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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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공급사슬관리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
◈ 목 차 ◈
Ⅰ. 기업 소개
p----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Ⅱ. TESCO의 한국시장 진출
p----6
▶진입 Prosess
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SCM
p----8
1. VMI(Vender Managed Inventory)
2. 목천 물류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중앙집중화
3. 물류센터 자체가 대형 냉장고-국내 최초 원 스킨 빌딩
4.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자동화방식을 지향
5. RFID - 삼성테스코 지능형 매장관리시스템
6. 유통정보 시스템 - PMS
7. 용기표준화(Merchandise Unit)
Ⅳ. 관련기사
p----19
# 참고자료
p----22
Ⅰ. 기업 소개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 설립일 : 1999년 5월 15일
▣ 자본금 : 5,472억원
▣ 지 점 : 홈플러스 할인점 54개점, 익스프레스 39개점
▣ 매출액 : 2005년 4조 6천억원
2006년 5조 4천억원
▣ 연 혁
1997. 5 - 삼성테스코 출범
2000. 8 - 최초의 ‘가치점’홈플러스 안산점 오픈 (합작 1호점)
2001. 7 -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
2001. 10 - 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돌파
2002. 3 - 인터넷 쇼핑몰 오픈
2002. 11 - 국가 품질상 대통령상 수상
2003. 3 - 가격인하투자정책(Price Investment) 실시
2003. 4 - 아시아 최대 목천 물류서비스센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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