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병원의 서비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병원 소개
2. 병원과 의료서비스
3. 의료서비스 성공사례
4. 삼성병원 SWOT 분석
5. 삼성병원 STP 분석
6. 삼성병원 7P 분석
7. 평가와 향후 전략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994년 3월 2일 한용철 박사가 초대의료원장으로 취임하고 그 해 11월 9일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에 1,100병상 규모의 최첨단 진료시설을 갖춘 삼성서울병원이 개원했다. ‘최선의 진료로 국민에 봉사, 첨단의학연구로 의학발전에 기여, 우수 의료 인력의 양성으로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를 건립이념으로, 첨단 진료시설과 선진 의료시스템 연구·조사 등 10년에 걸친 철저한 개원 준비를 했다. 개원 3년 전부터 중견 의료진을 미리 선발하여 해외연수를 보냈으며, 진료 예약제, 보호자 없는 병원, 촌지 없는 병원 등 철저한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구현하였고, 통원수술(Day Surgery), 처방전산화시스템(OCS), 의학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등 각종 선진 의료기술을 국내 처음 시도함으로써, 국내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던져 주었다. 이어, 1994년 12월 24일에는 30년 전통의 강북삼성병원(前 고려병원)과 마산삼성병원(前 마산 고려병원)이 삼성의료원에 합류하였으며, 1995년 2월 21일에는 삼성의료원과 함께 건립을 준비해 온 삼성생명과학연구소를 삼성서울병원 별관동에 개소하였다.
참고문헌
www.samsunghospital.com
www.medatom.com
www.ncsi.or.kr
www.hankyung.com
www.medigatenews.com
www.doctorstimes.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최고 병원, 최고 분야 - 문화일보, 더북스, 2007
병원서비스 품질경영 - 이용균, 이노맥스, 2007
병원마케팅의 이해 - 박창식, 대학서림, 2007
병원경영학 - 문승권, 대학서림, 2005
병원 서비스 마케팅 - 원융희, 대학서림,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국민은행 서비스마케팅, 삼성서울병원 의료서비스 마케팅
  • 서비스의 분석국민은행 서비스의 SWOT 분석 국민은행 서비스 Positioning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결론미래 발전 방향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Contents서론의료분야에서의 서비스 마케팅의 중요성본론의료 서비스의 특징삼성서울병원 SWOT삼성서울병원의 의료서비스 마케팅삼성서울병원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결론서비스의 결과삼성의료원진정한 환자 중심 병원*서론의료분야에서 서비스마케팅의 중요성3.

  • [마케팅] 삼성 서울병원 국제화 마케팅 전략
  • 서비스업 분야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미 금융과 물류 부분에서 지정학적 이점을 십분 활용한 소위 ‘허브’ 국가로서의 위상정립을 위해 정부차원의 노력이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또 다른 국가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산업이 바로 외국의 환자를 국내 의료시설에 유치하는 ‘의료관광산업’ 인 것이다. 정부는 2009년 5월 1일 의료법 개정을 계기로 외국인 환자들의 국내 유치를 위한 문을 활짝 열었고, 이에 삼성서울병원을 포함한 국내

  • [마케팅 전략]삼성의료원 마케팅 전략
  • 삼성의료원의 마케팅 전략 - 목 차 -Ⅰ. 서론-기업 선정 배경Ⅱ. 삼성의료원 소개Ⅲ. 삼성의료원의 상황 분석Ⅳ. 삼성의료원의 마케팅 전략 제안Ⅴ. 결론Ⅰ. Case Open-기업선정 배경과거에 비해 현대의 의료 서비스에 대한 개념은 상당히 많이 변화했다. 병원에서 의사들이 기다리면 환자들이 찾아오던 시대에서 이제는 병원이 환자들을 끌어들여야 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따라서 치료행위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환자

  • [마케팅 전략]삼성의료원 마케팅 전략
  • 삼성의료원의 마케팅 전략 제안 00삼성의료원삼성의료원기업선정 배경01삼성의료원02Ⅰ. 기업선정 배경의료산업의 규모 증가의약분업 실시와 의료보험 수가 상승 으로2001년 이후 규모 급증특히, 건강보험 미등재 서비스는연간 10% 이상 고성장삼성의료원03Ⅰ. 기업선정 배경시장원리의 도입의료개방 으로세계 최고 수준인 미국 병원 진출시국내

  • [마케팅리서치]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 센터 Marketing 역량강화
  • 마케팅 Infra.(조직, 인원) 강화및 단기/중기 전략 수립-건진 센터의 역할 변화( Profit Center → Premium 고객 Entry Center) 국가 기초의료 서비스담당 영역Ⅰ. 건강진단 시장의 방향*2. Marketing Issues1. 설비 및 시설 측면에서의 차별화 약화대기업 및 학교법인의 의료 사업 투자 활발재건축 Renovation 등을 통한 시설 확대 및 개선측정 장비의 차별화 감소2. 전문화를 통한 차별화 전략 (전문진료센터 체제)영동세브란스병원 : 척추전문, 치과전문삼성서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