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병원의 서비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삼성병원 소개
2. 병원과 의료서비스
3. 의료서비스 성공사례
4. 삼성병원 SWOT 분석
5. 삼성병원 STP 분석
6. 삼성병원 7P 분석
7. 평가와 향후 전략
8.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994년 3월 2일 한용철 박사가 초대의료원장으로 취임하고 그 해 11월 9일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에 1,100병상 규모의 최첨단 진료시설을 갖춘 삼성서울병원이 개원했다. ‘최선의 진료로 국민에 봉사, 첨단의학연구로 의학발전에 기여, 우수 의료 인력의 양성으로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를 건립이념으로, 첨단 진료시설과 선진 의료시스템 연구·조사 등 10년에 걸친 철저한 개원 준비를 했다. 개원 3년 전부터 중견 의료진을 미리 선발하여 해외연수를 보냈으며, 진료 예약제, 보호자 없는 병원, 촌지 없는 병원 등 철저한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구현하였고, 통원수술(Day Surgery), 처방전산화시스템(OCS), 의학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등 각종 선진 의료기술을 국내 처음 시도함으로써, 국내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던져 주었다. 이어, 1994년 12월 24일에는 30년 전통의 강북삼성병원(前 고려병원)과 마산삼성병원(前 마산 고려병원)이 삼성의료원에 합류하였으며, 1995년 2월 21일에는 삼성의료원과 함께 건립을 준비해 온 삼성생명과학연구소를 삼성서울병원 별관동에 개소하였다.
- 참고문헌
-
www.samsunghospital.com
www.medatom.com
www.ncsi.or.kr
www.hankyung.com
www.medigatenews.com
www.doctorstimes.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최고 병원, 최고 분야 - 문화일보, 더북스, 2007
병원서비스 품질경영 - 이용균, 이노맥스, 2007
병원마케팅의 이해 - 박창식, 대학서림, 2007
병원경영학 - 문승권, 대학서림, 2005
병원 서비스 마케팅 - 원융희, 대학서림,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