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서 - 레스토랑 산토리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레스토랑 사업 계획서
-레스토랑 산토리니-
목 차
1. 시장조사 및 매장
1.1 업종 선택의 타당성1
1.2 사업 분석 1
1.3 상권 분석-황성동 2
1.4 규모 및 위치4
1.5. 매뉴 & 가격5
1.6 매장 구도 및 인테리어 6
2. 서비스 마케팅
2.1 수요창출 및 수요분산 7
2.2 감동서비스 개발 8
2.3 감각 만족 서비스 마케팅 9
2.4 CRM 구성내용10
2.5 인건비 극복전략 11
3. 관리
3-1 점검표11
3-2 직원관리13
3.3 MOT 실무 표준 13-15
1. 시장조사 및 매장
1.1 업종 선택의 타당성(레스토랑 선정이유)
여성의 사회진출로 인한 맞벌이 부부의 확산과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사람들의 여가 관심 고조 등 사회적 변화로 인해 외식업이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증대되고 있다. 또한 값보다 감각과 재미를 추구하는 문화적인 의식이 향상되고 있고, 식생활의 서구화도 정착되어가고 있다.
이에 레스토랑은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외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건전한 여가 시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반 페스트푸드점에서는 누릴 수 없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다.
황성동에서의 레스토랑 사업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도시의 아파트촌에서 식사를 여유롭게 즐길만한 장소가 없다.
둘째, 황성동은 경주지역에서 인구 밀집 지역으로, 가족단위의 인구가 많으며, 레스토랑을 수용할 문화적 수준과 소득 또한 어느 정도 뒷받침된다.
셋째, 가족단위, 비즈니스 Bar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없다.(보문으로의 수요를 흡수)
1.2 사업 분석
<세분화하기>
레스토랑은 다른 음식점에 비해 비교적 특정한 대상에 소구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특정 대상을 밝혀내는 시장세분화가 아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기준으로 시장을 세분화할 필요성이 크다. 시장을 세분화 시켜 각 시장의 이해를 바탕으로 레스토랑 특정대상의 특성을 알아 볼 수 있다.
세분화의 기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