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IBM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회사소개 /Intro
1. IBM은...
2. IBM 로고 변천사
3. Global Innovation Leader
4. IBM의 경영혁신

Ⅰ-1.IBM Global Business Service
1.기업사명
2.제공하는 가치
Ⅰ-2. IBM Global Business Product

Ⅱ. 전략
1. Business Strategy
2. 변화관리
3. 경영전략
4. 기술전략

Ⅲ. 마케팅전략 / 차별화서비스
1. 온 디맨드 혁신 서비스
2. 비즈니스 최적화 센터
3. 컴포넌트 비즈니스 모델링
4. 전문적 통찰력

Ⅳ. SWOT 분석
1. 사업별 상황분석
2. STP 전략
3. 마케팅 믹스


Ⅴ.고객성공사례 / 한국IBM의 사례

Ⅵ. CASE STUDY
1. IBM은 왜 e-business로의 변신을 추구하였는가?
2. IBM의 e -business 추진내용은 무엇인가?

Ⅶ. 경쟁사 / 애플
1. 기업소개
2. 경영전략
3. 제품소개
4.주요해외진출국
5.마케팅전략
1)STP 전략
2)4P 전략
6. SWOT분석
7. 관련뉴스 - 보도
8. 애플에 관한 생각


Ⅷ. 결론
본문내용
Ⅰ.회사소개 / INTRO
1. 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은...
1)대표적 글로벌 기업
1914년 CTR 사로 출발, 1924년 IBM으로 회사명 변경, 영업망 170개국, 직원은 33만명 주주 는 67만명과 공장은 24개이며, 매출액은 963억 달러와 순이익은 84억 달러임.

2)대표적 Technology 기업
연구개발 : 연간 50억 달러이며, 지난 13년 연속 미국 특허등록이 다른 IT 경쟁사의 특허등록 합계보다 많음 .또한 연구소 8개, 제품개발연구소 24개, 3천여명의 연구진과 노벨상 수상자 5명 배출하였음.
IBM의 미국, 일본, EPO, 한국 특허등록 변화추이

3)세계 최대의 IT회사
전 세계 대규모 거래내역서의 90% 이상이 IBM 소프트웨어에 의해 관리되며, 세계 1위의 서버공급회사, 최대의 리눅스 회사, 최대의 IT 금융지원 회사임.
금융부문은 5개의 경쟁사 점유율의 합보다 IBM의 점유율이 크며, 미국 정부기관의 90% 이상이 IBM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이용 출고된 자동차의 절반 이상이 IBM 및 Dassault Systmems 기술로 설계됨.
가장 존경받는 10대 기업 컴퓨터 산업부문 1위 (포츈 선정 2004년)
참고문헌
☞ http://www.ibm.com/kr/
☞ IBM Global Services : The Professional Computer Industry case 38-1
저자: Robert J. Mocker, Vincent Pawlowski, Dorothy G, Mologite,
Marc E. Gartenfeld
☞ IBM 한국보고서 - 2007 한국IBM 발행
☞ http://www.gizmodo.com
☞ 한국IBM 글로벌서비스 산업별 리더 및 Offering 소개 - 2007 한국IBM 발행
☞ IBM 사례를 통해본 기업경영과 B2B 특허전략 - 홍명곤, 2000 .I
☞ IBM의 고객전략 수립방법 및 사례연구 - 한국IBM 프리젠테이션 자료
☞ 제일기획 - 프리젠테이션 자료 중 애플사의 경영전략일부
☞ http://www.apple.co.kr/itunes/
☞ http://www.etnews.co.kr,
☞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미래는 창조적 경영에 달렸다", 김영한,
☞ 글로벌 경쟁 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월마트 소개 월마트 연혁 월마트 창업자 샘 웰튼 월마트 창업자
  • 경영이 보이는 면이고 앞서 말했던 모든 전략들이 고객만족이라는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부수적으로 만들어 진 것이고 이것이야 말로 월마트를 세계 매출액 1위 기업과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위를 하게끔 가능하게 한 성공경영전략이다.3. 결론월마트는 앞에서 본 것처럼 조그만 소매점으로 시작하여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끊임없이 노력해왔고 기본에 충실해왔다. Wal-Mart도 세계가 글로벌 해 지고 경쟁사가 많아지면서 여러 가지 한계점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IBM은 한국의 정보기술 산업분야의 발전과정을 선도해왔습니다. 21세기를 맞아 IBM은 e-비즈니스 온 디맨드 전략 하에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하에 고객이 최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1) 기업문화 한국IBM은 지속적인 성장과 내실있는 경영에 초점을 두고 이를 통해 지식중심의 조직으로 체계를 갖추는 등 선진 경영기법을 적극 도입함으로써 국내에 성공적으로 뿌리내린 글로벌 기업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특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있지 못하면 계속적으로 성장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오늘날 호텔이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지 않으면 쇠퇴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호텔기업 경영에서도 환경 요인을 감안하여 새로운 경영방식과 관리 기술을 도입하여야 할 것이다.제2절 세계 6대 호텔그룹들의 브랜드 현황 및 경영분석어느 사업분야나 마찬가지이겠지만 호텔의 경우는 특히 호텔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투숙여부를 결정

  • [사례분석] 중국기업-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
  • 전략적 혁신을 일구어내 선도 기업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높은품질전략과 모방(Copy Market)후 개량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하이얼은 대규모의 내수 기반을 바탕으로 국외시장에 나가고 세계를 휩쓸었다. 하청기업으로 시작하여 성장한 하이얼은 외국으로부터의 기술도입을 발판으로 성장하였다. 하이얼은 생산공정기술과 원가우위를 활용하는데서 제품기술과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글로벌 통합을 통한 경영시스템 우

  • [경영전략]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그 밖의 사업현황 분석에 대한 연구
  • 전략 3. 시장분석4.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5. SWOT분석6.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조원토의를 통한 문제점과 대안 도출2. 향후 LG전자가 나가야할 방향※ 참고문헌Ⅰ. 서 론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