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2 / 2016.02.12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창업계획서 ]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사업개요
1) 창업배경과 사업방향
2) 상호명
3) 제품과 서비스소개
2. 커피전문점 시장조사
1) 시장규모분석
2) 시장진입 및 성장전략
3) 고객분석
4) 경쟁자분석
3. 생산계획
1) 입지선정전략
2) 설비투자계획
3) 경영전략
(1) 성장전략
(2) 안정전략
(3) 방어전략
(4) 차별화전략
(5) 매뉴얼화
4) 생산전략
(1) 자재조달계획(메뉴별 재료)
(2) 재료별 공급처
5) 마케팅전략
(1) SNS 마케팅전략
(2) 디자인컵 등 기념상품을 이용한 장기적 소비자 확보전략
(3) SNS를 이용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4) 입간판, 전단지를 이용한 직접적 고객접촉을 통한 마케팅 전략
(5) 검색 엔진의 키워드 마케팅
6) 관련 법규연구
4. 사업위험도와 고려사항
1) 기본전제 및 가정
2) 예상되는 위험요인
3) 당면한 문제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본 사업의 목적은 현재 레드오션인 커피&음료전문점 시장의 니치마켓을 공략해 블루오션을 창출하고자 한다.
커피전문점은 이미지도 좋고, 일도 힘들지 않아 가장 인기 있는 창업 업종으로 손꼽힌다. 2013년 9월 26일 동서식품이 발표한 ‘2013년 한국 커피시장 전망’에 따르면 2012년 커피 시장은 순 매출액 기준 2조 3000억 원 규모였다. 소비자 지불가격 기준 매출액은 6조 1650억 원에 달했으며, 2013년에도 전년 대비 매출이 1.2% 가량 증가하는 등 커피 시장이 계속 성장한다고 밝혔다. 2012년 기준 국민 1인당 커피 음용잔 수는 484잔으로 2000년 313잔에 비해 5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우리나라 국내총생산(GDP)이 세계 15위 수준인 데 비해 커피 소비 순위가 35위라는 것을 근거로, 커피 시장 성장세가 더 이어질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도 나온다.
- 참고문헌
-
식품저널, 『식품유통연감. 2013』, 식품저널, 2013.
권법인, 『동네카페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 2013.
김영한, 『점포창업 실전게임』, 넥서스, 2004.
전기홍, 『장사 잘되는 카페』, 마일스톤, 2013.
김현우, 『카페불패 손대는 카페마다 핫플레이스로 만든 창업 성공 전략』, 미디어윌, 2013.
이재후, 『커피하우스 창업하기』, 예신books, 2010.
KOSIS 국가통계포털, http://kosis.kr/
e-나라지표, http://www.index.g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_index_.html
창업경영신문, http://sbiznews.com/news/?action=view&menuid=11&no=25003
창업114, http://www.cu114.com
네이버 지도, http://map.naver.com
비즈한국, http://biz.hankooki.com/lpage/trend/201404/d20140421131211135980.htm
일진사인(입간판 비용), http://www.iljinsign.net/
굿데이애드(사진출력비용), http://www.goodday.me/
메트로서울(카페선정의 기준), http://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4042800082
자료평가
- 내용이 많아서 좋습니다^^
- cha0***
(2015.05.03 14:45: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