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태도의 개념화 3page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03 / 2021.07.03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4,7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태 도
1. 태도의 개념화
1) 태도
: “한 개인이 어떤 대상에 대해 갖는 긍정적 혹은 부정적 감정의 양(amount of affect)”
“어떤 대상에 대해 일관성있게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으로 반응하게 하는 학습된 선유경향”
“개인이 어떤 사건이나 문제, 물건이나 사람등에 관해서 어떤 인식과 감정 및 평가를 가지며,
거기에 입각하여 그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반응의 준비상태”
2) 태도에 대한 두 가지 견해
(1) 세 가지 하위요소 견해
(2) 단일차원 견해
감정적요소만을 태도로 간주, 인지적 요소와 행동적 요소는 각각 태도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으로 봄
2. 태도형성에 대한 인지적 학습이론 : 다속성 태도모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착에 관하여
  • 아기가 갖고 있는 기질적 특징이 어떠하든 간에 안정적인 아기의 욕구와 가정을 알아차리고 이를 해소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지금까지 애착에 대한 정의 및 특성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이번 레포트를 통해 애착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알아보고 안정된 애착을 형성하기 위해 영아와 어떻게 상호작용을 할 것인지, 불안정 애착이 형성된 영아에게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고 가정과 연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교육학] 다문화 교육
  • 태도, 인류의 다양한 문화와 풍속에 대한 열린 마음을 갖추고 그 문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겠다. 2. 다문화 교육의 목표다문화 교육의 목표에 대한 논의는 그 개념의 정의와 마찬가지로 학자들마다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Ramsey&Derman-Sparks(1992)는 다문화 교육의 목표를 학생들에게 자아 개념과 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배경을 지닌 사람들과 편안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편견

  • 방어기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의 예시를 들어, 방어기제가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태도를 보일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는 자신의 감정적인 불안을 외부적인 대상에게 표출하고자 할 것이다. 이러한 방어기제는 자신의 불안을 완화하고 자아를 보호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때로는 현실을 왜곡하거나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손상시킬 수 있다. 이 직원이 방어기제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책임을 회피하거나 현실을 왜곡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또한,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갈등이 발생할

  • [국어교육] 매체를 활용한 국어수업
  • 03,9,25일 17시 50존재http://www.taegu-e.ac.kr/~kskim/kyoyuk5.hwp네이버-텔레비전을 사용한 국어수업 3page 제 1절 국어과 수업매체,03,9,25일 17시 50존재네이버- 키워드: 매체를 활용한 국어수업, 1page, 웹문서 2번째, 시선집중 즐거운 수업 만들기, 17: 07 존재http://www.keumgok.es.kr/teacher/staffportion/play/board/download/Session1%28part1%29%B1%B9%BE%EE%BC%F6%BE%F7%BE%C6%C0%CC%B5%F0%BE%EE.pdf신헌재공저(2001),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수업방안, 박이정, 서유경(2002), 인터넷 매체와 국어교육, 역락,

  • 매체를 활용한 국어 수업과 매체 언어 교육
  • 03,9,25일 17시 50존재http://www.taegu-e.ac.kr/~kskim/kyoyuk5.hwp네이버-텔레비전을 사용한 국어수업 3page 제 1절 국어과 수업매체,03,9,25일 17시 50존재네이버- 키워드: 매체를 활용한 국어수업, 1page, 웹문서 2번째, 시선집중 즐거운 수업 만들기, 17: 07 존재http://www.keumgok.es.kr/teacher/staffportion/play/board/download/Session1%28part1%29%B1%B9%BE%EE%BC%F6%BE%F7%BE%C6%C0%CC%B5%F0%BE%EE.pdf신헌재공저(2001),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수업방안, 박이정, 서유경(2002), 인터넷 매체와 국어교육, 역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