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스카이(SKY)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팬택 계열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경영철학 팬택 경영의 특징
3) 팬택계열의 조직구조
4) 팬택계열의 현 위치
2.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
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
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
3.팬택 계열의 SWOT분석
4. 팬택 계열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마케팅 믹스(4p's)
2) STP 전략 분석
5. 설문조사 및 결과분석
6. 팬택 계열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Ⅰ.서론
휴대폰 단말기를 주력제품으로 하는 회사인 팬택계열은 1991년 박병엽 사장과 젊 은 이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으로‘주식회사 팬택 코리아’로 시작된다. 이 후 끊임 없는 도전과 지속적 투자를 통해 연평균 65% 이상의 성장세를 지속하고 중저가 브랜드로 인식이 굳어져 왔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2005년 5월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되던 SK텔레텍을 인수하며 고가 시장으로의 확대를 꾀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팬택의 휴대폰에 대한 대중적 인식이 중저가 폰에 고정되어 있다. 더욱이 SK텔레텍 시절 SKY가 지녀온 고가 이미지마저 흔들리고 있다.
스카이를 인수한 팬택이 앞으로 어떠한 전략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느냐에 따라 내수시장에서의 점유율과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팬택이 자사의 위치와 현재 휴대폰 시장을 철저히 분석함으로써 적절한 브랜드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팬택의 그 동안의 성장과정과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설문조사와 그 밖의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팬택이 어떻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하고 포지셔닝을 해 나아가야할지 그 대응방안을 모색해 보려한다.
- 참고문헌
-
http://news.media.daum.net/digital/it/200611/14/inews24/v14713726.html
http://blog.daum.net/leekyungwon/6960842?popQuery=n
http://news.media.daum.net/digital/it/200610/23/dt/v14448441.html
http://blog.naver.com/ssunyeh?Redirect=Log&logNo=60017675664
세계 휴대폰
http://cafe.naver.com/noblemanageme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6
국내 휴대폰 점유율
http://cafe.naver.com/bonaser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5
저가폰 관련
http://blog.naver.com/ssunyeh?Redirect=Log&logNo=60017675664
http://blog.naver.com/ybk73?Redirect=Log&logNo=12002786228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