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주식회사 고래실] 국내외 사회적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왜 사회적기업인지 설명하고, 그 기업의 전략과 성과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6 / 2023.02.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고래실] 국내외 사회적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왜 사회적기업인지 설명하고, 그 기업의 전략과 성과를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고래실의 이해
2. 사회적기업으로서의 전략과 성과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는 한국 사회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문제 중 하나이다. 이와 같은 인구구조의 변화가 가장 심각하게 일어나고 있는 곳은 바로 농촌이다. 정부에서는 농촌 지역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다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시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한 농촌에서는 인구 이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 살펴볼 주식회사 고래실은 인구 5만 명 규모의 소규모 농촌지역인 충청북도 옥천군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주식회사 고래실은 지역사회공헌형 사회적기업으로 옥천 지역의 역사와 가치를 알리고 농촌의 문화를 소개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금부터 주식회사 고래실이 사회적기업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기업의 전략과 성과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 고래실 홈페이지. 고래실 소개. http://goraesil.co.kr/%EA%B3%A0%EB%9E%98%EC%8B%A4-%EC%86%8C%EA%B0%9C/ (검색일: 2022. 6. 6)
- 김홍구(2018). 사회적기업 가치와 이익의 질. 사회적경제와 정책연구 제8권제2호, pp. 1-25
- 이재덕. 마을 바꾸는 로컬 잡지 만드실래요? 옥천 금구리에서. 경향신문, 2021년 9월 27일자. https://www.khan.co.kr/national/national-general/article/202107272003001 (검색일: 2022. 6. 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코리아세븐 88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기업 관심도)33. OO기업의 발전 방안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기업 관심도)34. 꼭 이 회사여야 하는 이유는? (기업 관심도)35. 인턴을 지냈던 기업이 아닌, 왜 이 곳에 지원했나요? (기업 관심도)36. 다른 분야를 준비한 것 같은데, 왜 여기죠? (기업 관심도)37. 노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기업 관심도)38.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달성한 경험이 있나요? (경험에 대한 질문)39. 꼼꼼하게 무언가를 처리해서 성과를 낸 경험이 있나요? (경험에

  • 2024년 대우건설 93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기업 관심도)33. OO기업의 발전 방안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기업 관심도)34. 꼭 이 회사여야 하는 이유는? (기업 관심도)35. 인턴을 지냈던 기업이 아닌, 왜 이 곳에 지원했나요? (기업 관심도)36. 다른 분야를 준비한 것 같은데, 왜 여기죠? (기업 관심도)37. 노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기업 관심도)38.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달성한 경험이 있나요? (경험에 대한 질문)39. 꼼꼼하게 무언가를 처리해서 성과를 낸 경험이 있나요? (경험에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일본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 기업의 일본진출 역사현대자동차는 1998년 한국 제2위의 기아자동차를 흡수 합병하고 2000년 그룹 총판매 280만대, 수출 160만대를 달성한 세계7위의 판매대수를 달성한 한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다. 이와 같은 현대자동차가 2000년 1월7일 현자 판매법인 Hyundai Motor Japan을 창립하고 일본시장에 본격 참가하였다. 일본시장 진출의 의의는 21세기에 세계5대 톱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전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평가가 엄격

  • [경영조직] 노키아 환경과 조직구조
  • 전략적인 결정을 내렸다. 그 결정은 적중했고 오늘날 노키아는 세계 최고 휴대폰 제작 및 원거리 통신 장비 메이커가 되었다.그러나 이후 노키아는 성공에 도취하여 혁신을 추구하는 조직에서 여타의 관료화된 조직으로 변화하였고 그에 따라 변화하는 스마트폰 시장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여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삼성에 이어 3위까지 떨어지게 되었다. Ⅱ 본론1.투입분석1) 일반환경① 사회문화환경 – SNS시장의 급격한 확대트위터나 페이

  •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진출실패 사례분석,현대자동차해외진출,현대자동차일본진출,해외진출실패사례,현대자동차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마케팅,현대자동차마케팅문제점
  • 기업의 일본진출 역사현대자동차는 1998년 한국 제2위의 기아자동차를 흡수 합병하고 2000년 그룹 총판매 280만대, 수출 160만대를 달성한 세계7위의 판매대수를 달성한 한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다. 이와 같은 현대자동차가 2000년 1월7일 현자 판매법인 Hyundai Motor Japan을 창립하고 일본시장에 본격 참가하였다. 일본시장 진출의 의의는 21세기에 세계5대 톱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전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평가가 엄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