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자동차 시장진출과 역사, 미국 자동차 시장 현황, 미국의 자동차 소비자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현대ㆍ기아자동차 시장진출과 역사
Ⅱ. 미국 자동차 시장 현황
1. 전반적인 미국 자동차 시장
2. 미국자동차 시장 분석
3. 왜 미국 시장인가
Ⅲ. 미국의 자동차 소비자 동향
Ⅳ. 현대ㆍ기아자동차의 미국 시장 실패와 성공요인
1. 미국 시장의 실패
2. 성공요인
1). 마케팅 전략
2). 품질 혁신 전략
3). 판매 촉진 전략
(1) 딜러망 구축 전략
(2) 부품 공급망 구축 및 A/S 전략
(3) 중고차 가격의 하한 유지
4). 현지화 전략
5). 브랜드 전략
Ⅴ. 2008 현대ㆍ기아자동차의 미국 진출 현황
1. 미국 현지 법인
2. 2007년 글로벌 판매현황
3. 2008년 판매목표 및 계획
Ⅵ. 현대ㆍ기아자동차가 나아갈 방향
참고문헌
Ⅰ. 현대ㆍ기아자동차의 시장진출과 역사
1) 기아자동차의 시장진출과 역사
1944년 12월 경성정공으로 설립 국내 자동차 회사중 처음으로 탄생했다.
1974년 10월 마쓰다자동차의 파밀리아의 차체를 바탕으로 최초의 국산 승용차
BRISA 1.0 생산
1975년 00월 첫 완성차 수출 (BRISA 픽업 B-1000)
1976년 08월 아시아자동차공업(주)을 인수하였고,
1978년 첫 국산 엔진인 디젤엔진 생산 개시
1986년 07월 미국 FORD와 자본제휴
12월 PRIDE 1.1 생산 (마쯔다 기술, 기아 생산, 포드 자본-판매)
1992년 09월 SEPHIA 생산
10월 미국 현지법인 (주)KMA 설립
1995년 02월 유럽 현지법인 (주)KME 설립
참고문헌
참고문헌
LG 애드 사보
머니투데이 2001년 10월 23일자 보도
조선일보 2002. 5. 8 57면 미 앨라배마 주 현대차 공장 유치 현지 취재
http://www.kgieworld.co.kr
논문: 현대자동차 Gobal Branding Strategy 연구 :Brand 싼타페의 미국시장진출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김희전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장박원(매일경제신문기자). 도서출판 채움
2003년 렉서스 개발 담당 수석엔지니어와의 인터뷰
HYUNDAI MOTOR COMPANY | 2008 SuStAinAbility REPORt 37
2007 글로벌 100대 브랜드 선정에서 45억 달러의 브랜드가치를 인정(「비즈니스위크」, 2007년 8월호)
기아자동차 2008 3분기 경영실적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 [국제마케팅] 제너시스 북미대륙 시장 진출 전략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마케팅전략Ⅰ. 서론1. 서론2. 연구방법Ⅱ. 본론1. 현대자동차 기업 소개1-1. 현대자동차 기업의 역사와 연혁 1-2.현 현대자동차 C대 정몽구회장 1-3. 현대자동차 기업의 경영방침과 경영이념 1-4. 현대자동차 기업의 로고 및 CI내용 2. 미국시장동향 2-1 대상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분석2-2. 시장동향 3. 경쟁업체가. 경쟁업체나. 제네시스 경쟁 차종4. 제품의 특성1) 제네시스가 고급차량임을 나타내는 사양2) 제네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적 대안(A+리포트)
  • - 목 차 -I. 서 론II. 본 론1. 현대자동차 소개(1) 심볼 마크의 의미(2) 회사연혁(3) 최근동향(4)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5) 현대자동차의21세기 경영목표(6) 현대자동차 21세기 경영계획2. 기업현황3. 매출 및 수출입 현황4. 해외투자사례(1) 중국(2) 미국(3) 인도5. 글로벌 경영전략(1) 경영전략의 변화(2) 전략목표(3) 마케팅전략(4P‘s Mix)(4) STP전략6. 현대자동차의 위기 (1) 강력한 리더십과 컨트롤파워의 중요성의 대두(2) 파업중독 노조엔 법과 원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미국기업의 세계 공항 시장독점에 대항하기 위한 에어버스 컨소시엄이다.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은 공동 출자하여 에버버스사를 설립, 중형항공기를 공동개발을 하였다.(2) 국제생산 라이센스(Production license)캐나다 브르본 공장에 100% 단독투자를 했다가 실패한 현대자동차는 이후 해외진출에 신중한 전략으로 전환해 국제생산 라이센스를 선호하였다. 주로 필리핀 중국 등으로 하여금 현대자동차의 모델을 라이센스로 생산하도록 한 것이다. 생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