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와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문화는 기업이 생존 발전할수 있는 중요성을 갖는다.
목차
1.기업문화 (企業文化 ? Corporate Culture)
2.기업문화의 개념
3.기업문화 체계도
4.기업문화의 구성요소
5.기업문화의 중요성
6.기업이 생존·발전할수 있는 조건
7.기업문화의 역할
8.한국 기업문화의 특징
9.기업문화의 구성요소 (7S)
10.성과지향적 기업문화
11.초우수기업의 문화적 특성
12.국내 4대그룹 기업문화 유형
13.4대그룹 임직원 성격
14.삼성.현대.LG.SK
15.기업(경영) 혁신 (企業革新 ? Enterprise Innovation)
16.기업(경영) 혁신의 개념
17.기업(경영)혁신의 변화단계와 과정
18.새 기업문화의 개발
19.기업(경영) 혁신과 기업문화
20.기업문화와 기업성과간의 연결관계 (Goal alignment)
본문내용
조직의 활력화 (Empowerment)
→ 권한위양과 자율성부여, 성과에 따른 보상 등 관리시스템사의 개선
○ 카이젠과 경영혁신의 고도화
→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경영혁신은 조직체 전체에 걸친 수준 높은 경영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최고경영층의 리더십역할과 그 과정에서 부문조직에서의 단기성과를 달성시키는
경영기능(경영관리)이 상호간에 얼마나 잘 균형을 이루느냐에 달렸다.

< 중 략 >

●기업문화는 기업이 움직이는 큰 방향을 결정
·평이하고 안정된 상황에서는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으나 위기에 처했거나
커다란 변화를 맞았을 때 하나의 실체로 부상
●조직의 통일성 부여
●갈등해소의 수단
●복잡한 상황하에서의 의사결정 방향에 영향
● 기업문화가 정착되면 경제가 상당부분 기업문화에 구속
● 기업의 핵심은 기업문화(오우치Ouchi), 파스칼(Pascal), 에이도스(Athos))
● 기업의 진정한 파워는 기업문화에서 나온다(딜(Deal), 케네디(Kennedy),
피터스(Peters), 워터맨(Waterman))

참고문헌
기업문화와 기업가 정신 국립중앙도서관 도서 국제기업문화신문 저 | 기업문화포럼 발행
정보사회의 기업문화 국립중앙도서관 도서 이어령 저 | 한국통신기업문화진흥회 발행
조직의 EQ와 기업문화 & 3M의 기업문화 사례 국립중앙도서관 도서 大韓商工會議所 저 | 大韓商工會議所; 企業文化硏究會 발행
문화벤처기업의 조직사멸에 대한 연구 김선혁 저 | 한국중소기업학회 발행
기업문화 공유를 위한 핵심가치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윤하 저 | 한국기업교육학회 발행
기업문화의 유형이 기업명성에 미치는 영향 강태희 저 | 韓國言論學會 발행
기업문화와 TQM, 6시그마 품질경영이 비재무성과와 재무성과에 미치는 효과손성진 저 | 韓國經營學會 발행
기업문화 유형과 성과지표의 사용목적 및 다양성과의 관련성 이영균 저 | 계명대 대학원 발행, 회계학 전공
호텔기업문화가 품질 및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송기옥 저 | 경기대 관광전문대학원 발행, 외식산업경영 전공
기업문화에 대한 인식차이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응석 저 | 경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발행, 글로벌경영학 전공
기업문화적 특징과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관계 분석 김지은 저 | 서강대 영상대학원 발행, 광고PR학 전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