익률6)외국인지분율 및 신용등급 3. 하나투어 기사 Ⅱ. 본론 1. 여행업 마케팅 믹스전략 1) 상품전략 ◆하나투어 상품 전략 실례2) 가격전략 ◆하나투어 상품전략3)유통경로전략◆하나투어 유통경로전

  • 호텔경영전략론 Analysis of External Stake holders and the Operating Environment
  •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상승 효과를 야기함Ex)환대 산업에서의 예신용 조합 – 은행버스 여행– 항공 여행밀접한 대체재는 새로운 성과 표준을 설정함2.Porter의 5요인, 경제적 영향력, 산업 특성4)진입 장벽 및 대체재상품과 서비스가 대체재로 분류되는 것은 산업의 경계에 따라 결정됨Ex)일반적으로 숙박 산업의 대체재는 소수이다. 그러나 럭셔리 시장처럼 숙박 산업의 특정 세분 시장만을 분석하는 것이 더 이로울 것이다. 만약 그 산업이 럭셔리

  • [마케팅]국내외 여행사의 마케팅전략에 관한내용
  • - 목 차 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와 특성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2) 여행업 마케팅의 특성2. 여행업 마케팅 계획1) 여행업 마케팅계획의 개념2) 표적시장의 선정3) 여행업 마케팅의 수립3. 여행업 마케팅 개발의 준거설정4. 여행업 마케팅 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경로전략4) 판매촉진전략5. 여행업 마케팅의 실증적 과제와 전략개발1) 과제2) 전략※ 여행사 광고의 특징 참 고 문 헌 ◈ 여행업 마케팅 ◈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