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5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시장현황 및 S.W.O.T 분석
1) 미니홈피 시장현황
2) 경쟁업체 시장현황 및 S.W.O.T 분석
3.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 컨텐츠와 4P 전략
1) 미니홈피 서비스
2) 미니홈피를 이용한 전자 상거래와 4P 전략
4.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한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미니홈피 서비스 도입 후 결과
6. 참조 목록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Hihome, Dreamx등의 인터넷 홈페이지 제공 서비스의 선두주자들이 몰락하고, 그 대안으로서 환영받던 Freechal의 강제 유료화, Daum의 진전없는 서비스와 상업성, Sayclub의 폐쇄성과 커뮤니티 기능의 퇴색으로 많은 소비자들은 실망감속에 갈 곳을 잃었다. 그 와중에 기존의 업계 선두주자들을 제치고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곳이 바로 싸이월드(Cyworld)다. 철저히 ‘사람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충실하며 ‘인맥’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 하에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한다는, 새로운 그리고 복합적인 특징을 장점으로 하는 싸이월드는, 미니룸과 미니홈피등, 제공되는 그들만의 다양한 서비스와 영구 무료화 선언등을 통해 기존 커뮤니티 업체들의 퇴보 및 답보 속에 급증한 수요를 재빨리 흡수하며 꾸준히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는 중이다. 우리는 업계의 후발로서 틈새시장을 적절히 공략하여 성공을 거둔 싸이월드(Cyworld)의 마케팅 전략에 관해 분석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http://xrml.kaist.ac.kr/KAISTEC/roleplay/Cyworld.PDF
- http://www.rankey.com (인터넷 분석, 평가 전문 사이트)
- www.biokr.com/emailma1.htm (전자상거래 마케팅 전략)
- www.cyworld.com (싸이월드 홈페이지)
- www.ibakorea.co.kr/bizline/html/biz_wc_wm_3_10.html (마케팅 4P)
- 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 서울 경제 신문 2003년 6월 24일자 기사
- 동아 일보 2003년 6월 10일자 기사
- Financial News 2003년 09월 29일자 기사
- Principles of Marketing, Tenth Edition (‘Kotler’& ‘Armstrong’)
- 마케팅관리론 (‘윤중현’, 범한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