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주식회사 구민초] 국내외 사회적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왜 사회적기업인지 설명하고, 그 기업의 전략과 성과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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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 주식회사 구민초] 국내외 사회적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왜 사회적기업인지 설명하고, 그 기업의 전략과 성과를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주식회사 구민초 소개
2. 주식회사 구민초의 전략과 성과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적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신자유주의에 의해 심화되고 있는 무한경쟁과 사회경제적 양극화는 한국 사회에서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계기가 되었다. 사회적기업은 지금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변화를 꿈꾸며, 사회적기업가는 이러한 희망을 현실로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회적기업은 이윤극대화를 추구하
참고문헌
-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2조제1호
- 조영복(2014).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사회적기업 육성,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사회적가치와 기업연구 제7권제1호, pp. 5-10
- 주식회사 구민초 홈페이지(http://www.gumincho.com/)
-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3000개 돌파…3년만에 1000개 증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2021년 9월 8일자.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892907 (검색일: 2022.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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