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성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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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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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개요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소개
2. TESCO의 한국시장 진출
3. SWOT 분석
4. 홈플러스 성장을 위한 전략
1) 지역 밀착형 마케팅 전략
2) 협력업체들에는 지역상권의 선도업체 역할
3)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
4) PB 상품을 통한 MD 차별화
5) 디시전 서포트 시스템(Decision Support System)
6)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
7) 유통정보 시스템 – PMS
8) 물류센터 단일화 규모의 경제 달성
5. 결론
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 본문내용
-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개요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소개
▷ 설립일 : 1999년 5월 1일
▷ 자본금 : 5,472억원 ( 현재 삼성물산 11% , 영국 Tesco 89% 의 지분)
▷ 매 장 : 홈플러스 할인점111개점, 익스프레스 39개점
▷ 중장기 출점 계획 (2009년 목표)
점포수 : 100개 종업원 : 2만명
총 투자규모 : 4조원 매 출 : 10조원 당기흑자 : 4천억원
▷ Vision
World Best Value Retailer
☞ Off-Line
h-Homeplus Hypermarket
☞ On-Line
i-homeplus e-commerce
☞ On & Off Line
b-Homeplus Retail Banking
▷ CS 경영 추진 배경
합작사 시장환경
출범 할인점
새로운 업계
경영문화 경쟁치열
고객 Needs
가치 지향적 변화
새로운
CS 문화
창출
▷ 철저한 현지화 경영
- ‘Glocal(Global+Local) Standard'라는 경영 철학을 실현
: 삼성과 테스코간 경영 합작 이후 1년내 Glocalisation이라는 기조를 확립
- Glocalisation = Global Standard + local Standard
: 시장과 고객전략은 철저히 로컬화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려는 CEO의 마인드가
주효
: TESCO 라는 社名 대신 홈플러스라는 새로운 점포명을 사용
▷ 많은 동질성을 보유한 최적의 합작파트너
-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점과 지리적 유사성으로 인해 산업, 문화적인
communication이 용이
- 영국의 국토면적은 한반도의 크기와 유사해 물류시스템 측면에서 한국현실에 부합
(미국시스템은 규모의 경제상 국내 적용에 문제가 있음)
- 공존공영의 파트너십’이라는 기업철학도 부합
- 협력업체와의 상생(win-win)을 강조하는 삼성의 경영철학이 TESCO의 철학과 일치
(TES는 납품업자, CO는 창업자를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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