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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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소개
2. 주제선정 동기
3. 시장환경 분석
4. 전략 배경
5. 향후 전략
본문내용
주제선정 동기
선정배경
- 2002년 프리챌의 서비스 유료화 선언으로 싸이월드새롭게 떠오름
- 블로그 유행에 앞장 회원수 급증
- 폭발적 인기: 싸이질,싸이홀릭,싸이폐인 등의 신조어

선정동기
- 인기와 더불어 회원들의 불만 증가로 마케팅전략 수정필요성인식
- 새로운 경쟁사의 도전에 맞서 기존 고객 유지와 새로운 고객 유치를 위한 향후 전략 수립

시장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개성을 중시하는 사회적 경향
퍼스널 포탈 사이트로 향한 움직임
- 이용자 개개인의 특성과 취향을 고려한
- 맞춤형 서비스
온라인상 모임 급증
디지털 카메라, 카메라폰의 보급 확대
커뮤니티서비스 제공자들 간 치열한 경쟁
시장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Nate와의 합병
개방적인 회사 분위기
다양한 컨텐츠 제공
다양한 이벤트 제공
인터페이스의 복잡함
불안정한 서버 시스템
사생활 침해 우려
도토리 충전 결제상 문제
향후 전략
(1) STP
Segmentation
-온라인 상의 인터넷 사용자 대상
-높은 인터넷 사용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20~30대 고객
-향후 싸이월드의 지속적 사용으로 수익성을
갖춘 10대 고객
Targeting
 20~30대 고객
-10대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대할 수 없음
-안정적이고 높은 고객충성도 가짐
-온라인에서의 여러 모임을 통한 싸이월드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20대
: 미니룸과 미니홈피를 통한 수익 창출
-미래의 20대 즉, 다음 타겟을 위한 컨텐츠를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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