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문화(개념, 유형, 기능, 7S개념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09 / 2021.02.10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모든 구성원들이 인정?공유?학습하며 한 세대의 구성원들로부터 다음 세대의 구성원들에게 전승되는 기업의 가치관 및 신념체계”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업문화는 다음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포괄하는 내용이다.
☞ 무엇을 추구하는 회사인가?
☞ 기업의 원칙은 무엇인가?
☞ 구성원은 회사와 일체감을 느끼고 있는가?
☞ 기업의 고객은 누구인가?
기업문화는 오랜 세월에 걸쳐 형성되는 공유가치로서‘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가?’하는 사고와 행동의 지침이 되고 의사결정의 기준이 되므로 각 기업에서는 전통과 설립자의 철학을 기초로 한 기업문화가 형성되어 있다.
목차
1. 기업문화의 개념
2. 기업문화의 유형
3. 기업문화의 기능
4. 기업문화의 형태
5. 일하고 싶은 기업문화
6. 망하는 회사의 기업문화
7. 기업문화의 7-S 모형
8. 기업문화 7-S모델의 요소분석과 체크리스트
본문내용
“기업의 모든 구성원들이 인정?공유?학습하며 한 세대의 구성원들로부터 다음 세대의 구성원들에게 전승되는 기업의 가치관 및 신념체계”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업문화는 다음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포괄하는 내용이다.
☞ 무엇을 추구하는 회사인가?
☞ 기업의 원칙은 무엇인가?
☞ 구성원은 회사와 일체감을 느끼고 있는가?
☞ 기업의 고객은 누구인가?
기업문화는 오랜 세월에 걸쳐 형성되는 공유가치로서‘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가?’하는 사고와 행동의 지침이 되고 dlTek.
참고문헌
- 김종득 저, 경영학원론
- 강의노트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조직문화의 유형과 사례
  • 문화 구성요소1.파스칼과 피터스 7s모형2.샤인 이론Ⅲ. 조직문화 유형1.딜, 케네디모형2.해리슨 모형3.데니슨 모형4.퀸의 모형Ⅳ. 조직문화 유형 사례1. 유한킴벌리2. M&A기업을 통해 본 조직문화Q&AContentsⅠ. 조직문화 개념과 정의조직문화란? 조직문화란 한 조직체의 구성원들이 모두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Value) 신념(Belief) 이념(Ideology) 관습(Habit)규범(Norm) 전통(Tradition) 지식(Knowledge) 기술(Skill) 등을 포함한

  • 기업문화와 경영혁신
  • 기업문화 와 경영혁신기업문화 (企業文化 – Corporate Culture) 기업문화의 개념기업문화 체계도 기업문화의 구성요소기업문화의 중요성기업이 생존발전할수 있는 조건기업문화의 역할한국 기업문화의 특징기업문화의 구성요소 (7S)성과지향적 기업문화초우수기업의 문화적 특성국내 4대그룹 기업문화 유형4대그룹 임직원 성격삼성.현대.LG.SK기업(경영) 혁신 (企業革新 – Enterprise Innovation) 기업(경영) 혁신의 개념기업(경영)혁신의 변화단계

  • 기업문화에 대해서
  • 기업 고유의 가치관과 신념, 규범과 관습 그리고 행동패턴 등 기업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것들의 거시적 총체라고 할 수 있다. 2. 기업문화의 구성요소기업문화에 대한 이해는 구체적으로 무엇으로 구성되었는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봄으로써 더욱 증진 될 수 있다. 기업문화의 구성요소는 학자들의 견해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기업문화의 7S구성요소개념과 의식수준 구성개념은 기업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1) 기업문화의 7

  • [조직문화] 삼성과 맥도날드 조직문화
  • 조직문화에 대한 이해와 사례분석 - 삼성과 맥도날드(McDonald)의 조직문화 사례를 중심으로Ⅰ. 조직문화에 대한 기초이론1. 조직문화의 개념2. 조직문화 기능3. 피터즈와 워터만의 조직문화 구성요소(7S) 4. 조직문화의 형성변경 요인5. 조직문화의 유형6. 조직문화의 효과적 관리방법7. 조직문화생성의 추진단계8. 새로운 조직문화 개발변경9. 조직 개편경영 혁신시 고려사항Ⅱ. 사례분석1. 연구배경2. 연구범위 및 방법3. 사례분석삼성(Samsung)

  • [기업문화][기업문화 구성요소][기업문화 사례][기업문화 이미지전략]기업문화의 개념, 기업문화의 유형, 기업문화의 중요성, 기업문화의 세계화,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기업문화의 사례, 기업문화의 이미지전략
  • 기업문화의 개념, 기업문화의 유형, 기업문화의 중요성, 기업문화의 세계화,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기업문화의 사례, 기업문화의 이미지전략 분석Ⅰ. 서론Ⅱ. 기업문화의 개념Ⅲ. 기업문화의 유형Ⅳ. 기업문화의 중요성Ⅴ. 기업문화의 세계화Ⅵ. 기업문화의 구성요소1. 기업문화의 7S요소2. 의식수준상의 구성요소1) 가공품과 창조물(Artifacts and creations)2) 가치(Values)3) 기본전제(Basic Assumptions)Ⅶ. 기업문화의 사례1. POSCO의 현황1) 1960년대-1970년대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