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플렛폼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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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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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하여 선진국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 인공지능 플렛폼은 인간화에 가까운 정보와 의사결정을 하도록 디자인하고 있다.
- 각 기업들은 경쟁시대에 정보 선점을 하기 위해 깊은 연구와 실험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
- 우리나라도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많고 연구활동을 하고 있지만, 선진 수준에는 턱없이 미치지 못하고 있다.
- 목차
-
제목: 인공지능 플랫폼 경쟁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 목 차 -
1. 인공지능 플렛폼의 의미
1) 인공지능 플렛폼의 출현
2) 맞춤형 인공지능의 플렛폼 2. AI as a Service Platform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인공지능)
1) 인공지능의 진화
2) 기존 머신러닝 vs 딥러닝
3) 인공지능의 플랫폼화
3. 주요 기업의 인공지능 플랫폼
1) 범용 인공지능 플랫폼(General A.I. Platform)
2) 산업별 특화 인공지능 플랫폼(Vertical A.I. Platform)
4. 향후 경쟁 전망
- 본문내용
-
1) 인공지능 플렛폼의 출현
◎ 200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인공지능 연구자들은 주로 인간이 만들어 놓은
지식을 기계에게 학습시키는 방법으로 인공지능을 구현해 왔다.
◎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정교하게 모델링한 규칙들을 기계가 학습하면서
특정 분야의 인공지능이 만들어졌다.
◎ 이러한 방법으로 만들어진 인공지능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물론이고
다소 예외적인 상황들에서도 적절히 대응하며 꽤 높은 수준의 성능으로 구현될
수 있었다.
◎ 그러나 전문가의 역량과 상당한 시간, 투자가 수반되어야 했고 인간의 언어,
기호학적 표현의 한계, 데이터의 한계, 계산능력의 제약 등으로 적용 가능한
분야가 제한적이었다.
◎ 이로 인해 인공지능은 실제 현실에서의 활용보다는 주로 TV속의‘쇼’에서
존재해 왔던 것이다
◎ 최근 구현되고 있는 인공지능은 과거와 크게 다르다.
◎ 컴퓨팅, 데이터, 알고리즘의 한계가 차례로 극복되며 인공지능 분야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 인공지능의 발전은 그 영향력이 제조, 금융, 의료, 자동차 등 거의 모든 산업에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 이러한 파급력을 일찍이 인지한 구글, 페이 스북, 아마존 등 주요 IT 기업들은
인공지능을 미래의 핵심 기술로 정의하고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을 일으킬
핵심요소로 활용하기 위해 인공지능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스마트폰 시대 구글, 애플이 모바일 OS를 플랫폼화해 산업을 혁신하고 생태계를
주도하였던 것처럼 이제 주요 IT기업들은 인공지능을 플랫폼화해 산업을 혁신시키며
자신들이 주도하는 산업 생태계를 만들려 한다.
◎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은 B2C 영역에서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 가능한‘범용
인공지능 플랫폼(General A.I. Platform)’을 지향하고 있다.
◎ 특히 구글은 방대한 영역에서 그동안 확보한 빅데이터와 최고 수준으로 개발 중인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구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존맥스웰, 리더십불변의 법칙, 비즈니스북스.
- 최재화, 지식경영의 이론과 실제, 비앤엠북스.
- LG경제연구원.
- management.journal.
- 인터넷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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