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6 / 2022.12.26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무역학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목차
(1) 수출형태의 진입

(2) 계약형태의 진입

(3) 직접투자형태의 진입

(4) M&A에 의한 진입

(5) 기술이전에 의한 진입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수출형태의 진입

1) 간접수출(indirect exporting)

간접수출은 제품이 중간상을 통해 수출되는 경우를 의미한다. 따라서 제조기업은 제품을 납기에 맞추어 중간수출업자에게 판매하기만 하면 수출업무가 종료되는 셈이기 때문에 시장선택이나 수출마케팅전략에 대한 통제력을 갖지 못한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간접수출은 주로 수출경험이 없거나 수출전문인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그리고 수출규모가 생산 및 재정적인 면에서 적극적인 수출활동을 추진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작은 경우 등에 많이 이용된다.
간접수출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신뢰할 만한 중간수출상을 선정하여 그를 자사 제품의 수출마케팅계획에 공동으로 참여시키는 동시에 제품생산, 광고 및 기술지원 등에 협력하고 주문에 대해 즉각적인 수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Ⅰ. 서론1. 세계동향과 국제경영1) 해외시장진입 전략의 기본과제세계2차대전후 생긴 GATT(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의 출범, 그리고 GATT체재를 대신한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으로 최근 기업들은 세계적인 통합에 대한 많은 압력을 요구받는 범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역별대응을 요구받는 현지화(localization)라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교통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자유화, 생산기술의 발전에 따른 세계시장의 확대,

  • LG생활건강마케팅전략,LG생활건강해외진출,LG생활건강현지화마케팅,현지화마케팅전략,해외시장진입전략,화장품시장,화장품해외진출
  • 국제경영론LG생활건강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Ⅰ. 서론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 시장 동향Ⅱ . 본론1. LG생활 건강1) LG 생활 건강 소개 및 성장 과정2) LG 생활 건강의 주요제품군2. 해외시장 진출 배경1) 화장품 산업의 특성2)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쟁상황3) 베트남 시장 상황3. 해외시장 진입전략1) FDI 방식2) 대리점 형태3) 합작법인 설립 4. 현지화 마케팅 전략1) 글로벌 브랜드와 자사상표2) 표준화와 적응화3) 마케팅 믹스 - 현지인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시장 진출
  • 시장 진출배경 P.3~4ⅱ. 해외시장조사 P. 4~6A. 러시아B. 중국C. 베트남ⅲ. 시장진입전략 P. 7~10A. 러시아B. 중국C. 베트남Ⅲ. 결론 P.10Ⅰ. 서론ⅰ. 기업선정동기얼마 전 열린 2010 서울 G20 정상회의에서 오리온이 한국을 방문한 러시아 관계자들에게 초코파이를 선물했다

  • 국제경영_기업의 국제화의 개념과 유형, 무역규제, 그리고 해외시장진입전략을 연결하는 문제
  • 국제경영기업의 국제화의 개념과 유형, 무역규제, 그리고 해외시장진입전략을 연결하는 문제차 례Ⅰ.서론Ⅱ.본론1) 미국에 기반을 둔 어떤 기업이 세계 최대의 소비시장인 미국에서 우월한 시장 지위를 점유하고 있지만, 국외의 많은 경쟁기업, 특히 저렴한 인건비를 바탕으로 가격경쟁력이 있는 중국 기업으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을 가정하자. 이러한 상황에서 이 기업이 국제화를 시도할 때 고민해야 하는 문제는 무엇인지 제시하시오.2)

  • 태평양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프랑스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태평양 기업개요1) 회사소개2) 기업이념 및 비전3) 태평양 국내 경영현황4) 영업현황2.화장품 시장환경 분석1) 화장품 산업의 특성과 시장환경2) 국내시장의 변화3.태평양 내부환경분석1) SWOT2) 내부역량분석4.태평양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1) 태평양의 글로벌 진출 배경2) 초기 해외진출의 실패3) 태평양의 실패요인 분석5.태평양의 프랑스 시장 성공전략1) 향수시장 진입전략2) 롤리타렌피카의 탄생3) 롤리타렌피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