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쇼울다이스 병원(Shouldice Hospital)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rologue
1. Production
2. 전략적 서비스 비전
2-1. 목표시장
2-2. 서비스 개념
2-3. 서비스 전략
2-4. 서비스 전달 시스템
3. 병원수용능력 확장 방안
3-1. 가능 방안
3-2. 선택된 대안들을 위한 실천적 방안
Epilogue
- 본문내용
-
최근 마케팅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기존의 기업을 대상으로 했던 마케팅에서 이제는 국민을 상대로 하는 정치적 마케팅, 선거를 위한 선거마케팅, 병원 마케팅 등이 있다. 이처럼 마케팅의 범위가 확산되는 것은 마케팅 이론을 통해 다양한 사회의 요인과 매커니즘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요즈음 기업체에서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전략은 고객지향마케팅 전략이다. 기업체에서는 1979년부터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 CS)개념을 활용하여 왔고 1980년대 초반부터는 고객감동(Customer Impression : CI)개념을 활용하고 있다.
의료계에서는 1990년대 초반부터 고객만족전략을 도입하여 차츰 확산되고 있으나 고객감동전략에 대하여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아 일부 분야에서 적용하고 있다. CS든 CI든 고객의 욕구를 찾아서 이를 만족시켜줌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것이 바로 고객지향(Customer-Driven : CD) 전략이다.
이런 마케팅전략의 기본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고객지향사고이다. 병원에서의 고객지향적 사고는 단순히 고객이 원하는 대로 모든 활동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고, 고객만족을 주로 강조하는 고객만족 개념도 아니다. 병원활동의 모든 측면에서 고객중심의 사고가 반영되어 이끌어지는 활동을 말한다. 환자중심의 병원이란 병원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과정에서 환자가 중심이 되는 병원시스템으로 환자입장에서 볼 때 가장 이상적인 환자중심병원이란 이동방문진료(mobile care) 또는 재택진료의 형태로 나타난다.
의료시장도 과거와 달리 의료공급이 급증하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병원간의 경쟁에서 어떻게 우월적 지위를 확보하느냐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자료평가
- 전문성은 떨어지네요
- sykim9***
(2006.11.27 21:38: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