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커피빈(Coffee Bean & Tea Leaf)의 경쟁력 재고를 통한 향후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 배경 및 연구방향

2. 브랜드 개요

3. 시장 동향

3. 조사 개요

4. 데이터 분석

5. 전략 제시

6. 결론

7. 참고문헌 및 자료 출처
본문내용
연구배경
의문 1. 커피전문점 순위는 불변일까?
의문 2. 한때 스타벅스 소비자들이 커피빈으로 옮기는 현상…지속되면 언젠간 커피빈이 1위?

의문 3. 그렇다면 커피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는 어떤 유형?

연구주요 내용
1.소비자들이 커피를 마실 때 고려하는 사항들
2.주요 커피 업체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
3.주요 커피 업체의 맛, 매장 분위기, 가격 비교
4.주요 커피 업체 별 강점, 약점 분석
5.응답자의 인구통계적 특징 조사
6.기타 관련 자료 수집

1963년 Herbert B. Hyman과 Mona Hyman이 California Brentwood
에 처음으로 개점

2000년6월 미국 International Coffee & Tea, LLC와 프랜차이즈계약.
㈜ Coffee Bean Korea (커피빈 코리아)를 설립

2005년6월 현재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점유율 2위.
수도권 중심의 40여 매장을 통해 작년 312억원의 매출 달성.

스타벅스

세계  국내 커피전문점 1위
- 매출, 점유율, 인지도 1위

한국 커피문화의 선두주자

전국 124개의 매장에서
연 800억원의 매출 -2004년

스타벅스식 브랜드 마케팅


파스구찌

2003년 커피 시장에 진출
1년간 230%의 성장

엔터테인먼트와 결합한 마케팅 통해 매출 증대와 인지도 상승

14개의 매장에서 연 128억원의
매출-2004년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 분위기
참고문헌
 The Brew to Be No.2, Forbes Global (2003-05-12) 가을보다 더 깊은 맛과 향기, 세계적 명성의 커피 브랜드, Airport
 Limousine (2001-12) 아메리칸 커피의 명소, Fashionbiz (2001-10) 향기로운 휴식이 있는 곳, First Lady, 2001-10) 커피빈'의 자크 와이즈먼 부회장, 데코 휘가로 (2001-10) 커피사업은 장사가 아닌.., ECONOMIST (2001-06) 커피 & 리테일러 Coffee Bean & Tea Leaf, HAUTE (2001-06)
 No.2를 꿈꾼다, 커피빈&티리프, 김예빈
 월간식당 - [커피업계] 2004년 상반기 업계 별 결산 및 전망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영옥
 마케팅조사 = Marketing research / 이학식 지음
 이학식, 김영(2001), SPSS 10.0 매뉴얼, 박영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안열리잖아 이돼지새끼야 ㅇㅇㅇㅇ 돈 내놔 !!!!!돼지콧구멍 ㅇㅇㅇㅇ
  • aqua***
    (2006.05.31 14:23:37)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커피산업’의 성공전략
  • 빈의 전략적 방향,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커피산업의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Ⅰ. 커피산업 분석◆ 산업특성◉ 산업의 특징☞ 원가대비판매마진이 높은 업종☞ 맛의 다양함과 속도가 생명 ☞ Take-out 문화☞ Aroma Marketing☞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한 산업☞ 프랜차이즈산업-품질관리의 중요성☞ 차별화우위전략◉ 입지의 중요성이 높다.◉ 진입장벽이 낮다 - 시장의 형성기◆ 환경특성 ◉ 국제 커피협정생산의 조절, 과잉재고 처

  • [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과 개선방안
  • 커피로 고객을 유혹하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스타벅스의 최초 로고에 있는 꼬리 둘 달린 인어 멜루신(Melusine)의 모습이 처음엔 가십거리였다. 현재의 디자인은 몇 번의 단순화 과정을 거쳐 저속한 모습을 탈피했고, 멜루신의 노래처럼 매력적인 커피향으로 사람들을 유혹해 보겠다는 창업자의 발상은 성공했다고 여겨진다. 스타벅스의 본사는 시애틀에 있으며, 미국은 물론 유럽과 아시아 등 40여 개국에 총 9,00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빈스톡(Beans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전략적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 브랜드 가치평가를 통해 브랜드 스코어카드를 개발함으로써, 브랜드 성과를 정기적으로 조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주기적인 브랜드 가치평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측정하고 그 가치의 향상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미래이익을 보장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데 있어 큰 힘이 될 것이다.Ⅱ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 코카콜라 기업개요 1. 글로벌 브랜드 9년 연속 1위얼마 전

  • 카페베네(CAFFE BENE) 경영정보시스템
  • 커피와 잘 어울리는 정통 유럽식 벨기에 와플을 비롯해 유지방 함량이 낮은 이탈리아 수제 아이스크림인 젤라또, 싱가포르 등 동남아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번’ 빵 등 다양한 고급 디저트와 웰빙 메뉴를 갖춰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개발했다.B. PL과 스타를 통한 광고전략카페베네는 막대한 자본력을 가진 대기업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조직구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카페베네는 중심상권에 위치할 수 있었으며, 활발한 PPL과 스타

  • 기출응용 레포트
  • 빈칸 앞에 있으므로 정답은 (C) to take 입니다.management 경영진be eager to ~을 하고 싶어하다take a step 조치를 취하다competitiveness 경쟁력해석: Ryerson Advertising Agency 사의 경영진은 경쟁력을 증가시키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자한다.Copyright www.Hackers.co.kr All rights reserved.2010년 3월 토익 기출 응용 해설113. 명사 어휘 문제‘당사의 웹사이트에서 양식을 작성함으로써 귀하의 Weekly Health Online지의 -을 갱신할 수있습니다’라는 문맥에서 빈칸에 적합한 어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