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전략론]팬택의 경영분석 및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근 국내에서 지속한 성장을 하고 있는 휴대폰 제조업체
팬택에 관한 경영분석입니다. 정확한 수치 데이터에 의한
객관적인 분석을 중심으로 향후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Introduction of PANTECH
2.Business Analysis – Quantitative
3.Business Analysis – Qualitative
4.Future
본문내용
1. Introduntion
대 표 자 : 박 병 엽 / 이 성 규
설 립 일 : 1991. 03. 29
기업형태 : 거래소 / 외부감사법인(안진)
종 업 원 : 1,747명
주 업 종 : 방송 및 통신기기 제조업
사업내용 : CDMA 단말기 및 GSM/IMT-2000 단말기 개발 및 제조젲
2. 팬택의 유동성은 산업표준에 비해 대체로 불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향후 유동성문제 발생시 변제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져 채무불이행위험
에 빠질 위험이 높다. 그러므로 팬택은 유동성개선을 위해 유동자산보유
를 늘려가야할 것이다.
3. 팬택의 안정성은 산업표준에 비해 불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고정자산
의 비중이 높아 고정재무비를 많이 발생시키고 있다. 이는 결국 팬택에 자금
을 운영하는데 많은 제약을 가져오게 된다. 팬택은 자산의 구성을 수익성과
고정재무비의 효율에 맞게 해야 할 것이다.
4. 팬택의 수익성은 03년도 영업비용의 급증으로 인해 전 분야에 걸쳐 불량한 것
으로 나타났다. 순이익의 감소는 기업이 경영해 나감에 있어 큰 제약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개선과 투자로 인해 수익을 증대해 나가야할 것이다
참고문헌
www.naver.com
www.google.com
www.yahoo.co.kr
팬택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현황과 기업의 활용 및 향후전망00
  • 경쟁에 돌입했다. 최근 전 세계 모바일 단말기 시장은 그야말로 스마트폰 열풍이 불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몇 년간에 걸쳐 3G, 와이브로(WiBro), 와이파이(WiFi) 등 광대역 무선인터넷망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급속한 성장을 이룩했다. 이와 같은 모바일 시장의 제반 인프라 급성장이 IP 영상감시 장비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초래할지 살펴보고, 국내 스마트폰 시장 현황 및 향후 전망을 짚어본다. Ⅱ. 본 론1 스마트폰의 의미와 특징 및 부상배경1) 스마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론 건강, 의료, 바이오 등을 포함한 새로운 사업 영역을 적극 개척하여 시장을 창출하는 창조적인 리더, 인류사회의 번영에 기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진정한 글로벌 No.1 기업이 되기 위하여 VISION 2020을 토대로 경영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4) 삼성전자 주요연혁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해 오다가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면서 전자산업에 진출하게 된다. 이듬해인 1970년 삼성 NEC가 설립되어 백색가전 및 AV

  • [국제경영] 팬택&큐리텔의 세계화
  • 팬택 to Other Market 1) What to achieve : 시장다각화를 통한 multinational flexibility 확보2) How to enter : 지역기반 구축을 위한 현지 업체와의 제휴5. 성과Ⅳ. 팬택의 성공요인과 향후 대응방안1. 팬택의 성공요인1) 신흥시장으로의 진출2) 현지 시장 특성에 맞는 현지 업체와의 협력 및 제휴 설정3) 막대한 R&D 투자2. 이동통신 산업의 전망1) 시장의 장기적 성장잠재력 저하2) 시장 내 경쟁의 격화3) 부품 모듈화, 소프트웨어 표준화의 진전4) 가치사슬의 분화3.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3) 유럽진출 마케팅전략(4) 해외진출 실패사례1) 일본진출 실패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애플과 비교분석(2) 소니와 비교분석7. 삼성전자의 성공요인8. 삼성전자 문제점과 향후전략 제안(1) 삼성전자의 문제점(2) 향후전략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선, 금융

  • [경영] 기업합병과 그에 따른 우리나라의 사례연구
  • 론 M&A를 통하지 않은 유기적 성장만으로 우수한 주주가치를 창출한 기업도 있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인수합병을 통한 성장전략을 통해 고성장을 달성한 기업의 성과가 높았다. 이러한 조사결과는 선진 기업들이 기업 성장 전략의 한 축으로서 M&A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이다.    글로벌 M&A 시장 성장 트렌드 하에 국내 M&A 시장이 부상하고 있는 배경을 살펴보고 향후 전망과 함께 국내 기업의 대응 방향에 살펴보기로 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