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론]여행사의 유통경로 여행상품의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3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 여행사의 유통경로................................. 2
(1) 여행사 유통경로의 본질............................. 2
(2) 여행사 유통경로의 유형............................. 2
1) 제1단계 경로.......................................... 3
2) 제2단계 경로.......................................... 3
3) 제3단계 경로.......................................... 4
4) 제4단계 경로.......................................... 4
Ⅱ. 여행상품의 종류................................... 5
(1) 참가형태에 의한 분류............................... 5
1) 단체조직형............................................ 5
2) 개인참가형............................................ 6
3) FIT형................................................. 6
(2) 목적에 의한 분류................................... 6
1) 관광여행.............................................. 6
2) 비즈니스여행.......................................... 6
3) 국제회의.............................................. 6
4) 시찰여행.............................................. 7
5) 연수여행.............................................. 7
(3) 여행 형태에 의한 분류.............................. 7
1) 주유지................................................ 7
2) 체재형................................................ 7
3) DIY형................................................. 7
4) SIT형................................................. 7
5) 오프더비튼형.......................................... 8
6) 디럭스형.............................................. 8
- 본문내용
-
. 여행사의 유통경로
(1) 여행사 유통경로의 본질
유통경로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상품과 서비스가 이전되어 가는 사회·경제적인 노선을 말하며, 이 과정에 관여하는 자가 중간상이다.
여행사의 유통경로는 여행소재공급업자. 여행도매업자와 여행소매업자, 그리고 여행소매업자와 소비자인 여행객 등 여러 관계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늘날은 여행사가 직접 여행상품을 조성해서 여행객에서 제시, 판매하게 되자 이의 중요성을 인식하기에 이르렀다.
일반소비재의 유통경로는 생산자 도매업자 소매업자 일반소비자의 과정을 거친다. 그런데 관광여행의 경우, 초창기에는 숙박시설의 객실과 교통기관의 좌석을 제공하는 여행소재공급업자가 여행객과 직결되어있든가 아니면 여행업자가 개재되어 있더라도 단순한 알선·예약의 역할만을 담당하였던 것이 이제는 여행업자가 소재공급업자로부터 각종 소재를 사입하여 이를 한데 묶어 하나의 상품으로 만들어 여행객에게 제공하는 단계에서는 생산·판매기능을 모두 갖춘 새로운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그리하여 여행업계에서도 소재공급업자 여행업자 여행객이라는 유통경로가 형성되었다. 더욱이 여행상품이 다양화되고 판매량이 증대되면 여행사로서는 대량판매를 하여야 하고, 필연적으로 자사 여행상품을 타여행사의 판매망을 통해 판매할 필요성이 제기되어 소재공급업자 여행도매업자 여행소매업자 여행객이란 유통경로를 형성하게 된다.
- 참고문헌
-
최신 관광사업론 『 형설출판사 』
여행사 실무론 『 기문사 』
여행사경영론 『 형설출판사 』
자료평가
- 그적저럭
- yah0***
(2006.12.05 15:33: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연습문제 2장풀이
- 가장 흔한 의약품 오남용 사례 10가지
- [식생활과다이어트] 식생활과 다이어트-식생활 평가 보고서 <칼로리 표>
- 사회복지조사론_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서 논하시오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건축] 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8장연습문제풀이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1장 연습문제 풀이
- 전산직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전산서기보직무수행계획서)
- 상담심리학의기초_거의 방안에만 있으면서 컴퓨터에만 집중하는 분을 분석해 보시고 상담심리학의 기초를 적용하여 상담계획을 세워보시오
- [교회행정] 교회행정-2008 유치부 봄소풍 계획안.hw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