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에 따른 환경, 광고, STP, 4P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싸이월드 기업소개

Ⅲ.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

Ⅳ. 싸이월드 미니홈피 이용 조사

Ⅴ. 미니홈피와 미니룸
1. 미니홈피를 통해서 제공되는 가상아이템
1) 미니홈피 스킨
2) 미니룸 스킨
3) 미니룸 미니미
4) 배경음악
5) 게임 아이템
2. 계절별 제품 제공
3. 제품의 다양성
4. 신제품 개발 전략

Ⅵ. 싸이월드와 광고

Ⅶ. 싸이월드의 환경 분석
1. 기술적 환경
1) DB기술 (핵심기술)
2) 인터넷 응용 기술 중 홈페이지 제작 및 지원하는 기술
3) 개발 완료 및 시험운행 중인 기술
2. 정치적/법적 환경
3. 사회적/문화적 환경

Ⅷ. 싸이월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 Positioning
1) 클럽서비스 - 사회적 교류의 장
2) 디지털 카메라 세대
3) 자기 PR의 수단

Ⅸ. 4P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Ⅹ. 결론
본문내용
10대에서 20대까지 폭넓게 이용하는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살펴보면 온라인 게임시스템의 적절한 차용을 첫 번째 성공요인으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온라인 게임에 있는 경험치와 아이템, 길드, 캐릭터라는 개념을 싸이 미니홈피에 도입한 것이다. 경험치는 미니홈피에 방문하면 증가하는 방문자수나 에로틱, 페이머스이고 아이템은 홈피를 꾸미는 데 필요한 것들, 즉 노래라던가 스킨등을 말한다. 또 길드란 일촌에 비유할 수 있고 캐릭터는 미니룸이라는 곳에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꾸미고 또한 상대방과 연결하여 커플 미니미라는 캐릭터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들 중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일촌이라고 생각한다. 싸이월드에 있어서 가장 독창적인 아이템이며 싸이월드 성공의 주된 요인이라고 본다. 일촌을 통하여 유저가 다른 사람의 홈피에 쉽게 들어갈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자료(사진, 음악)를 공유할 수 있고 또 방명록에 글을 남기는 등 친목 활동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사진을 간단하고 편하게 자신의 홈피에 올릴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 볼 수 있다. 이렇게 싸이월드는 온라인 게임의 요소들을 적절히 차용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을 뿐 아니라 사람들이 온라인 게임에서 느끼는 것을 그대로 느끼게 해주는 것이다.
싸이월드는 프리첼과 달리 무료이다. 다만 다른 것은 프리첼이 사이트 이용료를 받는다면 싸이월드는 아이템 이용요금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프리첼이 한창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을때 싸이월드가 어떠한 상태였는지 확인 된 바 없지만, 입장료를 징수하려했던 프리첼의 자만을 반복하지 않으면서 입장료 무료를 고수한 것은 그 당시엔 당연하며 또한 유저들의 입맛에 맞는 정책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싸이월드가 정말 교묘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입장료에 해당하는 유료회원제를 최초부터 배제하면서도 아이템의 가격을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하여 입장료징수불가에 따른 손해를 상쇄하고도 남을 이윤을 남길 수 있었다는 것이다. 이것이 두 번째 성공요인이자 싸이월드에 수익을 가져다주는 도토리이다. 이 도토리는 현재 싸이월드의 수입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도토리가 소비되는 곳은 싸이월드를 향유함에 있어서 필수적인 시스템에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고 미니홈피를 꾸미고 음악을 사는 등의 사치재의 성격을 띄고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도토리의 보유 갯수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소비가 늘어난다. 즉, 예산선이 늘어남에 따라 소비가 늘어나는 것에 덧붙여서 도토리를 가지고 구입하는 재화의 성격이 사치재임으로 더욱더 소비가 늘어나게 된다. 또한 도토리를 돈으로만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OK캐쉬백이라는 포인트를 이용하여 구입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 소비가 줄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네이트와 협력을 하면서 가능하게 된 것이다. 물론 싸이월드가 SK의 기업이기도 하지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싸이월드`성공사례 분석
  • 미니홈피’를 제공했다. 이는 이용자가 텍스트뿐만 아니라 그림이나 아이콘, 사진 등을 손쉽게 올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미니룸’, ‘스토리룸’ 도 꾸밀 수 있으며, 1촌 맺기 등의 인맥관리 기능을 통해 회원들 간의 원활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2003년 9월부터 메신저서비스인 ‘네이트온’과의 연계를 시작한 데 이어, 핸드폰으로도 이용 가능한 모바일 싸이 월드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발전하는 환경과

  •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싸이월드-사이좋은 사이버 세상 Cyworld-목 차-Ⅰ. 싸이월드 선정이유Ⅱ. 싸이월드 소개 - 회사소개 - 연혁 - 서비스 소개Ⅲ. 환경분석- 블로그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Ⅳ.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STP- SWOT- 4PsⅤ.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편리한 인터페이스- 일촌, 파도타기- 실명제- 도토리Ⅵ. 결론Ⅶ. 후기◯ 참고문헌◯ 부록 -싸이월드의 용어Ⅰ. 싸이월드 선정이유우리는 오랜만에 만난 친구에게는 미니홈피 주소를 알

  • [소비자행동론] 미샤의 싸이월드를 통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이므로 페이스북보다는 싸이월드가 더 적합할 것이라 생각하였다. 미샤의 주요 타겟층인18-24세 집단이 온라인 커뮤니티 싸이월드의 이용자들과 거의 일치한다는 점에서 미니홈피 및 뷰티 커뮤니티 운영으로 인한 마케팅이 긍정적일 것이라 생각하여 싸이월드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생각해보았다.STP 전략1. Segmentation① 연령에 따른 시장구분15-17세 : 화장품을 처음 접하는 시기. 저렴하고 사용이 간편한 화장품을 선호함. 기존에 사용하던

  • [발표 자료] 싸이월드 & SK 텔레콤 STP전략 분석 4P분석 SWOT 분석 BCG 메트릭스
  • crewCYWORLDIS INTRODUCTIONHISTORYAPPEARANCECOMPANYMISSIONfascinationdefectreferenceCYWORLD PRESENTATION4P 분석SK텔레콤 & 싸이월드경쟁사 분석SWOT분석STP 분석현재 마케팅차후 마케팅BCG문제점과해결방안Design by fred CYWORLD사이 좋은 사람들의 사이 (間)+WORLD(싸이월드 배경)CYWORLD 란사이 좋은 사람들의 사이 (間) + WORLD(싸이월드 배경)part 1 CYWORLD 소개part 1 CYWORLD 연혁200412.16 SK커뮤니케이션즈,제5회 올해의 인터넷 기업상 대상 수상 09.30 싸이월드 가입자

  • 싸이월드(cyworld)마케팅전략과 문제점및해결방안제시<담당자인터뷰자료포함>
  • CYWORLD 마케팅< 목 차 >1. 선정동기2. 회사 소개3. 싸이월드의 연혁4. 싸이월드의 등장배경 및 성장배경 - 등장배경- 성장배경5. 싸이월드의 특징6.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1) 바이러스마케팅2) 솔루션 판매 마케팅(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기술)3) 감성마케팅(싸이 기상청, 테마마당)4) 스타마케팅5) 사회마케팅6) ‘페이퍼’마케팅7) 사회책임 마케팅7. 결론 (문제점, 해결방안)1) 4P 분석2) STP 3) VRIO 모형4) SWOT 분석5) 문제점 해결방안1. 선정동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