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공급사슬관리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
◈ 목 차 ◈
Ⅰ. 기업 소개
p----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Ⅱ. TESCO의 한국시장 진출
p----6
▶진입 Prosess
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SCM
p----8
1. VMI(Vender Managed Inventory)
2. 목천 물류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중앙집중화
3. 물류센터 자체가 대형 냉장고-국내 최초 원 스킨 빌딩
4.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자동화방식을 지향
5. RFID - 삼성테스코 지능형 매장관리시스템
6. 유통정보 시스템 - PMS
7. 용기표준화(Merchandise Unit)
Ⅳ. 관련기사
p----19
# 참고자료
p----22
Ⅰ. 기업 소개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 설립일 : 1999년 5월 15일
▣ 자본금 : 5,472억원
▣ 지 점 : 홈플러스 할인점 54개점, 익스프레스 39개점
▣ 매출액 : 2005년 4조 6천억원
2006년 5조 4천억원
▣ 연 혁
1997. 5 - 삼성테스코 출범
2000. 8 - 최초의 ‘가치점’홈플러스 안산점 오픈 (합작 1호점)
2001. 7 -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
2001. 10 - 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돌파
2002. 3 - 인터넷 쇼핑몰 오픈
2002. 11 - 국가 품질상 대통령상 수상
2003. 3 - 가격인하투자정책(Price Investment) 실시
2003. 4 - 아시아 최대 목천 물류서비스센터 오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