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에 낭만과 열정을-스타벅스 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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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커피 한 잔에 낭만과 열정을…
-스타벅스 기업 분석-
Contents
스타벅스 기업소개
CEO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스타벅스 기업 환경 분석
스타벅스의 강점 및 약점
환경오염문제
SWOT분석
마케팅전략
스타벅스와 한국 커피시장
스타벅스의 향후 발전 방향
Introduction
Starbuck
소설 ‘모비딕’에 등장하는 커피를 좋아하는 일등항해사 이름
탄생
1971 시애틀에서 탄생
1987 스타벅스 설립
이태리 밀라노에서 본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음
유럽식 커피숍을 미국에 접목
의의
키피산업의 전환 : commodity specialty
Logo
그리스 신화와 로렐라이
전설에 등장하는 인어 ‘사이렌’
-달콤한 노래로 뱃사람들을 유혹하여 물에 빠져 죽게 한 요정
이중적 메시지 = ‘자연적’ + ‘현대적’
‘자연적’ - 인위적인 면이 없는 자연에서 갓 태어난 모습
‘현대적’ - 추상적으로 보이는 표현 양식
조화와 대조가 절묘하게 교차
스타벅스 특유의 일관성 있는 스타일을 표현
Idea of Starbucks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 제공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모든 것을 포괄
제 3의 장소 - 커피를 마시며 다른 사람들을 만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제공
바리스타 - 고객과 함께 대화하고 인간관계를 갖는 역할 수행
Example
Management philosophy of CEO
<우리의 사명>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서로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최고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판매한다.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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