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전략 (비영리조직 VS 영리 조직) - 1 주제선정이유 2 마케팅의 개념 3 분석조직 소개 4 SWOT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 회 복 지 행 정 론>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전략
(비영리조직 VS 영리 조직)
Contens
1. 주제선정이유
2. 마케팅의 개념
3. 분석조직 소개
4. SWOT이란?
5. 분석
6. 성공요인
7. 결론
주제선정 이유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한 사회복지조직이 살아남기 위해 꼭 필요한 ‘마케팅’에 대해 알고 싶었다.
영리조직과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전략 비교를 통해,
두 조직의 차이점과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했다.
마케팅의 개념
개인과 집단이 다른 사람들과의 제품과 가치의 창조와 교환을 통하여 자신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획득하는 사회적 및 경영 관리적 과정.
(Kotler, 1991:1)
조직이 제공할 수 있는 물품을 표적시장의 욕구에 따라 결정하며, 사람들에게 알리고 동기를 부여하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효과적인 가격설정(pricing)과 홍보(communication), 그리고 유통(distribution)을 어떻게 하느냐 등으로 구성됨.
(kotler, 1985:6-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Ⅰ. 서론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1. 연혁2. 주요제품3. 분포도4. 경영이념(1)소비자 삶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P&G(2)경영이념(Purpose)(3)핵심가치(Core Values)(4)실천이념(Principles)5. P&G 경영(1)해외사업 운영(2)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3)인력관리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의 SKT와 KTF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Contents1.선정동기 12.SKT 분석 1가. SK Telecom 개요(1) 기업소개(2) 연혁(3) 경영원칙(4) 윤리경영(5) 서비스 소개(6) 매출현황(7) CEO 경영철학 1 1 2 2

  • 던킨 도너츠와 Krispy Kreme(크리스피 크림) 도너츠 마케팅
  • vsKrispy Kreme Doughnuts♰ 목차 ♰1. 2. 던킨 도너츠 던킨의 국내 시장 진출던킨의 한국 매출액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 Krispy Kreme 의 국내 시장 진출3. Dunkin Donuts 1) 던킨도너츠란 ?2) 던킨도너츠 명칭 및 로고의 기원3) 던킨도너츠 본사의 연혁 4) 던킨도너츠의 basic 전략5) 던킨도너츠 SWOT 분석6) 던킨도너츠 STP 분석7) 던킨도너츠의 4P 분석Krispy Kreme1) Krispy Kreme 이란?2)

  • [리조트 경영론] 오션월드 발전전략 -캐리비안베이와 비교분석
  • 분석3. 국내 워터파크 현황4. 오션월드 선정동기2. 기업분석 & SWOT분석1. 오션월드2. 캐리비안베이3. STP분석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선정3. 포지셔닝4. 마케팅믹스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마케팅전략 도출1. 공동마케팅 5. 셔틀버스 확충2. 웜풀 운영(Warm-Pool) 6. 오션월드 어플리케이션 개발3. 타지역 방문객 할인 서비스 7. PPL 마케팅 4. 캐릭터 연계 마케팅 8. 다이나믹 마케팅6. 결론Ⅰ. 환경분석1. 워터파크 정의물이란 인간에게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차별화전략 비교분석Ⅱ. 본론 2 - 아디다스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출처싸이트, 참고문헌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브랜드사례 - NIKE【 서론 - 나이키 기업소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