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매너] 호텔 객실 및 서비스 이용 매너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호텔 객실 및 서비스 이용 매너
체크인(check in)과 체크아웃(check out)
호텔을 이용할 때는 반드시 사전에 객실을 예약하는 것이 기본 상식이다. 특히 성수기 때에는 예약 없이는 객실 확보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객실 요금에도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호텔 도착 2~3일전에 예약 상태를 다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도착 일이 변경된 경우나 취소할 경우에는 변경 요청과 취소 통보를 반드시 해주어서 다른 사람에게 불 이익이 가지 않도록 배려해야 한다.
만약 취소 통보를 하지 않으면 일부 호텔에서는 취소에 따른 수수료를 청구하기도 한다.
호텔에 도착하면 우선 프런트에서 등록카드를 작성한다. 예약 사항을 이야기 하고, 소정의 등록카드에는 성명, 국적, 여권번호, 주소, 숙박기간 등을 양식에 맞추어 기재하며 이때 프런트 종업원에게 객실료가 예약대로 책정되었는지 확인한다.
호텔에 도착하여 등록을 하고 객실에 투숙하는 것을 “Check In” 이라고 한다.
객실에 도착하면 벨맨은 객실 내의 시설 이용법을 설명해 주는데, 설명 후에는 1~2달러 정도의 팁을 주는 것이 상례이다.
호텔에서 퇴숙하는 절차를 “Check Out”이라고 한다.
보통 전날 오후 12시에 투숙하여 당일 낮 12시 이전에 퇴숙하므로 시간에 맞추어 준비하는 것이 좋다.
만약 시간이 지체되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므로 부득이하게 1~2시간 더 머물러야 할 상황이라면 프런트에 미리 말해 두는 것이 좋다.
출발 시간이 오후 늦게 라면 일단 12시 이전에는 체크 아웃하고 짐은 프런트 데스크나 벨 데스크에 요청하여 보관을 부탁한다.
▶호텔 객실 종류
싱글 베드 룸(Single-Bed Room) -1인용 침대가 하나 있는 객실
더블 베드 룸(Double-Bed Room) - 2인용 침대가 하나 있는 객실
트윈베드 룸(Twin-Bed Room) - 1인용 침대가 둘 있는 객실
스위트 룸(Suite Room) - 침실과 응접실을 갖춘 객실
▶호텔 요금 체계
유러피언 플랜(European Plan) - 객실 요금과 식사 요금을 별도로 계산하는 방식, 우리나라에서 채택하는 요금제도
콘티넨탈 플랜(Continental Plan) - 객실요금에 조식을 포함한 계산 방식, 주로 유럽에서 채택(콘테넨탈 Breakfast 제공)
아메리칸 플랜(American Plan) - 객실 요금에 식사 요금을 모두 포함하는 방식, 초기 미국에서 채택(아메리칸 Breakfast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호텔을 견학하기도 했으며, 롯데호텔 견학은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일반인이라면 특급호텔에 머무르는 일이 그다지 흔한 경험은 아니기 때문이고테이블 매너 및 전 객실을 견학하며 많은 부분을 체험하고 알게 되었습니다.지금까지는 호텔을 경험하며 사용자의 입장에서 호텔을 보았지만,이번 과제를 준비하며 공급자의 입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도 알게 되고 사례를 분석 하면서 여러 가지 관점에서 특급호텔에 대한

  • [호텔경영론]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호텔을 중심으로 서비스 경영분석
  • 호텔에 선정됐으며, 한국최소 5스타 다이아몬드상, 한국표준협회 서비스대상, 모든 기업중 최고점을 획득했다. 현재 전세계 리츠칼튼인이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유하고 있는 골드 스텐다드(리츠칼튼인의 신조, 사훈, 서비스의 3단계, 기본 수칙, 직원에 대한 약속)’는 고객만족 철학의 기본을 잘 나타내고 있다. “Ritz-Carlton Gold Membership”은 VIP 카드로 특전으로 타 호텔과의 연계프로그램, 객실이용시할인, 식음

  • [학사][호텔관광]호텔 cs에 관한 연구
  • 및 자료 수집-412. 자료의 한계41제 3 절 자료 분석411. 인구 통계적 분석412. 호텔 이용 실태 분석-42제 4 장 결 론-43설문 조사 자료-46참고 자료-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포지셔닝에 대한 선행 연구 - 771) 포지셔닝에 대한 선행연구 772) 자이서멀(V.A. Zeithamal)과 베리(L.L. Berry)의 연구 - 78제 6 장 연구대상 호텔의 현황분석 - 80제1절 우리 나라 호텔의 생성 및 발전과정 801.우리 나라 호텔의 생성과정 802.우리 나라 호텔의 발전과정 80제2절 전국 관광호텔 및 객실현황

  • [관광산업]관광호텔식당 선택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분석방법 1. 조사설계와 가설설정 2. 조사방법 3. 설문지구성 4. 분석방법 IV. 실증분석결과와 논의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 식당속성분석 3. 가설검증 4. 시사점 V. 결 론 관광호텔식당 선택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I.서론 인구 구조적 변동, 소득증대, 그리고 여행의 국제화등의 요인으로 인하여 호텔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구체적이며 지불한 돈에 대한 상용가치가 예민하여 지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