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광고 성공실패 포지셔닝 컨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02 / 2021.07.02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21년 가장 최근 국내 광고들의 성공, 실패 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 단순 사례 소개가 아닌 광고 유형, 광고 컨셉, 브랜드 포지셔닝 및 성공 효과, 실패 사유를 측정 가능 계량 분석을 통해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공 사례 1 (전통 4대 매체 중 택일)
2. 성공 사례 2 (SNS 중 택일)
3. 실패 사례 1(전통 4대 매체 중 택일)
4. 실패 사례 2 (SNS 중 택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20년부터 이어지는 전세계 코로나 팬더믹 현상(Pandemic)은 모두에게 힘든 시기이다. 코로나는 우리에게 많은 변화를 주었다. 그 한 예는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피하고 좀 더 가정에 머무르는 것이다. 가정에서 좀 더 TV나 뉴미디어를 접하는 시대, 최근 국내 광고들의 성공, 실패 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조전근, 김유경, 차유철, 이희복 역, 브랜드광고론, 한경사, 2015
다시보는 광고 용어, Marketing/Product/Advertising/ Brand/Creative Concept의 이해
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201116054500003
뉴스웨이, http://www.newsway.co.kr/news/view?ud=2020120714542690532
한국경제신문,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51312041#:~:text=%EA%B7%B8%EB%A3%B9%20%ED%86%B5%ED%95%A9%20%EC%98%A8%EB%9D%BC%EC%9D%B8%EB%AA%B0%EC%9D%B8,%EB%8F%99%EA%B8%B0%20%EB%8C%80%EB%B9%84%2019.4%25%20%EC%A6%9D%EA%B0%80%ED%96%88%EB%8B%A4.
비즈니스 인사이트, https://biz.insight.co.kr/news/189937
AP신문, http://apnews.kr/View.aspx?No=913177
조선일보https://www.chosun.com/national/2021/05/03/QRJHFO56PNGTHC675O34W5V5A4/
뉴데일리경제,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1/04/06/2021040600009.html#:~:text=LG%EC%A0%84%EC%9E%90%EC%9D%98%20%EA%B8%80%EB%A1%9C%EB%B2%8C%20%EC%8A%A4%EB%A7%88%ED%8A%B8,3%EC%9C%84%EB%A5%BC%20%EC%A7%80%ED%82%A4%EA%B3%A0%20%EC%9E%88%EB%8B%A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17차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 , 신문기사-아모레퍼시픽 ‘라네즈’ 고급화 성공기 (2008-06-06)에뛰드 : www.etude.co.kr ,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2006.05.16)아모레 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성장전략 프라임경제 (2008.06.17) 순 서17차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2. 17차 탄생 배경 3. SWOT분석4. STP전략5. 4P 전략 분석6. 경쟁 제품 7.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2. SWOT 분석3. STP 분석4. 4P전략 분석 5. 아모레 퍼시픽의 나아갈 방향 제시출처

  • 광고 심리와 소비자 행동 -유머광고
  • 광고의 영역에서도 놓칠 수 없는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의 방법이다. 광고에서의 유머코드는 개그 프로그램의 소재로 쓰일 만큼 가장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머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들의 원초적이면서 감성적인 부분을 자극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기억도를 높이고 친근감을 조성, 브랜드와의 접근성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그로 인해 단시간에 가시적인 판매 증대와 브랜드 포지셔닝을 이뤄

  • [마케팅전략] 17차 마케팅 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 분석(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6. 경쟁 제품 (1) 광동 옥수수수염차1) 제품 2) 광고3) 가격 (2) 웅진 하늘보리 1) 제품2) 광고 3) 가격 7.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2.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요소(Opportunity)(4) 위협(Threats) 3. STP 분석1) 시장세분화2) 시장표적화3) 포지셔닝4. 4P전략 분석 (1) Product1) 설화수 2) 라네즈 3) 에뛰드 (2) Price(3) Promotion1) 설화수2) 라네즈3) 에뛰드6.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성공요인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 (2) 강점 유지를 위한 과제 (3) 약점 (Weakness) (4) 약점의 극복 (5) 위협 (Threaten) (6) 기회 (Opportunity) 4. SPT 분석 (1)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표적 시장 (Target Market)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4Ps 전략(1) 제품 전략 (Product)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한국에서의 노키아 1. 한국시장 진출 과정 및 결과 (1) 국내 시장 진출 과정 (2) 국

  • [기업경영]삼성그룹의 경영전략 및 사례
  • 성공 1990/06/ 스페인 및 헝가리 공장 준공 1990/11/ 16메가 D램 개발 1991/10/ 해외공장 설립 1991/12/ 수출 40억불 돌파 1992/08/ 국제신용평가 A등급 획득 1992/09/ 세계 최초 64메가 D램 개발 성공 1994/04/ 고객 신권리 선언 발표 1994/08/ 세계최초 256MD 램 개발 1996/10/ 1기가 D램 개발 성공 1998/05/ TFT-LCD 세계시장 점유율 1위 달성1998/06/ 알파CPU 전문 API(사) 설립 1999/09/ 세계최고 안전사업장으로 기네스에 등록 1999/12/ 반도체 제 2단지 본격 착수 (2)경쟁자분석 및 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