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Chapter 4. New Service Development(뉴서비스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4 : New Service Development




Ⅰ. New Service Development

Ⅱ. Service Design Elements

Ⅲ. Service Blueprinting

Ⅳ. Strategic Positioning Through Process Structure

Ⅴ. Taxonomy for Service Process Design

Ⅵ. Generic Approaches to Service System Design

Ⅶ. Customer Value Equation

Ⅷ. CASE : 100 Yen Sushi House

본문내용
Ⅰ. New Service Development

■ 혁신 (Innovation)
•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 실제 제품 혹은 결과물일 수도 있다.
★ 서비스업에 있어서는 꼭 새로운 서비스 제품일 필요는 없음 → 기존 서비스에 약간의 변형
• 서비스 혁신 크게 두 가지로 분류 → 급진적 혁신(Radical innovations), 점진적 혁신(Incremental innovations)
★ 서비스 업에서의 혁신은 급진적 혁신(Radical innovations)이 주를 이룬다.
◦ 급진적 혁신 : 고객이 기존에 가질 수 없던 제공물 혹은 전달 시스템
◦ 점진적 혁신 : 기존 서비스를 좀 더 가치 있는 서비스로 변화시키는 것

■ 급진적 혁신 (Radical Innovations)
Table 4.1 Levels of Service Innovation에서는 급진적 혁신을 서비스 범주에 따라 Major innovation, Start-up business, 현재 서비스 중인 시장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로 나눈다.

• 주요 혁신 (Major innovation)
◦ 막연한 시장에 새로운 서비스 출시
ex) 웰즈 파고(Wells Fargo)은행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 in 1995
- 금융산업의 발전 과정 : 물리적 점포 시대(1970s), ATM과 폰뱅킹의 시대(1980s), 1990년대는 인터넷 뱅킹의 시대
- 인터넷 보급으로 인터넷 사용자 증가 →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인터넷 뱅킹 서비스 개시
- 고객 관계 관리(Customer Relation Management) → 고객별로 차별화된 접속페이지 제공
고객 중심 편익 증대에 경영전략 집중
- 선점 효과 +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 → 인터넷 뱅킹 선두 유지

• 신설 사업 (Start-up business)
◦ 기존 서비스에 의해 이미 서비스를 받고 있는 시장에 새로운 서비스 출시
ex) Mondex USA의 스마트 카드
- 신용카드의 지불기능 +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편의기능을 하나의 카드로 묶어놓은 똑똑한(smart)카드
- IC칩 내장 : 보안성 강화, 기능 다양, 핸드폰 인터넷 등 정보통신 기술과 쉽게 접목 가능
- 국내에서는 2000년 6월 코엑스에서 첫 선을 보임
- 기존 마그네틱 카드를 빠르게 대체하며 차세대 지불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고최고!!좋은자료입니다~
  • snc***
    (2009.10.19 12:24:20)
회원 추천자료
  • [컴공]네트웍과 NT에 관한 자료입니다.
  • 뉴 상위메뉴 인터넷검색 도움말 가입신청 네띠앙 채널서비스 알타비스타 server님의 방명록에 글쓰기 이름 E-mail 홈페이지 프레임일 경우 타켓선택 selftopparentblank제목 글작성란 가로는 한글40자(영문80자) 이내로 작성하여 주십시오FILE:sbnetting.htmlSubnetworkscontents Next: GatewaysUp: IP RoutingPrevious: IP NetworksSubnetworksThis structure is reflected by splitting IP-addresses into a host andnetwork part, as explained above. By default, the destination network isderived from the network

  • 시스템 개발 Building System
  • 개발         RAD          컴포넌트 기반 개발과 웹 서비스문제점 분석정보 요구 파악적합한 기술 선택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직무 재설계개별주문카드5개Part 양식표묶음 + 최종주문생산A NEW ODERING SYSTEM FOR GIRL SCOUT COOKIES전통적인 쿠키 주문 방식 – Paper Work단원단장자원봉사자지역본부ABC 쿠키대안 1. MS 엑세스 데이터 관리 및 응용 프로그램 개발 도구 이용- 2만 5000달러의 전산 시스템 개발 비용- 3-4개월의 시간 소요- 시스템 운영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Prologue기업선정동기Ⅰ. 기업소개1. CEO2. 회사소개Ⅱ. 고용관리1. 고용관리의 의의 및 과제(인재상/직무소개)2. 채용관리(채용절차)3. 배치&이동관리4. 승진관리5. 퇴직관리Ⅲ. 개발관리1. 교육훈련2. 경력개발(내용이 없을 것 같아서 없으면 뺄 것임)Ⅳ. 임금관리1. 평균연봉 / 성과급2. 임금제도 Ⅴ. 복지후생관리1. 의 료 / 주 거2. 문화 / 여가활동3. 경조 / 교육4. 커뮤니티 제도5. 특별한 복지혜택Ⅵ. 노사관계Epilo

  • [인적자원개발]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 전직지원프로그램
  • 관리요령 등의 자기개발 프로그램이 퇴직자와 트렌드를 고려하여 다양하게 운영된다. 컨설턴트와의 1:1 컨설팅은 경력전환에 필요한 모든 지원요소와 전문적인 견해를 제공받으며, 검증된 전문 경력진단 도구를 사용하여 개인의 핵심역량 및 선호도를 파악하고 경력목표별로 니즈를 철저히 파악하여 퇴직자와 함께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면서 진행한다(DMB Korea 매뉴얼, 2002).4)전직지원프로그램 내용퇴직자들에 대한 전직지원프로그램은 크게 심리적

  • 폭스바겐 VOLKSWAGEN 성공사례 -마케팅, 경영 전략
  • 개발 그리고 나눔과 상생경영의 실천을 통해 고객과 주주로부터 항상 사랑을 받는 기업, 사회가 존경 하는 기업,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는 기업, 협력회사들이 함께 하고 싶은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초일류 기업.2010. 04‘한국의 대표브랜드’ 수입차 부문 1위 선정 2010. 04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한국의 우수서비스인증’ 획득 2010. 03일본능률협회 선정‘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서비스 만족도 부문 1위 선정 2010. 03브랜드스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