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환율에서 중앙은행 외환시장 개입 방법과 원리, 무역 클레임 해결법, 글로벌 표준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 WTO의 기본원칙과 예외규정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08 / 2020.08.08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고정환율제도 하에서 고정환율 유지를 위해
중앙은행이 외환시장에 개입하는 방법과 원리를 서술하시오.
1. 외환시장 개입 2. 이자율 관계 3. 단점 4. 맺으면서
Ⅱ. 무역 클레임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서술하시오.
1. 무역 클레임의 의의
2. 무역 클레임의 예방사항
3. 손해배상 청구 행위
4. 클래임 해결법
1). 당사자 간의 우호적 해결-철회
2). 당사자 간의 우호적 해결-화해
3). 우리나라 민법의 화해요건
4). 제3자의 개입에 의한 해결
(1). 알선 (2). 조정 (3). 상사 중재 (4). 소송
Ⅲ. 글로벌 표준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에 대해 서술하시오.
1. 글로벌 표준화전략을 하는 기업
1). 글로벌 표준화전략의 특징
2). 글로벌 표준화전략 촉진의 원인
2. 현지화 전략을 하는 기업
- 현지화 촉진의 원인 -
3. 글로벌 표준화와 현지화 균형 유지
1). 기능별 균형 2). 상품구조별 균형
3) 진출 국가 특성별 균형 4). 산업별 균형
Ⅳ. ‘WTO의 기본원칙’과 기본원칙에 대한 ‘예외규정’을
간단히 서술하시오.
1. WTO의 기본원칙
1). 최혜국 대우 원칙(MFN: Most Favored Nation)
2). 내국민 대우 원칙(NT: National Treatment)
2. WTO의 예외 규정
1). 일반적 예외-제20조 2). 수량제한의 폐지원칙
3). 제25조 체약국에 의한 공동행동
- 나가면서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Ⅰ. 고정환율제도 하에서 고정환율 유지를 위해 중앙은행이 외환시장에 개입하는 방법과 원리를 서술하시오.
우리나라는 환율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환율이 평가절하하거나 평가절상하더라도 수입과 수출에 영향을 끼치기
1. 외환시장 개입
정부의 중앙은행은 외환시장에 개입하여 환율의 수요와 공급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1). 달러와 원화를 일정하게 고정시키는 방법은 달러의 수요가 증가할 때 달러로 원화로 사들이면 시장에 달러
2. 이자율 관계
1). 중앙은행이 달러를 시장에 팔므로 인하여 시장의 통화량은 감소하게 된다. 그 러면 환율은 안정되어
3. 단점
1). 고정환율제도를 실시하게 되면서 경제의 규모가 커지게 되면서 자연히 통화의 거래 규모도
Ⅱ. 무역 클레임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서술하시오.
무역 클레임이란 무역 관계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상대방의 과실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행위를 말한다.
1. 무역 클레임의 의의
. 무역계약 체결과정에서 청약과 승낙의 효력 등이 있다
. 계약 내용 상의 무
Ⅲ. 글로벌 표준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에 대해 서술하시오.
1. 글로벌 표준화전략을 하는 기업
각각의 지역시장의 개별적 성과는 큰 의미가 없어 본사 지시의 역할에만 충실하면 된다. 지역시장은 역할만 충실하면 성과가 우수한 것으로 여겨진다. 글로벌기업의 표준화 환경은 글로벌시장에서 표준할 수 있는 국제기업의 환경이다.
1). 글로벌 표준화전략의 특징
(1). 국제기업은 세2. 현지화 전략을 하는 기업
개별적 현지 시장의 성과가 그 지역의 자회사에 대한 직접적인 평가 기준이다. 이는 자회사에 대하여 직접적 평가로 이어진다. 현지화 전략의 환경은 각 지역의 시장에 맞추어 그 지역의 반응을 고려해야 하는 글로벌 기업의 환경이다.
세계화가 이루어지는
- 참고문헌
-
. 강민정 외3, 『무역학원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 김정수, 『국제통상정책론』, 법문사, 2006.
. 노택환 외3, 『국제통상의 이해』, 박영사, 2005
. 한상현, 『무역클레임론』, 두남, 2018.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U-KNOU캠퍼스 강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