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시장현황 및 S.W.O.T 분석
1) 미니홈피 시장현황
2) 경쟁업체 시장현황 및 S.W.O.T 분석

3.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 컨텐츠와 4P 전략
1) 미니홈피 서비스
2) 미니홈피를 이용한 전자 상거래와 4P 전략

4.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한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미니홈피 서비스 도입 후 결과

6. 참조 목록

본문내용
1. 선정이유

Hihome, Dreamx등의 인터넷 홈페이지 제공 서비스의 선두주자들이 몰락하고, 그 대안으로서 환영받던 Freechal의 강제 유료화, Daum의 진전없는 서비스와 상업성, Sayclub의 폐쇄성과 커뮤니티 기능의 퇴색으로 많은 소비자들은 실망감속에 갈 곳을 잃었다. 그 와중에 기존의 업계 선두주자들을 제치고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곳이 바로 싸이월드(Cyworld)다. 철저히 ‘사람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충실하며 ‘인맥’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 하에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한다는, 새로운 그리고 복합적인 특징을 장점으로 하는 싸이월드는, 미니룸과 미니홈피등, 제공되는 그들만의 다양한 서비스와 영구 무료화 선언등을 통해 기존 커뮤니티 업체들의 퇴보 및 답보 속에 급증한 수요를 재빨리 흡수하며 꾸준히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는 중이다. 우리는 업계의 후발로서 틈새시장을 적절히 공략하여 성공을 거둔 싸이월드(Cyworld)의 마케팅 전략에 관해 분석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http://xrml.kaist.ac.kr/KAISTEC/roleplay/Cyworld.PDF
- http://www.rankey.com (인터넷 분석, 평가 전문 사이트)
- www.biokr.com/emailma1.htm (전자상거래 마케팅 전략)
- www.cyworld.com (싸이월드 홈페이지)
- www.ibakorea.co.kr/bizline/html/biz_wc_wm_3_10.html (마케팅 4P)
- 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 서울 경제 신문 2003년 6월 24일자 기사
- 동아 일보 2003년 6월 10일자 기사
- Financial News 2003년 09월 29일자 기사
- Principles of Marketing, Tenth Edition (‘Kotler’& ‘Armstrong’)
- 마케팅관리론 (‘윤중현’, 범한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싸이월드 독특한 마케팅 및 광고전략
  •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도 큰 몫을 담당했을 것이다. 이에 우리 조는 싸이월드가 다른 경쟁사들과는 차별되는 독특한 마케팅 및 광고 전략을 알아보고 이에 노출되면 소비자는 어떻게 반응을 하는지 소비자 행동을 마케팅적 접근 방법에 의해 알아보고자 한다.2. 시장 분석 및 문제 인식1)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소개 미니홈피란 개인에게 온라인 상에서 공간을 주고 자신이 직접 사진도 올리고, 글도 쓰면서 꾸미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 [싸이월드] 싸이월드 고찰과 SWOT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이용 전략1. 인터넷1) 네이트 닷컴을 통한 전폭적인 마케팅2) 유명기업들의 싸이월드 내 브랜드 홈피 개설을 통한 마케팅 효과3) 스타 마케팅2. 모바일1) 네이트온을 통한 접속2) 네이트를 이용한 미니홈피 꾸미기3) OK캐쉬백 포인트 사용4) 팀플전략3. TV CF1)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연계 마케팅2) 영화배우를 통한 CF 마케팅3) CF에 많은 자본 투자Ⅹ. 싸이월드의 차후 마케팅 전략1. 싸이월드의 인지도 키워 주기2. 싸이월드의 홍보 전략3. 인터넷 주

  • [싸이월드] 싸이월드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분석
  • 싸이월드의 성장이 둔화되는 추세6) 일본, 미국, 중국 등 싸이월드의 세계진출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Ⅴ. PROMOTION1. 광고나 마케팅 촉진전략의 부재2. 평생 무료회원(프리첼의 유료화)3. 싸이월드 가입자들의 구전과 일촌맺기 신청4. 가입자들의 심리를 이용, 컨텐츠 소비의 촉진1) 인간 관계 유지 : 친밀감2) 자기 PR심리 : 노출증Ⅵ. 싸이월드 성공요인1. 편의성2. 관계마케팅의 성공3. 미니홈피=외적인격체4. 독특한 마케팅 전략5. 디카, 폰카가

  • 트위터와싸이월드비교,싸이월드,싸이월드마케팅,싸이월드커뮤니케이션,싸이월드장점,싸이월드단점,트위터장점,트위터단점,트위터마케팅,트위터와사회변동
  • 싸이월드와 트위터의 비교-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를 중심으로 -※목 차※1. 서론-12. 싸이월드의 개념 및 성격, 이용 동기12.1. 개념2.2. 성격2.3. 이용 동기3. 싸이월드 미니홈피 구성3.1. Today, Total 방문자 수 3.2. 프로필 3.3. 다이어리 3.4. 사진첩 3.5. 게시판 3.6. 방명록 3.7. 일촌평3.8. 스킨, BGM, 미니룸 3.9. 파도타기 4. 주된 싸이월드 접근 방식4.1. 싸이월드 - 네

  • 싸이월드와 트위터의 비교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를 중심으로
  • 싸이월드와 트위터의 비교-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를 중심으로 -※목 차※1. 서론2. 싸이월드의 개념 및 성격, 이용 동기2.2. 성격2.3. 이용 동기3. 싸이월드 미니홈피 구성3.1. Today, Total 방문자 수 3.2. 프로필 3.3. 다이어리 3.4. 사진첩 3.5. 게시판 3.6. 방명록 3.7. 일촌평3.8. 스킨, BGM, 미니룸 3.9. 파도타기 4. 주된 싸이월드 접근 방식4.1. 싸이월드 - 네이트, 네이트온4.2. 싸이월드 - 스마트폰5. 싸이월드 사용 패턴의 유형화5.1. 적극적 활용형5.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