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호텔을 중심으로 서비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종합적 분석

1) 기업소개

2) 회사 연혁

3) 위치 및 규모

Ⅲ. SWOT 분석

Ⅳ. STP 분석

Ⅴ. 7P MIX

Ⅵ. 시장방어전략(패키지 확장 전략)

Ⅶ. 결론 (느낀점)


본문내용
2) 경쟁기업에 대한 SWOT 분석
기업경영은 여러 환경요인에 의하여 영향을 받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의 현황과 미래추세를 잘 파악하여 그에 대한 적절한 대안을 마련할 때 치열한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외부환경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경쟁호텔 기업의 강∙약점을 철저히 분석하기위해 경쟁호텔인 특1급 호텔 르네상스, 리츠칼튼, 인터콘티넨탈과 워커힐호텔의 분석을 통해 미래 잠재성을 알아보겠다.


Ⅱ. 리츠칼튼 (RITZ CALTON)
호텔왕 세자르 리츠의 전통에서부터 시작된 리츠칼튼 호텔은 그 오랜 전통과 명예에 걸맞는 정성어린 서비스와 훌륭한 시설로 세계 최고의 호텔 체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희는 신사숙녀 여러분을 모시는 신사숙녀들입니다(We are ladies and gentlemen serving ladies and gentlemen)"이라는 회사 슬로건을 앞세워 종업원 교육에 누구보다도 많은 시간과 자본을 투자하고 있는 리츠칼튼 호텔은 연간 100시간이 넘는 품질경영관리 교육(Total Quality Management Training)을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개하고 있다.
1995년 2월 24일 개관, 길지않은 기간동안 홍콩의 비즈니스 트래블러지를 비롯하여 세계일보, 문화일보, 경향신문, 코리아타임즈 등 많은 국내 일간지로부터 최고의 호텔에 선정됐으며, 한국최소 5스타 다이아몬드상, 한국표준협회 서비스대상, 모든 기업중 최고점을 획득했다. 현재 전세계 리츠칼튼인이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유하고 있는 '골드 스텐다드(리츠칼튼인의 신조, 사훈, 서비스의 3단계, 기본 수칙, 직원에 대한 약속)’는 고객만족 철학의 기본을 잘 나타내고 있다. “Ritz-Carlton Gold Membership”은 VIP 카드로 특전으로 타 호텔과의 연계프로그램, 객실이용시할인, 식음료할인, 연회장이용시할인 등과 같은 국내 최고의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성수기에 비하여 비수기에는 상당히 유동적인 가격정책으로 일본시장에 매우 강한 성향을 보이고 있고, 같은 Marriot Chain이지만 르네상스는 메리어트와 긴밀한 협력체재를 이루는 반면, 나름대로 독자적인 입지를 형성하여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개관 당시부터 카지노를 설치하려고 계획하였으나 쉽지 않은 환경으로 시행하지 못하고 기업고객에게 집중하고 있지만 아직도 카지노 비즈니스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경쟁호텔 SWOT 분석]




RITZ CALTON

I



Strength


•체인호텔과의 제휴
•높은 브랜드 인지도
•다양한 시음료 업장 및 레크레이션 시설
•테헤란벨리에 위치
•COEX와 인접




Weaknesses


•불편한 차량진입
•소유주와 경영자간의 갈등
•충분치 못한 연회시설



Opportunities

•일본시장에서의 지명도의 성장세
•호텔예식 시장의 진입
•계속적인 마케팅 활동의 개발


Threats




•탄력적인 가격정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알차고 구성이 완벽했다.
  • 51283***
    (2019.06.16 15:55: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부분적으로 원하던 자료가 있었음...
  • 3882a***
    (2010.11.22 11:04:46)
회원 추천자료
  • [호텔 레스토랑 경영론] 쉐라톤 워커힐 식음료 부서에 대해
  • Food & Beverage Parts-Sheraton grande walkerhill hotel-목 차Ⅰ. 서 론ⅰ. 선정이유 1ⅱ. 쉐라톤 워커힐 개관 1(1) 역 사(2) 연 혁ⅲ. 호텔식음료 경영의 개요 4(1) 식당의 유래(2) 식당의 정의(3) 식음료의 발전Ⅱ. 본 론ⅰ. 워커힐 식음료 부서에 대해 - 5(1) 종류 - 5(2) 마케팅 전략 -

  • [객실관리론] 쉐라톤 그랜드워커힐호텔과 W서울워커힐호텔의 F&B
  • 쉐라톤 워커힐과 W 워커힐Sheraton Grand Walkerhill역사와 연혁특징식음료부서피자힐W Seoul Walkerhill두 호텔의 비교분석1. 호텔 선정의 배경1. 호텔 선정의 배경쉐라톤 그랜드 워커힐과 W호텔은 같은 SK그룹산하의 계열사이며 또한 각각 쉐라톤, W라는 Starwood계 호텔 체인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있는 호텔이다. 1-1. Starwood럭셔리하고 수준높은 호텔과 리조트를 지향하며 세계적인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는 스타우드는 직접 운영과 위탁 경영, 프랜차이

  • [인적자원관리]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채용관리
  • 호텔로 승격- 1976.12.20 신규호텔 착공(536실)- 1977.11.18 쉐라톤 프랜차이즈 계약- 1978.07.12 신규호텔 개관(536실)- 1991.06.19 특1급으로 등급 결정- 2001.03.26 인천공항 내 에어가든호텔 오픈(객실90)- 2001.04.03 신규호텔 뉴타워 착공(253실)- 2002.11.2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로 브랜드 승격- 2004.08.20 W개관(3) 사업 영역워커힐은 SK그룹 계열사로 크게 보면 3개로 볼 수 있다. ①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araton Grand Walkerhill)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615개의

  • [호텔경영론] 쉐라톤호텔에 대해서 조사(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
  • 경영전략 중 하나이다. 2. 교통 및 위치워커힐 호텔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텔 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비스 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이념을 가지고 있다. 푸르른 아차산과 시원한 한강이 흐르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뛰어난 자연경관은 물론 역사와 전통이 깊은 곳으로 유명하다. 관광이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잡기 전인1963년 관광 진흥의 뜻을 세워 창립한 워커힐 호텔은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세계적 호텔체인인 쉐라톤호텔

  • [호텔경영론] 쉐라톤워커힐호텔 분석
  • 워커힐 개관ㆍ1973. 3 SK그룹 워커힐 인수ㆍ1977.11 Sheraton과 프랜차이즈 가맹계약 체결ㆍ1982.12 컨벤션센터 개관ㆍ1991. 4 쉐라톤 타워스(Sheraton Towers) 개관ㆍ1994. 4 동양 식당가 전면 개 보수 및 Reopenㆍ1994. 6 온천개발 성공ㆍ1994.10 외부사업 진출 (골프장, 갈비점, 전문음식점 등)ㆍ2000. 4 New Millennium Vision 선포, 중장기, Masterplan 추진 (Renovation+NewTower)ㆍ2002.11 CI(기업이미지) 선포식을 갖고,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로 새 출발ㆍ2003.10 W워커힐 호텔 완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