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utbackSteak House
리서치 배경
리서치 목적
리서치 범위
연구방법과 한계
리서치
디자인
주요 리서치 결과
2차자료 – 약력및 마케팅 전략
2차자료 – 거시적 환경 요인
2차자료 – 경쟁사 분석
2차자료 – 아웃백의 4P
기술적 리서치-횡단적
성별, 소득에 따라 다른 전략 필요
개방형 질문
패밀리 레스토랑별 특이점
결론 및 전략 도출
본문내용
90년대 이후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성장
과열된 경쟁, 둔화된 시장성장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급격한 성장
FGI
아웃백 실무 경험자 1명
시간 : 1시간
한계 : 대표성과 신뢰성 부족
자기 관리 서베이
설문조사
표적집단 무작위 추출
A/B안, 리커트 척도법 활용
개방형 질문
각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미지에 대하여
한계 : 오류가 많음
아웃백 약력
1987년 크리스 설리번, 밥 바샴,
팀 캐넌, 트루디 쿠우퍼 설립
6년 만에 미국시장 석권
1996년 10월 미국 아웃백과
㈜오지정 프랜차이즈 계약
공격적 경영⇒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1위
2005년 6월 현재 전국 62개 지점 운영
마케팅 전략
사회마케팅 - 윙마케팅, 뉴 게스트 파티, 워터 마케팅
미디어 – 대중매체, 인터넷
이벤트 – 제휴카드 할인혜택, 자선행사
직원 서비스
고객 서비스

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핵가족화와 맞벌이 부부
주 5일제 근무제 도입
젊은 소비계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

문화적 요인

문화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음식 문화 도입
자기만족적인 의식구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조사론]패밀리레스토랑 1위 `아웃백`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아웃백만의 서비스Marketing Strategy 3. 7P MIX7. PEOPLEMarketing Strategy 3. 7P MIX▶ 내부마케팅 분야 직원들에 대한 9가지 약속의 통해 그들에게 신뢰를 얻어낸다.① 명확한 방향감각 ② 준비성③ 참여 ④ 자신의 운명 개척⑤ 사적인 불만 청취 ⑥ 아웃백의 성공을 나눔 ⑦ 임무완성 ⑧ 즐거운 시간을 가짐⑨ 동정심Conclusion 4. Conclusion ■ 마케팅 전략에 따른 조원들의 분석결과1. 품질부분에서 보여지는 아웃백 차별전략: 비용절감을 위해서 품

  • [마케팅조사] 아웃백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조사
  • 아웃백을 둘러싼 거시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서 먼저 조사했다.(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우선 조사 대상인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 자체가 어떤 기업이고, 어떤 성격의 기업인지를 먼저 조사해 보았다. 이에 따른 구체적 조사내용은 우선 아웃백이라는 기업의 개략적 소개와 더불어 아웃백의 국내시장 도입과 그 성장과정을 조사해봄으로써 국내시장에 아웃백이 어떻게 자리 잡을 수 있었는지를 살펴보았다. 그리고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

  • 20대소비자의 패밀리레스토랑 선호요인에 대한 마케팅조사(FGI,카이제곱분석,회귀분석,분산분석)및 방문관찰(아웃백,빕스,베니건스)
  • 20대 소비자의 패밀리레스토랑 선호요인에 관한 연구Contents연구목적 및 이론적 배경 1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2문헌 고찰(참고문헌) 3FGI(Focus Group Interview) 4방문 관찰(인터뷰, 관찰) 5설문지(예비조사, 본조사) 6통계분석 및 결과정리 7결론 및 시사점 8연구목적 및 이론적 배경1연구목적 산업혁명 이후 경제발전과 함께 부각된 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과열시장의 상태.질 높은 상품의 개발, 외식 소비자 욕구에 대

  • [경영학]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마케팅 조사-아웃백, 에슐리 중심으로
  • 서비스 마케팅Family Restaurant목 차아웃백 STP & 7P Mix애슐리 STP & 7P Mix주제선정 이유시사점 및 Q&A 주제선정 이유서비스를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것이 중요(현장조사가 가능한 주제를 탐색)수많은 패밀리 레스토랑 중 비슷하면서도 다른 서비스 제공 방식을 가진 아웃백과 애슐리의 차이를비교해 보고자OUTBACK vs ASHLEY의 시장세분화▶ 20~30 젊은 세대, 특히 여성, 어린이, 가족연령 및 성별지리적 위치학력 및 소득 수준▶ 대학가 주변, 주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개요 및 특징2. 시장환경분석3. SWOT4. STP전략5. 경영전략과 마케팅들어가며소득 수준의 향상과 주 5일 근무 제도의 시행 등으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대, 생활 패턴의 변화와 소비 욕구의 고급화 등으로 인해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