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서 - 레스토랑 산토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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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레스토랑 사업 계획서
-레스토랑 산토리니-
목 차
1. 시장조사 및 매장
1.1 업종 선택의 타당성1
1.2 사업 분석 1
1.3 상권 분석-황성동 2
1.4 규모 및 위치4
1.5. 매뉴 & 가격5
1.6 매장 구도 및 인테리어 6
2. 서비스 마케팅
2.1 수요창출 및 수요분산 7
2.2 감동서비스 개발 8
2.3 감각 만족 서비스 마케팅 9
2.4 CRM 구성내용10
2.5 인건비 극복전략 11
3. 관리
3-1 점검표11
3-2 직원관리13
3.3 MOT 실무 표준 13-15
1. 시장조사 및 매장
1.1 업종 선택의 타당성(레스토랑 선정이유)
여성의 사회진출로 인한 맞벌이 부부의 확산과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사람들의 여가 관심 고조 등 사회적 변화로 인해 외식업이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증대되고 있다. 또한 값보다 감각과 재미를 추구하는 문화적인 의식이 향상되고 있고, 식생활의 서구화도 정착되어가고 있다.
이에 레스토랑은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외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건전한 여가 시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반 페스트푸드점에서는 누릴 수 없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다.
황성동에서의 레스토랑 사업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도시의 아파트촌에서 식사를 여유롭게 즐길만한 장소가 없다.
둘째, 황성동은 경주지역에서 인구 밀집 지역으로, 가족단위의 인구가 많으며, 레스토랑을 수용할 문화적 수준과 소득 또한 어느 정도 뒷받침된다.
셋째, 가족단위, 비즈니스 Bar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없다.(보문으로의 수요를 흡수)
1.2 사업 분석
<세분화하기>
레스토랑은 다른 음식점에 비해 비교적 특정한 대상에 소구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특정 대상을 밝혀내는 시장세분화가 아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기준으로 시장을 세분화할 필요성이 크다. 시장을 세분화 시켜 각 시장의 이해를 바탕으로 레스토랑 특정대상의 특성을 알아 볼 수 있다.
세분화의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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