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_최근 편의점의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편의점 운영전략의 3요소 즉 핵심고객, 가치제안서 및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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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관리
최근 편의점의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편의점 운영전략의 3요소 즉 핵심고객, 가치제안서 및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계속해서 편의점의 매출이 증가하는 가운데 편의점 운영전략의 3요소를 살펴볼 필요성이 있을 것이다. 먼저, 핵심고객이다. 과거에는 대가족이 일반적이기에 보통 장을 보는 경우라고 하면 지금은 가족의 유형부터가 달라졌다. 핵가족이 보편적이기도 하고 동시에 계속해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마트라고 하면 대용량의 음식을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지 1인 가구가 소규모의 가족들이 적은 용량의 음식을 구매하기에 적절하지는 않다. 그렇기에 이들이 이용하는 곳이 바로 편의점이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것을 보면 거의 대부분 1인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소분된 양을 판매하고 있기에 이들이 구매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개인의 것을 구매할 수 있어서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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