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문화(개념, 유형, 기능, 7S개념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09 / 2021.02.10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모든 구성원들이 인정?공유?학습하며 한 세대의 구성원들로부터 다음 세대의 구성원들에게 전승되는 기업의 가치관 및 신념체계”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업문화는 다음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포괄하는 내용이다.
☞ 무엇을 추구하는 회사인가?
☞ 기업의 원칙은 무엇인가?
☞ 구성원은 회사와 일체감을 느끼고 있는가?
☞ 기업의 고객은 누구인가?
기업문화는 오랜 세월에 걸쳐 형성되는 공유가치로서‘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가?’하는 사고와 행동의 지침이 되고 의사결정의 기준이 되므로 각 기업에서는 전통과 설립자의 철학을 기초로 한 기업문화가 형성되어 있다.
- 목차
-
1. 기업문화의 개념
2. 기업문화의 유형
3. 기업문화의 기능
4. 기업문화의 형태
5. 일하고 싶은 기업문화
6. 망하는 회사의 기업문화
7. 기업문화의 7-S 모형
8. 기업문화 7-S모델의 요소분석과 체크리스트
- 본문내용
-
“기업의 모든 구성원들이 인정?공유?학습하며 한 세대의 구성원들로부터 다음 세대의 구성원들에게 전승되는 기업의 가치관 및 신념체계”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업문화는 다음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포괄하는 내용이다.
☞ 무엇을 추구하는 회사인가?
☞ 기업의 원칙은 무엇인가?
☞ 구성원은 회사와 일체감을 느끼고 있는가?
☞ 기업의 고객은 누구인가?
기업문화는 오랜 세월에 걸쳐 형성되는 공유가치로서‘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가?’하는 사고와 행동의 지침이 되고 dlTek.
- 참고문헌
-
- 김종득 저, 경영학원론
- 강의노트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