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VS 빕스(VIPS) 마케팅조사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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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02.22 / 2016.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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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아웃백 VS 빕스(VIPS) 마케팅조사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a. 조사 산업 및 기업 선정

b. 조사 목적

c. 포커스 그룹 인터뷰(Focus Group Interview:FGI)
d. 컨스트럭트 형성

e. 새로운 컨스트럭트 발견

f. 설문 조사 실시

g. 설문 데이터 분석
1. Reliability
2. Factor Analysis
3. Hypothesis Test
1) 광고의 동질감
2) 메뉴의 다양성
3) 메뉴의 독특성
4) 서비스의 반응성
5) 서비스의 확신성
6) 매장 청결성
7) 맛의 질
8) 접근성

h. 결론
본문내용
VIPS와 OutBack은 시장점유율 1, 2위를 나란히 하는 기업으로, 우리의 타겟 기업인 OutBack이 1위 기업인 VIPS를 따라가, 더 나아가서는 넘어서기 위해서는 어떠한 측면에서 핵심역량을 키워나가야 하는가를 알아 보기 위해 위와 같은 조사를 실시하였다. 데이터를 분석하여 보면, VIPS는 OutBack은 광고와 고객의 경험관의 일치성, 메뉴의 다양성, 종합적인 서비스의 질 측면에서는 그다지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OutBack은 메뉴의 참신함과 독특성 부분에서 VIPS보다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고, VIPS는 OutBack보다 맛의 질, 매장 내의 청결도, 접근성 측면에서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OutBack이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에서 1위로 올라서기 위해서는 맛, 접근성, 매장 청결성의 3가지 부문에서 개선 및 보완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맛의 질을 높이기 위해 조리의 과정이나 조리 담당 종업원의 Quality를 높여야 할 것이고, 매장 내의 청결성을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를 좀 더 밝게 한다거나, 청결상태를 수시로 점검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 할 것이다. 또한 접근성 측면에서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점포의 수를 늘리거나, 심리적으로라도 거리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 할 것이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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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 대비 질 참 괜찮은데 억지로 평가하게 하지는 말아줬으면 좋겠습니다.
  • printhi***
    (2014.03.27 10:4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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